첫댓글어느정도 생각하시나요? 미금역 쪽이 직장이시면 이면 모란 태평 가천대는 좀 멀구요 차라리 오리,죽전,보정동 원룸 쪽을 찾아보시는게 나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전세는...매물이 잘 없긴 하지만 잘 찾아보면 있어요. 오리역, 서현역, 수내역 근처의 오피스텔도 잘 찾아보시면 좋을듯요.
모란 태평 가천대 이매 이런 곳은 멀어요.. 이래저래 버스타고 분당선타고 미금으로 출근하면 30~40분 넘게 걸립니다. 정자, 미금, 오리 쪽은 원룸도 별 없고 비싸니까 용인 죽전동에 있는 원룸 빌라 추천드립니다. 미금역 가깝고 근처에 식당, 마트, 병원, 백화점, 탄천, 시민공원 있어서 생활하시기에도 편하고요.
집은 잠만 자도 되거나 작아도 된다 = 미금-정자-수내-야탑 차가 있다 = 죽전, 보정쪽 / 신분당선 라인은 비추합니다. 한두정거장때문에 비싸게 지하철 탈 필요도 없고 버스로는 되게 불편해요. 차가 없다 = 태평,가천대. 순수 태평-미금 지하철 시간으로 18분 컷입니다. 지하철로 출퇴근 하기 의외로 가깝습니다.
첫댓글 어느정도 생각하시나요?
미금역 쪽이 직장이시면 이면 모란 태평 가천대는 좀 멀구요 차라리 오리,죽전,보정동 원룸 쪽을 찾아보시는게 나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전세는...매물이 잘 없긴 하지만 잘 찾아보면 있어요. 오리역, 서현역, 수내역 근처의 오피스텔도 잘 찾아보시면 좋을듯요.
최대 8천까지는 생각하고 있어요. 발품 팔아서 찾아봐야죠. 오리, 죽전, 보정동 쪽 찾아봐야겠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미금역, 정자역, 오리역 부근이 베스트이긴한데
비용을 고려하시면 분당선 라인에 모란역, 신갈역
신분당선 라인에 동천역, 수지구청역 정도가 괜찮을거 같습니다
네. 미금, 정자, 오리역쪽에 원룸이 많이 없는 듯해요. 말씀해주신 모란, 신갈, 동천, 수지구청 쪽도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분당선 라인은 교통 생각하면 모란이 그나마 낫겠고.. 성남 자체의 원룸이나 전세 가격은 상대원쪽이 더 저렴할 겁니다
원룸이면 1억 안쪽으로 가능하지 싶네요
근데 동네가 좀 낙후된 편이라 주차나 교통이 조금 불편해요
상대원 쪽도 한번 봐야겠네요. 차가 없어서 대중교통이 조금 괜찮으면 좋긴 하겠는데.. 감사합니다.
모란 태평 가천대 이매 이런 곳은 멀어요.. 이래저래 버스타고 분당선타고 미금으로 출근하면 30~40분 넘게 걸립니다. 정자, 미금, 오리 쪽은 원룸도 별 없고 비싸니까 용인 죽전동에 있는 원룸 빌라 추천드립니다. 미금역 가깝고 근처에 식당, 마트, 병원, 백화점, 탄천, 시민공원 있어서 생활하시기에도 편하고요.
네. 아무래도 버스 타고 지하철 타고 시간 걸리면 좀 그렇긴 하죠.말씀해주신 죽전동 쪽도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수정과는계피 죽전에서 미금은 분당선으로 2정거장이라 ㅎㅎ 편하실겁니다. 버스도 많고요
집은 잠만 자도 되거나 작아도 된다 = 미금-정자-수내-야탑
차가 있다 = 죽전, 보정쪽 / 신분당선 라인은 비추합니다. 한두정거장때문에 비싸게 지하철 탈 필요도 없고 버스로는 되게 불편해요.
차가 없다 = 태평,가천대. 순수 태평-미금 지하철 시간으로 18분 컷입니다. 지하철로 출퇴근 하기 의외로 가깝습니다.
알아보기 쉽게 잘 정리해주셨네요. 참고해서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격은 태평쪽이 비교할수 업을정도로 쌉니다. 단 분위기도 중국 및 동남아! 음식도 그런 음식들이 많아요.
시장도 있고 가성비 측면에서는 태평쪽도 좋습니다. 가천대쪽은 학생들이 거의 점령했다 보시면 되요. 외국학생들도 많고 사실 그리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네. 태평 쪽은 말씀하신 대로 중국 및 동남아 쪽이 많다고는 들었습니다. 가천대 쪽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으시네요. 감사합니다.
미금역 주변을 성남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군요. 보통 성남이라고 하면 성남 구 시가지라고 하고 90년대 이후 이주 시작된 분당 지역은 그냥 분당이라고 하는 게 일반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분당 지역을 성남이라고 하시는 분을 처음 본 것 같습니다.
네. 말씀하신 거처럼 저도 보통은 분당이라고 얘기하지만, 성남시 분당구인 점, 분당구에 국한하지 않고 좀 더 넓게 보고 추천을 구하고자 하여 성남이라 적은 겁니다.
태평동 원룸 살고 있는데 고지대에 낙후되어 있는데 가격이 워낙싸서 그냥저냥 만족하며 사는중입니다 회사가 복정동이라 태평동 쪽인데 올해 들어서 중국인 유학생이 많이 는 느낌이네요
복정동은 주거지로부터 가천대역까지 걸어서 한 10분에서 15분 걸리는 점 감안하셔야 합니다
@코노인 태평동 쪽이 가격이 싸긴 하나 보네요. 참고해서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