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2동 201호 입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안방 화장실입구 천장램프 부실문제를 제기할려고 합니다..
오늘 집안 전체 등 점검, 청소를 했습니다..
확인해보니, 현재 울트라가 원가절감 이유로 34평 A형기준 60촉 백열전구를 세대당 5개를 설치를 하였습니다..
식탁2개, 세탁기실 1개, 대피실1개, 안방 화장실입구 1개 총5개 입니다.
그중에서 5개중 1개인 안방 화장실입구 천장램프 점검 청소중에 천장에 붙어 있는 글라스를 분리해 보았습니다..
저는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60촉(와트) 백열전구(꼬마전구) 내부 접속근처 주변에 전구 고열(100도씨이상)에 의해서 시퍼렇게 누리고, 그을리고, 전구색깔도 시커멓게 그을려 있었습니다.
안방 화장실입구 천장램프 전구 접속 부분이 교도소 독방처럼 사방으로 꽉 막히고 환풍이 거의 안되는 구조였습니다..
(원래 저희집은 상기 안방 화장실입구 천장램프는 무드램프라서 거의 안쓰는 편입니다. 화장대에서 스탠드 공부 램프를 주로 쓰고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만약 이것이 장기간 전구가 계속 켜져있을 시에는 천정 대형화재로 이어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울트라가 원가절감 이유로 그 흔한 발열이 아주 적은 LED램프 사용해야하는데 이를 배제하고 눈앞의 작은 이익을 취하였습니다.
추후에 발열로 인해서 천장 화재으로 인한 큰문제가 생길시 누가? 책임 지는것입니까??
그래서 저는 이것에 대해서 근거를 게시판에 남기고 입대위에게 이문제에 대해서 강력히 이의제기 합니다..
한번 세대입주자는 1년이 넘어서 세대내부 등청소를 못하신분은 꼭!! 꼬오옥!!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전구전량 교체를 위해서 LED램프 사기위해 마트 갑니다ㅏ..
이만..
첫댓글 정말 울트라 미친 색끼들이 맞네요...
입주시 백열등을 거의 교체 했는되
안방 화장대 쪽은 맞는게 없더군요 (백열등 작은거 약간 기울어져 있어서)
대충 제일 작은 형광등 꽂아 쓰는되 고장나서 없이 삽니다 ㅡㅡ;
전문 조명(전구) 판매점 가시면 E-17형 'LED 크립톤 소형 전구" 많이 팔구요!!
인터넷 "네이버" 검색해 보시면 바로 수많은 상품이 쭈루룩~~ 나옵니다.. 바로 주문하면 됩니다..
E-17형 "LED 소형크립톤 전구"의 장점은 다 아실 거여요..
기존(울트라) 백열형 소형크립톤 전구보다 소비전력이 10/1도 안되고 발열이 거의 없고 반영구적 이고 밝기도 거의 같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