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옵션표시 옵션저장
생년월일표시 지장간표시 대운표시
세운표시 옵션숨김 옵션저장
이태석 님 乾命(남자) 음2015세
양력 1958-02-16 23:00 음력 1957-12-28 본달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6.58 (출생지 서울) 경도조정 : -2분
時
日
月
年
겁재
主
비견
편재 男
편인
정인
비견
편재
장생
목욕
건록
양
戊
甲
壬壬
癸戊
丙司令
甲辛
丁
戊
5大運 12월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75
203365
202355
201345
200335
199325
198315
19735
1963
편인
정관
편관
정재
편재
상관
식신
겁재
壬
戌辛
酉庚
申己
未戊
午丁
巳丙
辰乙
卯
편재
정관
편관
정재
상관
식신
편재
겁재
양
태
절
묘
사
병
쇠
제왕
64
202263
202162
202061
201960
201859
201758
201657
201556
201455
2013
편인
정관
편관
정재
편재
상관
식신
겁재
비견
정인
壬
寅辛
丑庚
子己
亥戊
戌丁
酉丙
申乙
未甲
午癸
巳
비견
정재
정인
편인
편재
정관
편관
정재
상관
식신
명리보감 역학연구소(www.goodcycle.com) 제공
친구님은 음력 1957년 12월 28일 밤 11시
무술년 갑인월 갑자일 을해시로 이 세상에 태어나셨군요.
그래서 사주팔자 명식은
乙甲甲戊
亥子寅戌
로 표현되어요.
한마디로 친구님 사주를 보면 지리산 송하촌 촌사람이 딱 보여요.
맨 앞에 년주 무술이 높은 산이여요. 지리산이라 그래도 좋고 비른산이라 그래도 좋아요.
그뒤 월주가 갑인 일주가 갑자 시주가 을해인데 갑갑을과 월지 인을 나무 목이라 그래요.
송하부락을 의미하지요. 누가 송하촌분 아니랄까봐 나무는 엄청 많이 심어 놓았네요.
그 앞의 해자가 해평이예요. 덕천강이라 그래도 좋아요.
좀 보여요? 을자 거기 꾸부라진 데가 비른산 모퉁이예요. 소먹이러 가 목욕하던 곳.
해가 해평이고 자가 우리집이예요. 천평리 송하부락 526번지.
외나무 다리 건너서 학교 다니던 길을 한번 그려보셔도 좋겠어요.
무와 술사이 거기에 덕산국민학교가 있었지요.
헤! 사주풀이 하다말고 그시절이 그리워 지네요. 이거 엉뚱한 소리나 해대고....^&^
암튼 육친 통변 비슷하게 시작되어버렸으니
이 팔자명식만 가지고 기본적으로 추측해볼 수 있는 걸 좀 더 말씀드릴께요.
무술 해놓은 것을 산이라 그랬는데...친구님의 사주에서는 편재가 되네요.
편재는 아버지를 뜻하고 조상님자리에 있으니 조상을 의미하기도 하고 그래요.
돈과 재물을 의미하는 것이라...할아버지 대엔 억수로 부자집안 출신이구나.
그리고 무술을 괴강이라고 하여 엄청 억세고 힘이센 남자. 장군.
하여튼 강한 남성적인 힘을 지니셨던 분이 아버지 혹은 할아버지가 아니셨나 싶네요.
그러면 어머니는 어디계시냐 보니 앞의 덕천강 해와 자가 어머니셔요. 두분이시네요.
사이좋게 해자합을 하고 있으니 만약 아버님이 두집 살림을 하셨다고 해도
어머님들이 크게 질투를 하시거나 싸움을 하시거나 그러지 않고 사이가 좋았으리라 생각되어요.
(헤! 이거 제가 소설을 쓰고 있는 거나 아닌가 모르겠지만,
그냥 사주는 사주일뿐 크게 의미를 부여하진 마세요.)
천간에 갑갑을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형제를 뜻해요. 형제가 많다. 이복형제가 있을 수 있다.
보통 이렇게 형제가 많으면 재산싸움이 일어나게 되는데 앞선 위에 형은 갑인으로 투간되어
갑과 갑의 만남을 쌍목위림이라고 하는데 나한테 엄청 도움이 되는 아주 길한 조합이예요.
갑인 월주를 부모형제자리 나의 결혼전의 가정환경이라고 보시면 되어요.
조상자리와 인술합을 이루어 아버님, 형님, 어머님 모두 조상들을 잘 모시고
효도를 잘 했으리라 생각되어요. 갑인도 아주 튼튼한 남성적인 기질을 내포하고 있는 일주예요.
암튼 큰형님이나 가정환경이 아주 나에게 도움이 되는 훌륭한 환경이었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시주의 을해 일단 여자형제를 의미하고,
자식자리에 있으니 자식을 의미하기도 하고 그래요.
을해는 한마디로 미스코리아예요. 글래머...몸은 풍만 얼굴은 베이비...
혹시, 베이글녀 동생 있으세요?
이럴 땐 기호친구가 부러워요.
그 친구는 서울살아도 덕산 누구집하면 숟가락 젓가락 개수까지 쫘악 뽑고 있는데.
난 그냥 술만 퍼먹을 줄 알았지 주변 사람들에 대해서 너무나 모르고 살았어요.
우리 누나 애들이 몇인지. 하! 몰라요. 친구님도 날 너무나 무심하다고 욕하겠지만,
미안해요. 변명의 여지가 없네요. 앞으론 서로 속깊은 이야기도 하고 좀 그래야겠어요.
일단 재미로 보는 사주이니까 갑자일주 일주론과
적천수, 궁통보감의 십간론 자료들을 먼저 올릴테니 쭈욱 한번 살펴보세요.
1. 甲子 ; 太極貴人, 梟神, 將星, 浴, 裸體桃花
(形象 - 嚴冬雪寒의 동백나무, 눈속의 소나무;
겨울나무 象, 물위에 뜬 나무, 물위에 돛을 단 배)
• 甲木은 先頭로 나가려는 기질이 强하다. 日支 장성(自己中心)이라 고집 있다.
甲木의 先頭 기질과, 地支에서 印星이 도와주니 사람을 다스리는 象이다.
• 인수는 知慧와 총명을 나타내는데(知的수준 높다)
일주가 中年을 나타내니 학구열로 敎育界에서 成功암시(火强)
偏印星이 强해 냉철하고, 문장력 좋으며, 자기가 하고 싶은 일만 하려한다.
• 甲子는 물위에 뜬 나무 or 물위에 돛을 단 배와 같아 住居를 자주 옮기거나,
活動舞臺가 넓어 夫婦의 因緣이 바뀌는 등의 屈曲이 있을 수 있다.
木의 뿌리가 없으니 뜻만 있고 유약하다. 龍頭蛇尾가 되기 쉽다.
•梟神은 繼母의 성질이 强하며, 人情은 있지만 冷情함도 있고 利害打算이 分明하고, 속마음을 숨긴다. 母親의 사랑이 일찍 사라지고, 장년이 되면 母親 걱정(모친德 부족)
• 겨울나무의 모습 이어 추위를 많이 타니 冷症이나 風疾, 肝膽을 조심해야 한다.
女命은 冷症으로 인한 手足냉증, 자연유산, 생리불순, 산후風 등을 겪기 쉽다. 효신은 食傷을 剋하므로 자식이 貴하다.(낙태 경험)
丑월이나, 丑 or 子시생은 四柱가 차고 효신이 겹치니 子女두기 어렵다.
男命은 子午卯酉(敗地) 中의 하나이고 印星이 食神을 剋하니 職業이 일정치 않고,
酒色風波를 조심해야 한다.
배우자 宮이 母에 해당하니 妻宮에 대한 다툼이 있어 母妻不和가 있다.
• 沐浴은 아이가 태어나 옷을 벗고 沐浴하는 것이므로 부끄러움도 모르고 살을 내 놓고
깨끗이 한다는 의미이다. 그러니 멋과 風流, 사치, 낭비를 좋아한다.
배우자 宮이 浴地에 해당하니 女性은 깔끔하고 화려하다.
• 甲子, 丁卯, 庚午, 癸酉日을 나체 도화라고 하는데 女命이 나체 도화이면
男便이 바람둥이이다.
否定的인 面에서 보면 자존심 强해 財物이 없고, 離婚, 再嫁할 수도 있다.
• 나무 아래에 아이가 沐浴하는 모양 이니 배우고, 가르치는 일이 適性에 맞고 큰 나무를 보는 것 같으니 建築業, 집 장사, 유흥업 등을 할 수 있다.
• 職業 ; 印星과 장성의 조화 - 교육계, 군, 경, 예능, 언론, 문화기획,
건축, 목재, 섬유, 첨단기술, 연구원, 유흥업
日支 將星으로 자기중심의 소견에 사로잡힌 고집이 대단하다. 子水의 상징은 印綬가 主가 되므로 지적 수준이 높은 편으로 보편적인 기준에서 지혜와 총명을 암시하는 吉한 성분으로 볼 수 있다. 이는 中年의 學究熱을 암시하기도 하며, 上命은 敎育界에서의 성공을 시사한다. 甲木은 제일선이니 주변의 성원에 힘입어 선두로 나서려는 기질이 强하다. “큰 나무 아래의 쥐”는 사람을 다스리는 지도자의 상을 의미한다.
한편 梟神(효신)의 성분 또한 내재되어 있으므로, 인정이 많아 남 주기를 좋아하는 속성 이면에 편을 가르는 냉정함이 상존한다. 利害打算이 분명하며 자신의 속마음을 노출시키지 않는다. 이는 母親의 慈愛(자애)가 일찍이 유실되거나, 장년이 되어 母親으로 인한 근심걱정을 하게 됨을 암시한다. 女命의 梟神(효신)은 子息이 貴하니 자연유산이나 産後風을 조심해야 한다. 丑月이나 丑時, 子時生이면 子女를 두기 어렵다.
浴地宮(욕지궁)으로 夫婦 공히 멋과 풍류를 즐기며 사치하기 쉽고, 배우자의 家風은 대개 좋은 편이나, 男子는 敗地의 凶兆로 職業이 일정치 않고, 酒色風波가 염려된다. 妻家의 도움을 받거나 妻에게 의지하는 경향이 있되, 母妻不和를 면키 어렵다. 여자는 특히 나체도화(裸體桃花)의 작용으로 夫婦宮이 부실해지기 쉽다. 八字가 奇薄(기박)하게 흐른다면 자존심은 强하나 財物이 없으며, 離婚, 再嫁를 피하기 어렵게 된다. 夫宮에 친정이 자리하면 대개 媤家(시가)와 不和한다. 頭痛이 있다.
神殺 註 :
太極貴人 : 甲子, 甲午, 丁卯, 丁酉, 戊辰, 戊戌, 己丑, 己未, 庚寅, 辛亥, 壬申, 癸巳 日이 太極貴人에 해당되며, 太極은 始終을 의미하여 종래 성과를 거두는 기쁨을 암시한다. ☞원래 太極貴人은 生年을 위주로 보나, 日支에서도 보며 格局의 청순함을 요한다. 格局이 우수하면 立身揚名한다는 것이다.
梟神(효신) : 梟神은 日支에 偏印을 보는 것인데, 東方不仁之鳥(동방불인지조)로 母鳥(모조)를 잡아먹는다는 올빼미에서 연유된 말이다. 幼失慈母(유실자모), 母外有母, 母情有愁(모정유수)라 하여 모친의 덕이 부족하고, 성장해서는 모친에 대한 근심을 하는 일이 잦은 경우로 잘 나타난다.
裸體桃花(나체도화) : 女命의 日時가 梟神이면 無子하기 쉬우니 이는 자식을 의미하는 食傷을 剋하기 때문이다. 流産(유산) 등의 산액을 경험하게 되고, 생리불순 등을 겪기 쉬우며 자손과 인연이 희박함을 시사한다.
必殺技
1. 냉철하고 문장력이 좋으며 進神의 작용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것만 하려고 한다.
2. 남자는 어머니와 妻가 不和하여 마음이 편치 않다.
3. 여자는 流産(유산)이나 낙태(落胎)를 경험하게 되며 수족냉증에 시달린다.
타이밍(timing)
☞ 吉日時는 거래, 매매, 합의, 투자에 적합한 시간대로 활용하고, 凶日時는 투자나 매매 행위 일체는 피하고 가급적 휴식함이 좋지만, 원거리 이동, 운동, 노동 등의 힘의 소모로 대처함이 좋다.
☞ 甲辰, 乙巳, 壬寅, 丙申, 丁亥, 戊戌, 己丑, 庚辰, 辛巳, 壬申, 癸亥 日은 십악대패일(十惡大敗日)로 택일 상 적합지 않은 일진이다.
吉日 : 丑日, 辰日
吉時 : 01시 30분에서 03시 30분 사이
凶日 : 午日, 戌日
凶時 : 11시 30분에서 13시 30분 사이
결혼, 이사, 개업 擇日 : 甲寅日, 丙寅日, 壬寅日
性(SEX)
男命은 호색가로 상대를 막론하고 파트너를 즐겁게 하는 수완과 기술이 있다. 浴地(욕지)에 임하여 色難을 겪을 우려가 있다.
女命은 본능적이고 야성적인 性 행위를 좋아하는 유형이다. 남녀 공히 酉時 生이면 鬼門이 들어 變態的(변태적)인 경향이 보이기 쉽다.
疾病 : 甲子日柱는 ‘겨울나무’의 상이라, 추위를 많이 타고 중풍, (수족)냉증, 肝膽(간담) 등의 질병을 조심해야 하며 특히 여자의 경우 자연유산이나 産後風(산후풍)을 조심해야 한다.
甲 : 쓸개, 머리, 수염, 머리카락
子 : 방광(膀胱), 음부(陰部), 요도(尿道), 귀(耳)
職業 : 印星과 將星의 조화는 군경, 예능계, 교육계, 언론계, 정계로 진출하는 경우가 많고, 사업 분야는 섬유업, 목재업, 유흥업, 문화기획, 첨단기술 계통에 적합하다. 여성은 간호사, 약사 등에서도 종종 보고, 예능 교사나 교육계에서 활동하는 이들이 많다.
길지요? 이상이 일주론이였구요.
이건 일주 하나만 가지고 보는 거기 때문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진 마세요.
재미있는 건 지금부터의 십간론인데 한번 참고해봐요.
* 甲木論
* 六親(육친)론은 六親(육친)을 論(논)할 때 필요하며, 四柱(사주)학의 正評(정평)은 自然(자연)의 妙(묘)에서 大小 局이 定(정)하여 지는 것이다.
甲: 甲이란 氣(기)를 운명적으로 분석하면 순수한 陽氣(양기)덩어리로 모든 생명을 뜻하며, 仁(인)을 주도하고 成長(성장)을 뜻하니, 甲日에 태어난 者는 指導(지도)업, 敎育(교육) 업, 미래의 發展(발전)업, 제조업, 두령등의 임무로 태어났으며 정직과 성실을 인도한다.
格이 옹졸하면 거센 반항이 있으나, 근본은 惡意(악의)가 없고 순하고 착한 근본을 가지 고 있다. 身弱(신약)하면 남의 말을 잘 듣고 말려들기 쉬워 이용당하는 人物이 되기 쉬우 니, 仁(인)과 義(의)의 精神(정신)이 明白(명백)해야 後患(후환)이 없을 것이다.
※ 甲木의 대표적 성격: 천둥, 재목감, 추진력, 수직성, 침엽수
* 어린아이가 태어날 때 소리가 요란한 것처럼 사바세계에서는 소리와 소리가 교체되는 시기.
* 기둥감. 수그리지 않고 계속 자람
* 젓가락등 다양한 기구를 만들 수 있다.
* 甲木이 원국에 있던지 대운에서 만나면 다재다능하다(예술적소질, 손재주)
* 태어나면서 부모 몰락이나 사망추리.
* 맏이 아니라도 맏이 노릇을 한다.
* 쌍동이일 경우 형은 불구자, 저능아, 동생이 맞이 노릇을 한다.
* 겸손하다. 천간의 우두머리. 반면 욕을 가장 싫어한다.
* 한가지 가르치면 두 가지를 안다. 반드시 가르켜 본 경험 있고 능력도 있다.
* 甲木은 속살이 무르다. 끈기 저하. 중단 경험.
* 速成이 아니면 않한다. 나무는 속히 자라는 속성이 있다.
* 남 앞에 고개 숙이기를 싫어한다.
* 없어도 있는 척. 술집에서 돈을 먼저 낸다. 신세지는 것을 싫어한다.
* 자존심 큰 욕심 多.
* 대개 부모가 몰락한다(찌르니까) 차남이라도 장남 노릇을 한다.
* 말은 겸손하다. 한가지를 알면 두 가지를 더 안다.
* 甲은 아무 장애 없이 졸업 못한다. 중단했다가 다시 하던지 한다.
※ 직업:
* 옷가게, 포목, 디자이너, 전자계통, 의학, 책임자, 두목, 음악가. 가구점. 목재, 임업.
※ 대학: 문과.
※ 성격
: 상승하는 기가 있어 성질이 있고, 고집이 세며, 자신이 제일이다.
: 자존심이 강하고 남에게 굽히지 않는다. 성실. 창조적. 직장생활이 힘들다.
* 木은 땅을 뿌리로 하여 태양과 물과 더불어 태어나고 죽는, 모든 생명체의 상징이다. 땅의 근본은 辰土이며, 辰土에서 만물이 꽃이 피는데 辰戌沖이 있으면 땅이 깨지는 형국이 되어 나무가 자랄 수 없게되므로,
辰戌 沖이 있는 者는 家庭(가정)의 安定(안정)이 없다.
※ 모든 五行은 木을 키우기 위해 존재한다. 火는 온도와 광합성을 하도록 하며, 土는 뿌리를 내리게 하여 유지하고, 金은 다 키운 나무를 베거나 가지를 치기 위해 存在하며 열매를 맺게 하고, 水는 水分과 滋養分(자양분)을 공급하는 任務(임무)를 가지고 있다.
※ 甲은 곧게 자라는 氣運을 의미하고 四柱중 어느 위치에 있어도 곧게 자라는 기운을 포함한다.
( 甲은 굳게 成長(성장)함을 의미하며, 金과는 다른 意味의 굳고 강함(棟梁之木)을 갖는다. 즉 微弱(미약)한 듯 하면서 强함을 나타낸다.)
( 甲木은 솟아오르는 陽氣를 意味한다.)
( 甲木이 잘 자라는 기간은 立秋(입추) 前(전)까지 이다.)
* 戌(辛丁戊):
辛金暗藏에 돌이 많고 丁火暗藏에 바짝 마른 흙이며, 戊土 正氣이므로 높은 지역(산)의 土壤(토양)이다. 돌 많고 습기가 전혀 없는 表皮(표피)만 흙으로 덮힌 山을 의미한다. 따라서 甲木일주가 戌土에 뿌리를 내리고 戊土를 보면 외롭고 고독한 수도인의 八字가 되는 경우가 있다.
$. 未土에 水가 들어가면 辰土로 변화하고, 戌土에 水가 들어가면 丑土로 변화된다.
※ 甲木에 辰土가 地支에 있으면 大格이고 丑土는 淸高格이다.
(辰土는 乙癸戊가 暗藏되어 水分이 충분한 沃土이어서, 丙火만 보면 나무가 잘 자랄 수 있으 므로 辰土에 뿌리내린 甲木은 大格을 형성하며, 丑土에는 癸辛己가 암장되어 있어 水分은 충분하나 丑中辛金이 있어 자갈이 많은 토양에 비유되어 辰土만큼 沃土(옥토)는 아니나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는 水分이 있음으로 淸高하다.)
※ 戊土가 透干하면 高山之木으로 고독하다. 하지만 사주구성에 따라 비록 高山之木 이라도 유용할 수도 있다. 甲木이 또 있으면 森林(삼림)을 이루고 丙火가 있으면 계속 자라는 高山之木이고 庚辛金이 透干하면 베어내어 사용할 高山之木이다.
(戊土는 山이요 癸水를 合去하며 丙火을 가리어 甲木의 喜神을 制止(제지)하니 고독하다).富의 散失(산실)을 겪고 안정감이 떨어짐.
※ 土氣가 喜神이면 甲木이 과실나무이므로 沃土위에 과일이 많이 열린 상황이 되어 富格 을 이룬다.
※ 乙木이 있으면 구조에 따라 다르나 多敗, 망신, 狂氣, 神經衰弱, 龍頭蛇尾 格이다.
甲木은 곧고 큰 나무가 되어야 正格인데 乙木이 透干되면 甲木에 가지가 많고
굽은 나무가 되어 棟梁之木으로 사용할 수가 없어 材木이 못되는데 자신은 곧고 큰 나무라 착각을 하며 살기 때문에 하는 일마다 너무 크게 시작하나 결과는 없어 망신만 당한다.
乙木은 甲木을 망치는 작용을 하며 乙木의 形象은 사람의 神經과 비유하므로 神經衰弱 (신경쇠약)을 일으키기도 한다.
※ 甲 + 甲 :雙木爲林(쌍목위림): 숲의 기상, 활동력이 왕성하고 모든 경쟁에서 강함.
* 굵고 강한 나무가 많은 形象이니 森林을 이루고 있는 형상이다. 甲木은 生命의 주인과 같고, 乙木은 甲木을 보좌하여 사회를 아릅답게 꾸미는 1년생 화초와 같다. 모든 萬物은 甲이란 생명 하나를 가꾸기 위한 보좌역과 같다.
※ 甲 + 乙 :藤羅繫甲(등라계갑): 담쟁이 넝쿨이 소나무를 휘감는 격으로 튼튼한 명.(신경쇄약) : 용신시
※ 甲木의 가지로 구부러진 나무라 재목감은 못된다.
(망신살, 지랄병, 광기, 여난, 신경쇠약, 용두사미.)
* 곧은 가지가 아니고, 대들보감도 아니고 과일나무처럼 가지가 많은 나무, 甲木에 가지가 달 린 形局이니 곧게 자라는 本來의 性質이 옆으로 뻗은 가지 때문에 잎만 푸르고 무성하게 되 어 본래 역할인 棟梁之木으로 자라지 못한다(굽은 나무).
* 本性과 달리 乙木 때문에 本性이 흐려져 있으므로 시작은 있되 끝이 없는 용두사미의 성질 을 갖는다.
* 本來의 天性이 乙木때문에 제압 당하므로 하고자 하는 本能이 강하나 실제로는 잘 이루어지 지 않고 억압당하므로 神經衰弱이 있다.
* 乙木은 甲木의 기운을 빼앗고 本質을 變化시키므로 巨木의 본질이 작고 볼품이 없어지게 되어 망신스럽다.
$. 庚金이 透干한 경우에 乙木과 合이 되어 官을 合去하면 좋은 경우도 있다.
※ 甲 + 戊 :禿山孤木(독산고목): 민둥산의 고목의 형상.
富(부)의 散失(산실)을 겪고 안정감이 떨어짐.
※ 고독한 나무. 큰 산에 나무하나.
* 水가 旺한 계절에는 戊土가 水를 剋함이 좋으나 여름철에는 水가 필요한 계절인데 水를 剋하면 나쁘다.
겨울철에 뿌리 없는 天干. 戊土를 甲木이 剋土하면 妻와 財.宮에 破亂(파란)이 많다.
* 水가 旺한 계절에는 水를 剋하므로 좋다. (水旺한 계절, 겨울에는 너무 추워서 흙을 덮어 주는 격이다.)
여름철에는 水가 필요한 계절인데 土가 水를 剋하여 필요한 水分을 얻을 수 없음므로 凶하다.
* 高山之木:
戊土는 陽土이며 高地帶의 土이므로 高地帶에 있는 나무의 형상이니 외롭고 고독하다. 더욱이 지지에 戌土가 있다면 뿌리를 내린 토양이 돌산임을 의미하므로 외롭고, 잘 자라지도 못하고 힘들게 살게되는 격이므로 수도를 하거나 승려생활을 할 수 있는 팔자이다
<喜>甲 + 甲 쌍목위림(雙木爲林): 경쟁에 강한 명.
1. 甲木은 본성상 乙木의 조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乙木은 겁재탈인(劫財奪印)의 흉력을 발하여 甲木에 이상적인 癸水의 조력을 앗아간다. 庚金으로 합(合)하는 것이 최선이다.
<忌>甲 + 戊 독산고목(禿山孤木) : 민둥산의 고목 형상. 부의 산실을 겪고 안정감이 떨어짐. 戊土의 저항이 심하면 전형적인 재다신약(財多身弱)이 되기 십상임.
乙 + 戊 + 甲
등라반갑하고(藤蘿絆甲下固): 귀인, 관청 등의 천거로 원조를 입어 매우 출세하며 癸水가 더해지면 학문적으로도 명성을 날리고 물질적으로도 성공함.
※ 봄철 甲木의 지지에 巳午未가 있다면 癸水를 用神한다.
(봄철의 甲木은 水分이 충분하여야 왕성한 성장을 할 수 있는데 지지에 巳午未가 있어 수분 이 부족하니 단비라도 내려 수분을 공급하여 싹이 알맞게 틔우고 잘 자라게 해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 寅卯月의 甲木은 어린 싹 이어서 建祿格이어도 身弱하다.
* 寅卯月 甲乙木은 어린싹 이어서 庚金이 丙丁火 없이 透干된 者는 깡패, 무법자가 되기 쉽고 사회에 피해만 끼치고 사는 자가 많다.
이상 좀 머리아프시겠지만, 천천히 몇 번 읽어보시고 많이 참고하셨음 좋겠어요.
이거 제가 그냥 아무렇게나 올리는 것 같지만, 이것 배울려고 수년간
수천만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 그래도 못배우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 비법이라는 것!
좀 귀하게 생각하여주셨음 좋겠어요.
한번 정리를 해보자면, 갑목이 갑목을 만나는 건 쌍목위림이라고 하여 최고로 좋은 거예요.
활동력 추진력도 강하고, 특히 인복이 엄청 좋다는 걸 의미해요.
주변사람들의 복덕이 있다. 얼마나 좋은 성분인지 생각해봐요.
동업 할까 말까 친구 만날까 말까 아 괜찮아요.
맘 놓고 술마셔도 좋아요. 특히 해평총각이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갑목과 무토의 만남을 독산고목이라고 하여 아! 돈은 억수로 버는데 이분이 인색해가지고
외로운 팔자가 되어버린다고 해요.
아주 아주 높은 산에 나무한그루 딱 서있는데 지가 외롭지 않으면 어떻하냐구요.
그냥 아무도 날 찾지 않는 고저녁한 산장에 나뭇잎만 폴폴날리는
“산장의 여인”팔자가 되어버린다는 거지요.
그런데 이 사주에선 갑목도 있고 을목도 있고 나무 한그루가 아니라
동료나무들이 곁에 많이 있어요. 얼마나 고마워요. 주변에 형제, 동료가 있다는 것.
갑목과 을목의 만남 등라계갑이라고 하여 갑목입장에서는 쭉쭉 좀 자라고 싶은데
칡넝쿨이 그만 칭칭 감아대고 있어 신경질이 팍팍 난다고 해요.
그래서 갑목하나 있을 때 옆에 을목 있으면 신경쇠약에 걸리고 뭐 일이 좀 될려고 하면
걸리적거리는 놈이 반드시 나타나 방해를 하고 그런다고 해요.
목이 좋아 부동산하나 차리면 옆에 줄줄이 부동산이 들어와 방해를 하듯...
근데 을목입장에서 갑목이 있으면...을목은 엄청난 귀인을 만나는 거예요.
가만있어도 갑목옆에만 있으면 키가 쑥쑥 커진다는 거지요. 전 지금 을목이 누군지 잘 몰라요.
자식자리에 있으니 자식도 될 수 있고, 여동생이 될 수도 있고, 직장 후배가 될 수도 있어요.
암튼 결론을 내리자면 최소한 윗사람이나 동료는 괜찮지만
나이적은 사람들과 사귀면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정도 유념해주셨음 해요.
사주가 전반적으로 조후가 잘 되어 있어요.
지지 인술은 화이고 자해는 수여요.
수기와 화기가 적절히 배합되어 있으면 그냥 최고의 사주가 되는 거예요.
급격한 몰락이나 부침을 겪지 않고, 외롭고 고독한 인생을 살게되지 않는
그리고 건강한....뭘 더 바래요.
친구님 사주는 자수와 해수 인수의 기를 받아 (어머니 학문을 의미)
아주 신강한 사주가 되어 오술화국(식신: 풀어먹는 재능이나 재주, 능력)으로 잘 빠져나가
무술(재성. 돈, 여자)을 쟁취하는 식신생재가 잘 이뤄지는 사주예요.
격으로보면 양인용재격 용신은 무토가 되어요.
대운의 흐름이 무척 좋았어요.
화운과 토운이 나에게 좋은 운인데 16대운부터 병진, 정사, 무오, 기미 참 절묘하게 흘러왔네요.
원국도 좋은데 이렇게 대운까지 좋은 사주...
정말 나로서는 처음 만나는 대길 사주이네요.
하지만 56경신, 66신유 금의 대운이 20년간 들어오네요.
워낙 신강사주라 관성도 반기면서 금도 용신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다만 내사주는 봄인데 운은 가을이 들어오는 격이니
건강적이 측면에서 많은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관운이 들어오면 명예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게 되는데
해수와 자수인 인수를 생하여 아마 공부쪽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요.
뭐 또 무슨무슨 대학원 그런데 관심을 가지실 수도 있겠네요. 한번 열심히 해보세요.
즐기시면서...
그리고 또 자식이 잘된다는 의미도 있어요. 남자에게 관은 자식을 의미해요.
자식들의 출세를 기대해봐도 되겠어요.
만약 님의 사주가 신약했더라면...관재수도 걱정해보아야하겠지만,
해자수로 생받은 인월의 을갑갑목....조금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어떠한 명예나 관직 다 취할 수 있겠네요.
다만, 노파심에서 말하자면 건강면에는 주의 또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요.
봄철에 태어난 사람은 해수와 자수를 급각살이라고 해요.
춘해자 하묘미 이런식으로 외우는데...지금 말년에 해자 급각살 두 개가 보여요.
등산이나 과격한 운동 절대 삼가세요.
햐! 우얄꼬! 그 좋은 취미생활 망치게 하는 재수없는 소리를 지껄이게 되네요.
그냥 사주상 그런 게 보이는데 안전사고에 주의해야겠다 이정도로 생각해주세요.
액땜 하시고 싶다면....성형수술 한번 해보시든지...
음! 너무나 미남 얼굴이라 이것도 도움이 안되는 소리는 마찬가지고....
상한 이빨 있다면 임플란트 수술이라도....
뭐 하여튼 병원 너무 건강하다 자만 마시고 자주 다니면서 건강체크 하세요.
사주 너무나 좋아 뭐 특별히 감정할 게 없네요. 신강하면서 재를 용신으로 삼으니
에고 복도 많은 기라....소생은 이만 물러갑니다!^^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_()_
참, 해자축 3합으로 축이란 걸 공협으로 끌고 오는데...
이게 천을귀인이고 또 용신인 재신이라
공귀격사주를 형성하여 사주의 격이 한층 더 높아졌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