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농심배 와일드카드가 이창호와 이세돌 중 누구에게 돌아갈 것인가하는 것은 바둑팬들에게 또하나의 큰 뉴스거리였다. 이번 농심신라면배 선발전도 지난 해 8월 이창호 9단이 흑기사 김승준 9단에게 농심신라면배 선발전에서 탈락하면서 이창호 9단의 농심배 출전여부는 한때 관심거리가 됐다.
하지만 당시 이미 이세돌 9단이 휴직을 선언하면서 와일드카드는 큰 논란없이(?) 이창호 9단에게 돌아갔고, 전기 농심신라면배 우승의 주역인 이세돌 9단은 연초 복귀를 선언하면서 장외에서 농심배를 지켜보게 됐다.
장외에 있던 이세돌 9단이 농심배 대회 기간중 어디에 갔나 했더니 20,21일 양일간 스카이바둑에서 제11회 농심신라면배 7,8국 해설을 진행했다. 이세돌 9단이 방송해설을 하는 것은 그렇게 흔하지않는 일이었기에 반응은 아주 좋았다.
스카이바둑의 조남철 본부장은 “이세돌 9단과 배윤진 2단이 함께 해설한 농심신라면배 7,8국은 평소보다 5~6배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방송중에 시청자 전화도 아주 많이 왔다.”고 말했다. 이세돌 9단이 스카이바둑에서 해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해설료가 얼마였냐는 질문에 조남철 본부장은 노코멘트.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이세돌 9단이 스카이바둑에서 해설을 한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각 바둑전문 인터넷 사이트에 많은 댓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사이버오로의 베팅마니아들은 이세돌 9단의 형세판단을 소식으로 전하면서 베팅에 참고하도록 정보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일각에서는 이세돌 9단이 왜 바둑TV 해설을 하지않고 스카이바둑 해설을 했을까라는 의문을 제기하는 의견도 있다. 한국바둑리그로 인해 바둑TV와 관계가 미끈하지못했던 것을 미루어 추측성 의견이 난무하지만 스카이바둑의 조남철 본부장의 말에 따르면 차만태 회장과 오래전부터 이세돌 9단이 스카이바둑에서 해설을 한번 했으면 한다는 의견을 주고 받은 적이 있다고 밝혔다.
1월 22,23일 벌어지는 농심신라면배 본선 9,10국은 스카이바둑에서는 백성호 9단, 바둑TV에서는 김영삼 8단이 해설을 할 예정이며, 사이버오로에서는 '원펀치' 원성진 9단, 목진석 9단이 각각 인터넷 해설을 진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