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이시라니 반갑네요.전 20살이구요.진주교회(평안동)에서 대학부,아동부반주를 하고 있죠.전요...초등3학년 8월27일에 시작 5학년 겨울방학까지 약 2년 반을 피아노 배우고 작년12월부터 며칠전까지 약 8개월을 더 배우고 그만뒀어요.하지만 찬송가 연습이 절 반주를 가능하게 만들었어요.찬송가가 최고네요.지금전 교회에서 전자올겐 연습중이구요.교회 반주한지는 약~8년되었구요.배운거보다 반주한날이 더 많죠?저도 코드중심으로 배운건 아니구요.제가 아동부 졸업하면서 받은 찬송가가 코드가 나와있는거라서 그거보고 터득했어요.찬송가 연습 많이 하시구요.낼도 전 아동부반주~주일을 거룩하게~얼마전 기관별 찬양대회때 15개팀중 10팀 반주를 제가 혼자 다했어요.넘 힘들었구요.하지만 하나님이 힘주시니 감사하죠.안녕히~
: 안녕하세요?
: 저는 22살이고 초등학교때 4년동안 피아노를 배우고 그 동안은 그냥 취미로 집에서 피아노를 쳤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교회에서 목사님께서 반주를 하라고 해서 지금 6개월째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너무 서툴어요.
: 제가 초등학교때 학원에서 배웠던것은 코드 중심의 실용 음악이 아닌 모짜르트나 체르니 정도였지 코드를 보고 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지금은 코드정도는 알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은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