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93 335i 전원분배기 및 메인배선 교환 입니다
우선 전화통화로 대충 상황을 들어보니
고질병 중의 고질병이 돋은거 같아 견인 입고 시키셨습니다
작업전 전원 차단을 위해 베터리에 접근 할려면
이 많은 커버를 뜯어내야 합니다
베터리를 만나 전원 차단합니다
18년도에 교환하셨으니 5년 쓰셨네요...
첫 시동도 힘이 없다고 하셔서 베터리도 교환 하기로 합니다
앞 전 글에 분해 방법 상세히 적어 놓았으니
이번엔 대충 설명 드립니다
컵 홀더 부터 뽑아내고
컵홀더 뽑아내면 글로브 박스 탈거 가능해 집니다
글로브 박스에 붙은 배선들 다 뽑아 주면
전원분배기 (휴즈박스)를 만날수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사진 남겨 두고
전원분배기 탈거 합니다
메인배선도 열화가 되어 끝부분 일부 잘라내어 줍니다
신품 전원분배기 준비해서
휴즈 하나하나 같은 자리에 옴겨 심어 줍니다
그리고 매인배선 수리킷 준비 합니다
+ 본선이 트렁크 까지 연결이 되는데
앞부분 잘라서 이어 붙일수 있게 수리키트가 따로 나옵니다
압착기를 이용해 원래 배선과 수리킷을 잘 연결 시켜 줍니다
수축튜브를 이용해 노출된 배선 잘 감싸 주고
분해의 역순으로 전원분배기를 조립 합니다
기존 델코 베터리 탈거 하고
AGM 베터리는 아니지만 같은 크기의 더 큰 용량의 VARTA 베터리로 교환 장착후 작업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전 글에 상세히 사진을 올려 놨더니 그걸 보고 집에서 따라하다가
각종 경고등이 뜬다는 전화를 받은적이 있습니다
수리비용 조금 아끼시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나
기본적인 차량의 이해 없이 따라하다가 잘못되면
더 큰 지출이 생길수 있으니 절대 따라 하지 마시고 가까운곳에 맡기 시는게
정신건강이나 지갑건강에 좋을듯 싶습니다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970 피스톤모터스 (가창갑오정비공장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