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생각] ㅡ 어쩔시구~
ㅡ kjm / 2023.8.25
일본 정부의 핵폐수 해양 투기에 대해, 한덕수 총리가 정부와 과학을 믿어달란다구? 룬 정부가 과학 정부란 거냐?
과학은 책임 지는 것이다. 어떻게 책임지냐? 설명을 해줘야 한다는 거다. 그래서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해서 설득하고 이해를 시켜서 국민들을 안심시키는 거다.
그런데 159명의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 앞에서 책임을 졌냐? 사과는 했냐? 유족들껜 제대로 설명이나 해줬냐? 이해는 시켜드렸냐?
14명의 오송 참사 희생자들과 유족들껜 책임을 졌냐? "가봐야 할 게 없었다"가 설명이냐? 정부는 있었냐?
잼버리 참사에 대한 책임 있는 설명은 있었냐? 전 정부 탓만 하는 게 과학이냐?
수소 폭발한 후쿠시마 원자로 근처엔 방사능 때문에 아무도 들어갈 수 없고, 들어갔던 사람들은 다 죽었댄다. 로봇도 방사능 근처 가면 고장나 멈추고, 드론을 띄워 상황이 어떤 지 근접 사진을 찍으려 해도 근처에만 가면 작동이 멈춰버린댄다. 그래서 그 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 지 지금까지도 아무도 모른댄다. 그리고 원자로 폭발을 바닷물로 막은 원인조차 아직도 모른다는데, 원자로 핵분열은 계속되고 있고 2051년에 멈추게 된다는데, 그래서 30년이 아니라 100년까지도 방류해야 한다는데, (김종대 전 의원)
도대체 뭘 믿고 대통령실 예산으로 홍보 영상까지 찍어가며 바다에 핵폐수를 방류하는 일본 입장에 마치 공범자처럼 동조하는 거냐?
그러면서 정부와 과학을 믿으라니, 게다가 룬은 어디가 처박혀 있고, 차관이 나와서 말하고, 총리가 나와서 대국민 담화를 하냐? 그게 책임 있는 자세냐? 정부는 있냐? 대통령은 있냐?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