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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동품 수집, 고전 예술, 현대 디자인은 가덕경매 아트위크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古董收藏、经典艺术与当代设计聚焦于嘉德艺术周
2021년 09월 24일 11:55 시나 컬렉션 소스:이페어케이 +
골동품과 고전예술, 디자인과 생활미학에 초점을 맞춘 2021년 가드 아트위크(GFAA 2021) 10월 26일부터10월 31일 북상경가덕 예술센터.2014년부터 북경에서 교역을 하다예술 분야에 대한 창립을 할 줄 안다2017년까지 정식가드 아트 센터에 입주하다소장품 선정, 테마 큐레이션, 서비스 모델부터 공공프로젝트, 디자인 전시, 전시 체험에 이르기까지 8년의 시간이 흘렀다.티베트인들과 전시상들을 위한 교역의 가교 역할을 하면서 가덕예술주간(GFAA)은 다양하고 전문적이며 안정적인 예술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GFAA2021 홈그라운드 가드아트센터 GFAA2021 홈그라운드 가드 아트센터
소카아트: 클래식 컬렉션과 컨템포러리 아트의 만남
8년 연속 GFAA 참가 소카 1992년중국 대만에 설립되었으며, 주로 아시아 당대의 우수한 예술가의 작품을 경영하고 있으며, 대만에서 가장 많다일찍이 아시아를 체계적으로 경영하였다예술을 대대로 이어온 화랑, 한때 이불.세계 최대 예술 사치핀미디어그룹 블루in Artinfo 선정 '글로벌 50'베스트 갤러리 0곳.책임자인 샤오푸위안(少富元)씨는 2001년 베이징 소카아트(suca)를 창업해 대만 대륙에 화랑을 낸 최초의 인물이다."우리는 매년 박람회에 참가하지만 GFAA에 참가해야 손님다운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전시사업자로서 행복하다고 느낀다.GFAA의 서비스가 특히 좋다는 것은 중국에서 보기 드문 일로 칭찬할 만하다"고 말했다.소카 예술은 베이징의 예술시장, 나아가 GFAA의 변화인 다양한 흥미진진한 조합과 도전을 직접 관찰할 수 있게 해 주었고 초점과 눈길이 쏠렸다.
소카아트GFAA2020 부스 소카아트GFAA2020 부스索卡艺术GFAA2020展位
큐레이팅에 심혈을 기울여 학술적 맥락으로 소카를 경전 소장하다당대 예술과 결합하여 새로운 충돌을 갖는 것은 그들이 견지하는 바이며, 한편으로는 그는중국 경전에 주력하다유화는 대량의 연구를 한다.정리 및 소장 작업,1세대 아티스트 리 포함철부, 임풍면, 안문량·서비홍 등의 중요예술가; 다른 한편으로는 잠재력이 있는 현대 예술가를 발굴하고 보급하는데 힘썼습니다. 현재 북경, 타이베이, 타이난 등 3곳에서 2500평방미터가 넘는 전시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카 팀은 매 전시회를 세심하게 제작하여 대중들에게 더욱 멋진 예술 전시를 선보이는데 힘썼습니다."고전 수집과 현대예술의 큐레이션 능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전시상에서는 뛰어난 것으로 믿으며, 우리도 매번 스스로를 돌파해 티베트인들에게 색다른 시각과 영적 감각을 선사하고 싶다."
올해 가덕예술주간에는 소카가 그 길을 답습한다.경전을 주축으로 예술 작품을 선보이며, 20세기 초기의 중국 유학 기예를 정리하였다술가라는 특유한 예술현상, 이로써 종전이 전개되다당대에 통할되는 대화.오 작인은 1934년벨기에 유학 시절의중요 작품 《정물》1933년 벨기에 왕립예술아카데미에서 월계관 금상을 받은 이후 예술가의 중요 창작물을 위해 세잔화 정물로 여는 모더니즘과도 토론할 수 있다.오 작가는 당시 모더니즘의 회화 방식을 중국으로 가져왔고, 이 작품은 중국 현대회화를 여는 중요한 역사적 증거라고 할 수 있다.이 작품과 맞물려 대만 중생대 가장 주목받았던 당대 조각가 스스빈의 작품으로, 1977년생 타이베이 출신 예술가가 독특한 금속 절편 스타일로 미세한 점을 부각시키는데 능숙하게 깃털을 휘두르는 봉황, 밝고 역동적이며 번복적인 요소를 지닌 스스빈의 작품이 자더아트 주에서 모습을 드러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 작가 우 주오렌, 정물 스틸리fe, 패브릭 유화 오일온 캔바스, 45X55cm, 1934 오 작가 Wu Zuoren ,정물 스틸 Life, 캔버스Oil on Canvas,45X55cm,1934吴作人Wu Zuoren,静物Still Life,布面油画Oil on Canvas,45X55cm,1934
응진장: 당대 예술과 문물의 투트랙 병행
같은 대만에서 온 응진장은 소카 예술과 꽤 많이 닮았다처, 주인 허지평 역시 30년 넘게 대리매니저로 일하며 여유를 부렸다.대예술과 중국 고미술사이의 예술품 상인.그들도 일찍이 여러 차례 큰일을 했다타입 국내외 아트페어GFAA는 간주한다."국내에서 매우 국제적이다.수준 높은 아트페어, 베이징, 상하이, 선전 및 광저우 등 일선 도시에서도 GFAA보다 예술적인 프리미엄 박람회를 볼 수 없으며, 앞으로 아모리 쇼와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 전시에 더욱 다가설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응진장 GFAA2019 부스응진장 GFAA2019 부스应真藏 GFAA2019展位
응진장 GFAA2019 부스응진장 GFAA2019부스应真藏 GFAA2019展位
당대 예술과 문물의 투 트랙을 병행하는 것은 전시상의 견지이기도 하다색, 고미술 부문은 '응진장', 현대예술 부문은 '평예술공간'생활미 조성에 힘써라.문학, 현대 예술의 수레바퀴문인의 시를 중천에서 실천하다생활을 생각하여 골동품을 진열하다현대 공간에 녹아든 투 트랙병렬 모드가 지금에 와서 이미 가까워졌습니다.20년. 매년 열리는 유물전 외에도 2003년부터 18권의 시리즈를 출간한 중국 불교사찰의 보물로 에스케나지와 J.J.를 목표로 하고 있다. 랠리 등 이들 최고 골동품 상인들은 40년 이상 부지런히 농사짓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응진은 문화재 부분에 총 4점을 전시할 예정이다.매우 희귀하고 정교하게 그린 기년형 명나라 홍무 17년 사천왕상.대대로 전해지는 4대 천왕 그림중국인의 기년금은 아침처럼 드물다별, 이 그룹은 빛난다.색칠한 작품은 모든 천왕이다.발밑에는 기이한 짐승이 있고북방 민족 원대의 유고를 구하다바람, 한실공예는 원나라 사막의 기운과 어우러져 명나라 다른 천왕 그림에 비해 더욱 파격적이다.캐나다 온타리오 박물관에서 퇴장한 대형 명삼채유 석가모니불 좌상 역시 진귀한 것으로, 무기년이라 16세기 무렵에야 성화된 가정(嘉靖) 전이었을 것이다.
4대 천왕상, 명대 홍무 17년(1384), 색칠견본입축, 215x105cm, 출판:불교사찰보물 '사량'4대 천왕상과 명대. 홍무 17년(138년)4), 색동본립축, 215x105cm, 출판: 불교사절의 보물인 《사량》.四大天王像,明代 洪武十七年(1384),设色绢本立轴,215x105cm,出版:佛教寺庙宝藏《思量》
전시상의 희망대로 "관자는 현대 예술을 느낄 수 있다.문물 사이의 에너지의 격동은 문물의 청아함과 담담함을 실현하고 당대 예술 패션 전위성을 실현하였다와의 융화가 교차되어 나타나는가장 편안한 상태의아름다움과 조화 올해응진장 당대의 일부 회대오랫동안 협업해 온 조각예술가 임철은 미완으로 가득 차 있다.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는 중국 전통무술의 힘과 아름다움을, 문화재 티베트에서 예술가로 변신한 수송석산방 주인은 서양의 어휘를 지닌 작품으로 다양한 현대적 소재를 반영하고 있다.
고풍당 : 다양한 문화배경 속 홈아트 탐험의 최고접점
많은 전시상들과 비교해 볼 때, 북경에서 싹이 튼 고풍당은 아마도더 많은 홈그라운드의 이점을 차지하여 국내 최초로 유럽 골동품 가구 및 기예를 도입하여 소개하였다미술품의 전시상은, 자체 20이다.01년 이래로 부단히 화해를 거듭하고 있다시장이 긴밀하게 결합하여 깊이가 있다입해국인은 유럽에 대해 이해한다.골동품 예술품의 감상 수요20여 년을 구한다"고 말했다."장가들의 높은·중·낮은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고, 베이징 역내 시추 등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해 후방 걱정 없이 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최초의 세기단부터 지금의 왕부정거리 1번지 가덕예까지고풍당당, GFAA와 함께하는 여덟 발자국 한 발자국 한 발자국씩 걸으며설에도, 많은 손님들과 함께골동품 가구 및 예술품감상에서 공통점을 찾다울린다. 고풍당 보조인 주하 여사 "우리 시작"결국 GFAA는베이징, 나아가 중국 고급 골동품 수집의 가장 좋은 전시 플랫폼으로 매년 조직위원회는 국내외의 최고급 골동품 갤러리를 초청하여 전시하고, 국내 수집 애호가들에게 골동품 전시와 교류의 고상한 환경과 분위기를 제공한다.'담소유홍유왕왕래무백정'이라는 구절을 빌려 GFAA에서 만나는 손님들은 모두 고급 고객들로, 비록 소장 분야가 다르지만 예술을 보는 안목과 품위가 서로 통하기 때문에 우리는 손님들과 골동품 가구 및 예술품 감상이라는 화두에서 많은 공감을 찾기 쉽다. “
고풍당 주인 주하 여사, GFAA2019 부스 앞 古风堂主理人朱霞女士在GFAA2019展位前
GFAA20 고풍당 부스 GFAA2020 고풍당 부스
역사가 오래되고 오래된 골동품 업계에서는 시간의 침전이 필요하며, 고풍당은 유럽과 중국의 서로 다른 문화 배경에서 끊임없이 융합하고, 서로 다른 문화 배경 아래서 실내 예술품에 대한 최고의 접점을 모색하는데 주력한다.그래서 올해에는 이탈리아 고전 수공예의 정수를 담은 '경채석 세팅'과 '미세조 모자이크' 등 두 가지 솜씨가 뛰어난 플로렌사의 진열장, 프랑스 19세기 아카데미파의 유명 화가이자 조각가인 장 르옹 제롬의 주동 조각 작품 '예수 영진 예루살렘'을 주조했다.고풍당은 소장품을 선별해 정성껏 기획해 매년 GFAA에서 손님들에게 '눈이 번쩍 뜨이는' 느낌을 준다.
이탈리아 피렌체 1872년형 진상품장 하드 컬러스톤 세팅 116x43x200 이탈리아 피렌체 1872년형 진상품장 하드 컬러스톤 세팅 116x43x200意大利佛罗伦萨1872年款臻品柜 硬彩石镶嵌 116x43x200
시간거: 골동품 예술과 젊은 세대의 소통 교량을 설치하다
"아시아 전역이 하나의 복합문화 시스템에 휩싸여 있고, 이 문화 시스템은 일부 동질적인 지역을 기반으로 상호 영향과 접촉, 교류를 통해 스스로의 강화와 확장을 통해 넓은 지역을 하나로 통합하고 있다."마리오 부살리(의)는 저서 '동양의 건축' 서론에서 이렇게 썼다.
네팔과 중국 티베트의 경계에 서 있는 세계 최고봉 히말라야는 2400km에 걸쳐 있는 산맥으로 유명한데 해발 8848m의 봉우리는 중국어로 에베레스트, 영어로는 에베레스트로 불린다.히말라야 지역은 중국·파키스탄·인도·네팔·부탄 국경을 넘는 다양한 생태계와 인류문화가 모여 있어 흔히 '동방'의 상징으로 여겨질 정도다.
시간거의 설립자 최빈빈은 10여 년간 히말라야 산맥 인근 지역과 세계의 경매, 골동품상을 오가며 소장품의 배경예술적 가치와 숨겨진 역사 이야기를 깊이 있게 발굴하고, 자신의 공간에서 예술과 생활과 관련된 크로스오버 전시를 정기적으로 열어 이들을 매개로 히말라야 고미술품을 다양한 연령대에, 다양한 계층에 보급해 왔다.2009년 설립된 시간거는 고대 건다라 조각, 불교조상, 탕카, 법기, 고가구 등 히말라야 고미술품을 취급한다.
시간거 창업자 최빈빈 时简居创始人崔彬彬先生在GFAA2020展位前
바야흐로 2021년 가덕예술주간(GFAA 2021)이 베이징 가덕아트센터에서 열렸다.2020년 처음 참가한 데 이어 올해도 히말라야 아트테마 전시에 고대 중국 티베트, 인도, 네팔, 동남아 등 지역 불교 관련 예술품을 포함해 국내에 처음 공개되는 아름다운 전시품이다.각각의 소장품을 심도 있게 연구하는 기초 작업보다 조명, 배치, 그리고 분야와 연대별 예술품이 부딪혀 예술품을 생활 속으로 들여와 사람과 더 많은 교감을 갖게 하는 경향이 있다.
GFAA2020시 간이부스 GFAA20시 간이부스
현재 학술연구에서 대부분의 학자들이 최초의 붓다 조상이 건다라에서 발견됐다고 보고 있어 건다라는 불교예술의 근원이자 성지로 불린다.전시상의 표현대로 건다라는 한 지역의 명칭이다.건다라국 핵심 지역은 지금의 파키스탄 동북부와 아프가니스탄 동부가 포함됐다.또한 이 지역은 다민족 다종교 지역에 속해 있으며, 정교한 조각공예는 하나의 공예와 예술 형태일 뿐, 어느 한 종교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붓다상, 4-5세기, 건다라, 높이 67cm, 佛陀像,4-5世纪,犍陀罗,高67cm
건다라불타조상은 건다라중 말기 작품으로 대승불교의 영향으로 사실 인물상에서 벗어나 점차 신격화되기 시작했다.오른쪽 어깨를 드러낸 채 귀밑머리가 보이지 않고 눈을 살짝 감은 채 신비로운 미소를 짓고 있다.
시대가 변하면서 히말라야 예술은 바로 전시 과정에서 전통의 패러다임을 다방면으로 돌파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나아가게 하는 것이다.불상 외에도 히말라야 지역의 보석 장신구는 종교적 모제와 자주 연관되어 있는데, 붓다 조상이 보여 주는 아름다움은 동양의 함축적 내성을 대표한다면 본래 '동양의 기질, 세계의 품격'이라는 미학이념으로 독특한 동양적 정취와 국제 당대의 보석 디자인의 조화를 꾀하여 중국의 오리지널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창조하려는 '란'은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LAN 주얼리 : 오리엔탈리즘과 글로벌 컨템포러리 디자인의 조화
2008년 유명 언론인 양란(楊蘭)이 설립한 중국의 고급 아트 주얼리 브랜드 '란(LAN)'은 올해 처음으로 자더아트위크(GFAA 2021)에 참가해 '회생'을 주제로 초심의 글로벌 상황 속에서 시작된 내면의 부름으로 자연과 마음이 깨어나고 활력과 생기를 되찾는다.물결무늬와 '동양의 보배'로 불리는 에메랄드를 원소로 한 전시장은 '소생' 시리즈 최신작의 첫 발대식이었다."수분물은 가늘고 말없이, 여성 특유의 부드러움과 힘이 있습니다.물결은 주얼리가 뿜어내는 빛과 반점을 의미하며 동양적인 느낌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LAN 주얼리의 우아한 기품과 질감을 함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소생'이라는 주제를 둘러싸고 봄날 비취석을 물에 넣어 잔잔한 물결을 일으킨 것은 여성을 환기시키기 위한 것이다내면의 우아함과 힘"이라고 말했다.전시상의 표현대로 이들은 가덕아트위크(GFAA 2021)라는 실감나는 플랫폼을 통해 예술디자인과 사람을 친근하게 만들고 싶어 한다.
LAN 쥬얼리 설립자 양란 여사 LAN 쥬얼리 설립자 양란 여사LAN珠宝创始人杨澜女士
'소생'은 원래 천지만물이 깨어 미래를 기약한다는 뜻이다.전시 주제 대표작인 '소생' 시리즈는 브로치에 피어싱을 더해 봄, 여름, 가을, 겨울 네 계절로 나뉘어 네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오행+태극이라는 중국적 요소로 구성된 '7'을 디자인해 만물이 자라고 생명이 윤회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국화 회화 기법 중 난을 오로지 먹으로 표현하는 방법인 '묵란'에서 따온 작품 '묵'.'란'은 묵란을 목과 목 사이, 묵백 사이, 랜더스 가오름에 빗대어 묘사했다.꽃 속의 군자는 난의 자태와 같다.'중국의 난(蘭)'이라 불리는 묵란은 세속적이지 않고 고상하며 동양 여성의 난(蘭)인 심혜질(心惠質)처럼 출중하다.'죽운청우' 다이아몬드에 에메랄드 시리즈도 볼 수 있다.▲ '혜질난심' 다이아몬드에 진주, '구함옥로' 진주에 에메랄드, '상선약수', '영롱이' 다이아몬드 등.
《회생》 18K 골드/핑크 모건스톤/해람보/사파이어 2021년 《회생》 18K 골드/핑크 모건스톤/해람보/사파이어 2021년《复苏》 18K金/粉色摩根石/海蓝宝/蓝宝石 2021年
《멜란》 18K 골드/다이아몬드 2015년 《멜란》 18K 골드/다이아몬드 2015년《墨 兰》 18K金/钻石 2015年
《혜질난심》 18K 금/다이아몬드/탄상석/벽새/자수정/황정 2018년 《혜질난심》 18K 금/다이아몬드/탄상석/벽새/자수정/황정 2018년《蕙质兰心》18K金/钻石/坦桑石/碧玺/紫晶/黄晶 2018年
예술품의 신비와 이면에 가라앉은 역사문화는 항상 사람들의 탐구를 끌어당겼고, GAFF 가드 예술주간은 문화 교류의 중요한 장소로서 사람들의 미발자 내면에 대한 열망에 응답하여, 상황의 큰 배경 아래 GAFF는 클라우드까지 더 잘 개방하여 안정적인 국내외 연결을 구축하였다.현장에서는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와서 듣고 배우고 토론하고 수확하고, 더욱 다원화된 각도에서 예술품을 발견하고 사고하며, 고대 예술품, 당대 디자인과 신세대들이 더 좋은 교류를 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시각적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세련된 삶에 대한 아름다운 향수는 살아난 금수세계를 함께 기대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