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 |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이며,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어떠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해 주세요.(글자수는 800자 이내여야 합니다.) |
"줄이 끊이지 않는 VIPS,그들의 행복한 미소"
향후 10년이내에 이루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그것은 CJ푸드빌의 대표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일입니다. 제가 기획한 상품을 먹은 사람들의 행복한 미소를 보는게 저의 꿈입니다. 고객 하나하나 얼굴에 피어나는 행복한 미소에 저도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하루를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한 회사의 대표상품을 기획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란 것을 누구보다 잘 압니다. 각 매장마다의 주방 상태, 현재 국내외 식품업계의 동향을 파악해야 할 것이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고객의 NEEDS를 읽어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입사 후 3년동안은 매장에서 근무를 하며, 주방 상태 및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일에 주력할 것입니다. 또한 본사와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저보다 먼저 입사한 선배님들께 끊임없이 질문하며, 또한 그들의 가르침을 받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채워나갈 것입니다. 그 후, 본사에서 근무를 하며, 신제품 기획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때론 국외로 나가, 식품업계 동향도 파악할 것입니다. 성공적인 시장 런칭을 위해, marketing strategy에 대한 연구도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를 위해 경영대학원을 진학하는 등 하여, 제 주전공분야인 식품공학 뿐만 아니라, Marketing, 유통 등의 지식 습득에도 주력하겠습니다. 10년 후 신상품이 출시되었을 때 VIPS를 찾는 고객분들의 가벼운 발걸음, 행복한 미소를 생각하며 또한, 그로 인한 회사 발전의 초석이 되길 기대하며 하루하루 제가 맡은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겪었던 일들 중 어려웠거나 실패했던 경험은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대처했는지 기술해 주세요.(글자수는 800자 이내여야 합니다.)
"내 일생 가장 중요한 결정, 그리고 일본"
사람이 살아가다 보면 중요한 결정을 해아할 순간이 다가옵니다. 저 역시도 그런 순간을 맞이하였고, 그 때가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결정을 지어야 였습니다. 점차 졸업은 다가오고, 진로를 결정지어야 하지만, 전공을 따라서 결정을 해야할지,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마음의 짐을 떠안은 체 캐나다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캐나다에서 여러 국가의 여러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 중 일본 사람들과 함께 만나고 대화를 하다보니, 일본의 문화나 산업에 점차 흥미를 느끼고 있는 저를 발견하였습니다. 또한 식품산업에 대해선 일본이 상당히 많은 발전을 이루었고, 우리 나라의 식품회사들과의 교류가 활발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식품 산업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일본어 학습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일본인과 직접적으로 대화를 하고, 교류를 하기 위해선 그들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어야 더 좋은 결과를 갖을 수 있을거란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하여, 한국에 돌아와 다시 일본에 떠날 준비를 했습니다. 6개월이란 짧은 기간동안, 그들의 언어를 습득하고,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서, 미리 한국에서 기초적인 문법에 대해 공부를 하고, 인터넷을 통해 그들의 사상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를 한 후에 일본에 갔습니다. 일본 도쿄내에서 6개월 동안 생활을 하면서, 일본인과도 만나 대화를 해보고, 그들의 언어도 습득하고, 그들의 문화를 체험하면서 그들의 사상도 이해하려 했습니다. 그 후 한국으로 돌아와 제가 필요로 한 곳에 취직하려 합니다.
본인을 잘 설명할 수 있는 카피나 슬로건을 만들어 보시고, 그 이유를 간단히 기술해 주세요.(글자수는 400자 이내여야 합니다.)
"2008년의 무지개 같은 신입사원 조정은, 2018년엔 CJ푸드빌의 핵심인재가 되다."
이는 제 의지를 표현하며, 저의 희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저는 Red와 같은 열정, 정열을 갖고 제가 맡고 있는 임무에 다할 것이며, Yellow와 같은 따뜻함, 밝음으로 고객 및 동료에게 다가가며 상대방에게 Green과 같은 편안함을 안겨줄 것입니다. Blue와 같이 충성과 정직을 소중한 가치로 여기며 회사의 이미지에 plus 이미지가 되도록 할 것이며, Violet과 같이 늘 CJ인에 대해서 자신감을 갖고 자부심을 갖을 것입니다. 10년 후는 다양한 색체를 가진 제가 CJ인에 있어서, 핵심인재가 되겠다는 저의 의지입니다.
첫댓글 무엇에 대해 쓴것인지 알 수 없군요. 지원동기., 성장과정 이런 주제를 달아주셔야 답글을 달 수 있답니다.
마지막 내용은 참신한데 소제목이 내용에 비해 식상한듯하네요
입사지원 동기 및 지원하신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에서 동기를 일본, 캐나다의 경험을 통해 어필했으면 더 좋았을 거 같고(지금은 좀 무난한 글인듯), 샐러드바는 씨즐러, 마르쉐 등 타 경쟁사에서도 보편화가 되었으니(이 부분에서 너무 무난한 글이라는 게) 차라리 최상의 스테이크 질을 자랑(빕스의 메인은 스테이크이니)하고 언제나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하려는 마인드를 배우고 싶고 발전시키고 싶다하는 것도 좋았을 거 같아요..ㅎㅎ 좋은 소식 있으시길~~~ ^^
저 무지개, 색상별로 자신 표현하는거는 10번은 넘게 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