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영향평가 기준의
수원발 KTX 노선도, 배선도, 그림 모음입니다.
KTX는 수원역을 지나가지 않는 아쉬움이 있지요.
수원이 대도시이고, 수원역은 1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십자로 만나는 교통요지라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기존선 운행 KTX가 있긴 하지만
대전까지 내려가야 고속선에 진입할 수 있는 관계로 속도가 너무 느린 문제가 있구요.
그래서 대전이 아니라 서정리에서 지제역에 진입하는 방법으로
훨씬 빨리 고속선에 들어가도록 하여 표정속도를 높이는 사업입니다.
단 열차는 수원역 시발입니다.
이때문에 수원역 북쪽 방면 회차선이 신설됩니다.
또한 병점기지를 주박기지로 사용합니다.
현재 지역주민들은 병점기지 안에 KTX용 간이역을 세워달라는 민원을 시작한 상태입니다.
첫댓글 Srt 선로용량을 잡아먹겠네요
지제연결선은 빨리 건설하면 좋겠어요.
하지만 서정리 접속부는 재설계하면 좋겠습니다. 과거 일반선과 고속선의 연결지점처럼 본선에서 이어지는 형태로요.
32퍼밀이요? 아무리 저때쯤 되면 KTX-1이 퇴역할 시기가 다가온다고는 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경사가 굉장히 빡빡한데요??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서정리역에서 분기시 굳이 외선에서 하지 말고 외선을 이설한 후에 사이에 분기선을 놓으면 좋을텐데 비용을 아끼려는 목적인지 저렇게 하네요.
경부2선과 필연적으로 평면교차가 발생하겠네요 운행량은 많지않지만 향후 GTX C노선 연장하려면 좀 지장이 있을거같기도해요 수원발 KTX는 지제역을 전부정차할지 아님 통과할지도 궁금하네요
수인선이 연결되는데 어천역 이용을 유도하는게 더 좋을 것 같은데요..
좋은자료 감사하고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