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예비타당성조사의 설계에서는 고막원역에서 측선으로 분기, 임성리역 목포방향 끝에서 합류하는 형태로 되어서 분기제한속도가 55km/h로 너무 낮아 불만이었는데 과연 실시설계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고막원역에서는 본선으로, 임성리역은 입체교차가 매우 어려우니 평면교차이면서도 고속분기기를 설치하여 고속주행에 문제가 없어야 할텐데요...
전에 분기선로에 대해 제안한 것이 있었지요.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85286841
첫댓글 예비타당성조사의 설계에서는 고막원역에서 측선으로 분기, 임성리역 목포방향 끝에서 합류하는 형태로 되어서 분기제한속도가 55km/h로 너무 낮아 불만이었는데 과연 실시설계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고막원역에서는 본선으로, 임성리역은 입체교차가 매우 어려우니 평면교차이면서도 고속분기기를 설치하여 고속주행에 문제가 없어야 할텐데요...
전에 분기선로에 대해 제안한 것이 있었지요.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85286841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고속선 한가운데에 R=1900, R=20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미치겠네요
이미 알고 있었긴 한데 저걸 환경영향평가 버전으로도 봐 버리니까 진짜 빵 터졌습니다
저렇게 저속철로 가야하나?
지금 코로나 사태로 무안공항 국내 국외 전항공기 결항으로 문닫았습니다?
그리고 시도간의 합의문제로 제1전비 이전문제는 한발짝도 진전되지 못하고?
광주공항 존치로 인근 준공업지를 수용하여 확대후 국제공항으로 거듭나야한다?
그럼 국내에서 대중교통접근이 가장 좋은공항이된다?
안녕하세요 유니폴리옥색씨?
그냥 나주에서 목포로 바로 가고 셔틀버스 운행하는게 나을 것 같은데 말이죠..
제2의 오송은 만들지 말아야죠
고막원까지는 기존선 임성리까지는 무안경유 신선 임성리에서 목포종점까지는 다시 기존선..
이럴꺼면 무안경유를 왜 만드는 거죠? 원래 기재부안대로 무안경유 지선으로 끊으면 되는데..
기존선 고속화만 했어도 아무 말도 없는데ㅠㅠㅠㅠ 신선임에도 급커브에 가속도도 낼 수 없는 구간임...
경부고속철 2단계 구간은 대구 부산 직선코스는 아니지만 울산이라는 대 수요처를 잡기라도 했는데 호남고속철 2단계 구간은 도대체 무슨 대 수요처를 위해서 이렇게 구부정하게 만들어지나요..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