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착해서 보니 플로어에 발 디디기가 두렵더군요. 저 복잡한 곳으로 어떻게 들어가서 마루바닥에 신발을 비빌수 있을까?
음료빠에서 플로어까지가 무척이나 멀게 느껴졌습니다. 한발짝밖에 안되는 거리인데 도대체 누구에게 어떻게 춤신청을 해야할지--;
고민하던 찰나, 블론디 누나 동생분이 음료빠에서 서성이고 있더군요.(블론디누나랑 쌍동이인줄 알았습니다. 진짜 많이 닮았더군요.) 좀 전에 인사를 나누서 얼굴을 알 거라고 생각해서 춤신청을 하고 플로어로 나갔습니다. 알 줄 알고 얘기하니 모르시더군요. 그래도 곧 아는 척 해 주셔서 즐겁게 출 수 있었습니다.
일단 플로어 진출 성공! ㅋㅋ. 음악이 끝날 때쯤에 춤을 시작해서 한 곡 더 했었죠.
이제부터는 벽에 붙어있는 팔뤄들에게 공손하게 인사하며 계속적인 춤신청을 하였습니다.
(별거 아니었군. 이러면 되는걸 괜히 고민하고 있었네.^^;;)
동그라미, 스윙스쿨, 크레이지, 스위티 등등..여러 동호회분들이 계시더군요. 닉네임은 제가 제대로 들었는지 잘 몰라서 못 적겠습니다. 기억도 잘 안나고. 담에 만나게 되면 꼭 기억해서 아는 척 해야죠.. 배운 게 조금씩 달라서 그런지, 스텝이나 프레임, 텐션 등이 조금씩 다르더군요.
어차피 춤은 리더가 리딩을 하니 제가 배운대로 했죠. 범퍼스윙이 어떤건지 알거 같더군요.
break away charleston은 꿈도 못 꾸겠더군요. 공간확보와 방어스윙도 해야되구요.
outside turn 하기도 만만치가 않았습니다. 천장이 무척 높아서 에어하고 싶다는 충동이 일더군요.. 물론 못했죠..--;;
10기 도우미하기를 참 잘 했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promenade charleston에서 savoy charleston으로 신호줄 때 손 위치를 바꾸는 것을 tuck turn으로 이해하더군요. 규와니님에 다리를 붙여서 확실히 신호를 주라고 했는데, 여기서 대충하는 습관이 남아서 그런지 잘 안되더군요. 손을 좀더 아래쪽으로 내리지 않아서 그랬나봅니다. 엘리야님이 너무 내리면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조심하라고 해서.... 어쨌든 강습시간에 들은 말이 무슨 뜻이었는지 이번에 확실히 이해가 되더군요. 제가 좋아하는 사보이는 잘 못하고 산책(promenade)만 하고 왔지만.
side pass 후에 checked step으로 이어지는 동작을 해주니, 첨 알았는데 재밌다고 좋아하는 팔뤄들이 있더군요. 열심히 돌려주었죠.ㅎㅎ. 노래끝날 때 마지막 마무리에서 그냥 나올려니 역시나 민망하더군요. 최근에 배운 inside turn 후 들어가는 deep을 해보았습니다. 여전히 잘 안되지만, "배운지 며칠안되서요.. 죄송합니다" 라는 멘트날려주고는 들어갔죠.. deep 연습 많이 했어요.ㅋㅋ.
도우미 하면서 배운게 많이 도움되더군요.
춤 추면서 서로 소개를 하는데 스윙피버는 잘 몰라도 대전에서 왔다고 하니, 다들 놀라시더군요. 개업했다고 멀리서 올라온 것에 많이 놀라더군요. 10명쯤 왔다고 하니, 포카리 언니가 참 좋아하겠다는 말도 하더군요..
트리플 스텝을 좀 더 연습하고 갔었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후회가 약간 되었습니다.
도저히 느린 음악에서는 지터벅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아즈라엘님이 My Romance를 부르실때는 벽에 붙어있었습니다. 배군님과 앨리님이 추는걸 보고만 있었죠. 린디할 줄 알았는데 지터벅 추더군요..--; 그냥 할 걸 에이씨~ 중간에 빠른 음악으로도 바꿔주더군요. 최근 개봉한 영화 "야수와 미녀"에서 신민아의 피아노반주에 맞춰 인순이가 부르는 노래가 "My Romance" 랍니다. 영화에 나오는 빠이름은 swing이구요. 근데, 서울에 있는 줄 알았더니 세트라네요..그래서인지, 춤 추는 장면은 안나왔나봅니다..
라인댄스도 하더군요. 불티랑 Night Fever, 그리고 She bangs.
목욜에 Night Fever를 배운게 얼마나 기뻤든지.^^;;(썬 고마워~~)
이렇게 주저리주저리 얘기를 한 건 다름아니라..
라인댄스 "She bangs" 가르쳐 달라는 얘기를 하고 싶어서 입니다.
음악도 신나고, 재밌어 보여서요..
라인댄스 쉬뱅스는 2가지 버젼이 있구요~ 요즘 서울에서 유행하는 쉬뱅스는 이기석님의 안무(일명 쉬뱅스2)입니다. 다른 하나는 로즈님꺼... 근데 이번 라인댄스는 못할 것 같네요. 다음 번에 기회가 되면 최신 라인(쉬뱅스2, 애니모션)을 좀 준비해서 같이 나누도록 할께요~
첫댓글 그래 마른잎!! 열씨미 춤 추는 모습 넘 멋쪘어^^
감솨..
라인댄스 쉬뱅스는 2가지 버젼이 있구요~ 요즘 서울에서 유행하는 쉬뱅스는 이기석님의 안무(일명 쉬뱅스2)입니다. 다른 하나는 로즈님꺼... 근데 이번 라인댄스는 못할 것 같네요. 다음 번에 기회가 되면 최신 라인(쉬뱅스2, 애니모션)을 좀 준비해서 같이 나누도록 할께요~
애니모션까지..ㅋㅋ.
ㅎㅎㅎ 마른 잎 별 말씀을~~~`
항상 고맙게 생각해.여러가지로.
건엽이형~~ 최고~~ 서울빠 갈때 같이가요~~
그러자..ㅎㅎ.
ㅎㅎㅎ 마른잎 좋은 경험했구나!~~ She bangs 내가 갈쳐 주지!!~ ㅋㅋㅋ 기억이 날라나 몰겠지만! 물론 쉬뱅스 원 일꺼 같은데! 암튼 목욜날 보세! 서울두 같다오구 부럽넹!~~
목욜날 보죠.도우미 100%출석을 위해.^^;;
붕어싸만코~맛있었어요`!^^*
겨울에 먹는 아이스크림이 제맛이죠.
즐겁고 유익한 시간 보내고 오셨군요. 날로 늘어간다는 마른잎 님의 스윙 실력~ ^^*
요즘에 뭔가 안되는거 같아서 불만이랍니다. 한수지도를.^^;;
너도 갔던거야???
응.
ㅋㅋ 마른잎님이 사준 붕어싸만코~ 얻어먹는거라그런지 더 맛났어여...^0^ 달군은 아껴먹기까지했다죵? 궁상맞게~ㅋㅋ 역시 서울 물 먹구오니까 좋지영? 담에 또 함께해여^^
자주 올라가도록 하죠.^^;;
ㅋㅋㅋ 네 많이 오셔서 넘 좋았어여 , ㅋㅋ 행복햇습니다. ㅋㅋㅋ 자주 오세요 , 저희빠가 아니라도 설에 5개정도되니 순회해보세요 ,ㅋ
네..하시는 일 나날이 번창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