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년 환경영향평가 기준의
GTX-C선 노선도 입니다
점선은 기존선 이용구간입니다.
기존선에서는 속도를 많이 내지는 못하지만 접근성을 높여 수요 증가가 가능합니다.
과천역에서는 기존선에 합류분기선을 추가한다는 뜻인데
분당선 미금역 북쪽에 신분당선 합류분기선이 추가된 것과 같은 개념입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광운대가 과거부터 큰 역이었고 지금도 회차역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개발계획 진행(늦어지는) 측면이나 연계환승(6호선 및 도로개통, 버스노선) 차원에서 석계가 더 적당하지 않을련지 생각해봅니다.
도봉산역에서 GTX C선하고 합류하는 모양입니다.광운대역은 병점역과 서동탄역 관계와 비슷해서 입지상 좋지 않은 곳이라 오히려 석계역으로 바꿔야 합니다. 석계역에 들어오는 구리-남양주 권 노선이 많은데 이걸 뺀다는 건 어불성설이죠.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광운대가 과거부터 큰 역이었고 지금도 회차역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개발계획 진행(늦어지는) 측면이나 연계환승(6호선 및 도로개통, 버스노선) 차원에서 석계가 더 적당하지 않을련지 생각해봅니다.
도봉산역에서 GTX C선하고 합류하는 모양입니다.
광운대역은 병점역과 서동탄역 관계와 비슷해서 입지상 좋지 않은 곳이라 오히려 석계역으로 바꿔야 합니다. 석계역에 들어오는 구리-남양주 권 노선이 많은데 이걸 뺀다는 건 어불성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