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전역 북쪽의 경부고속철도는 부자연스러운 곡선으로 경부선에 합류하고 있는데요.
경부고속철도 대전, 대구 도심 구간 공사를 했을때
대구 북쪽과 대전 남쪽은 공사를 했는데
(대구 남쪽은 경부고속철도 2단계 사업으로 저절로 시행)
대전 북쪽은 복복선 확장만 하고 선형 개량 공사를 안했기 때문입니다.
이에따라
경부고속철도에서 완만한 곡선으로 대전조차장으로 진입하는 연결선 공사가 새로 진행중입니다.
도심부는 지하로 통과합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최소R=1200이면 160km/h는 가능하겠네요.팬터모드변경구간도 대전역쪽으로 옮긴다면 거리단축과 함께 증속도 가능해져 시간단축효과가 조금 더 커지겠군요.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최소R=1200이면 160km/h는 가능하겠네요.
팬터모드변경구간도 대전역쪽으로 옮긴다면 거리단축과 함께 증속도 가능해져 시간단축효과가 조금 더 커지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