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타당성조사 기준의
GTX-B선 노선도, 역위치, 차량기지 위치, 배선도 모음입니다
배선도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배선도 진행방향이 반대로 표기되었군요.ㅋㅋㅋ용산역 인천방향으로 주박선이 계획된걸 보니 itx청춘을 GTX-B로 직결운행하려나 보네요. 그러면 서울역도 정차하겠고, 용산~망우 선로용량은 조금 여유가 생기겠군요.망우역이라기 보다 상봉역이네요.ㅎㅎ 망우(상봉)~경춘선 직결을 어떻게 할지 궁금하군요.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30116676 제가 생각해본 상봉(망우)~신내 연결방안입니다.
그런데 GTX-B 차량도 3도어라서 경춘선, itx청춘과 스크린도어 호환을 어떻게 할지 의문이 생기네요. 중간문은 어쩔 수 없더라도 양끝 문은 기존 차량과 동일한 위치로 설계하는게 나을 것 같은데요...수인선 및 인천KTX(송도역)와 환승연계도 고려해 인천대(인1)~송도(수인,KTX)~주안(1,인2)~부평(1,인1)~으로 변경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하남역CY 개인적으로 GTX 세우려면 별도로 역(승강장) 만들어야하니 추가정차 못함.이러려고 저렇게 차량 뽑는것 아닐까 추측합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부평역에서 분기하여 인천공항 지선을 만들면 어떨까 싶습니다.
잘만하면 경춘선과 직결운행도 할수 있지 않을까요?
망우~신내 사이에서 경춘선과 직결합니다. 신내~마석은 경춘선을 공용합니다.
GTX 도심 접근성 생각하면 시청이나 동대문 정도는 추가 정차해도 될텐데 아쉽습니다. 2호선과 5호선 강북 연선지역과 연계가 너무 안되는게 걸리네요.
차량기지는 마석 쪽이군요. 경춘선 평내호평 기지와 공유가 안 되려나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서울역과 청량리역 사이가 비는게 좀 많이 아쉽네요. 역 하나 지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리고저대로 지어질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부평역과 신도림역 환승은 꽤 환상적일 것 같군요;;
용산역을 보니 itx 청춘과 공용할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첫댓글 배선도 진행방향이 반대로 표기되었군요.ㅋㅋㅋ
용산역 인천방향으로 주박선이 계획된걸 보니 itx청춘을 GTX-B로 직결운행하려나 보네요. 그러면 서울역도 정차하겠고, 용산~망우 선로용량은 조금 여유가 생기겠군요.
망우역이라기 보다 상봉역이네요.ㅎㅎ 망우(상봉)~경춘선 직결을 어떻게 할지 궁금하군요.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230116676 제가 생각해본 상봉(망우)~신내 연결방안입니다.
그런데 GTX-B 차량도 3도어라서 경춘선, itx청춘과 스크린도어 호환을 어떻게 할지 의문이 생기네요. 중간문은 어쩔 수 없더라도 양끝 문은 기존 차량과 동일한 위치로 설계하는게 나을 것 같은데요...
수인선 및 인천KTX(송도역)와 환승연계도 고려해 인천대(인1)~송도(수인,KTX)~주안(1,인2)~부평(1,인1)~으로 변경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하남역CY 개인적으로 GTX 세우려면 별도로 역(승강장) 만들어야하니 추가정차 못함.
이러려고 저렇게 차량 뽑는것 아닐까 추측합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부평역에서 분기하여 인천공항 지선을 만들면 어떨까 싶습니다.
잘만하면 경춘선과 직결운행도 할수 있지 않을까요?
망우~신내 사이에서 경춘선과 직결합니다. 신내~마석은 경춘선을 공용합니다.
GTX 도심 접근성 생각하면 시청이나 동대문 정도는 추가 정차해도 될텐데 아쉽습니다. 2호선과 5호선 강북 연선지역과 연계가 너무 안되는게 걸리네요.
차량기지는 마석 쪽이군요. 경춘선 평내호평 기지와 공유가 안 되려나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서울역과 청량리역 사이가 비는게 좀 많이 아쉽네요. 역 하나 지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리고저대로 지어질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부평역과 신도림역 환승은 꽤 환상적일 것 같군요;;
용산역을 보니 itx 청춘과 공용할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