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이뤄진 현대자동차 기술직 신입 공개채용 합격자 200명 가운데, 여성은 6명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 창사 이래 기술직 신입 공채에서 여성이 채용된 것은 처음이다. 하지만 남성 중심적인 제조업 분야의 성평등 실현을 위해서라도 여성 직원 채용을 더 늘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전국금속노동조합(금속노조)은 10일 “현대차가 올해 신규 채용 예정인 기술직 직원 400명 가운데 200명의 합격자를 발표했다”며 “이 가운데 여성은 6명(3%)에 그쳤다”고 밝혔다. 앞서 현대차는 올해 400명, 내년 300명 등 모두 700명의 기술직 신입사원을 채용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금속노조는 “추후 발표될 500명의 신규채용 합격자 명단에 더 많은 여성 노동자가 배제 없이 채용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첫댓글 작은고추가 벼슬
200명 중에 6명 ㅋㅋㅋㅋㅋㅋ 대~단하십니다
ㅈ산직
다들 네이버 댓글 지원좀 ㄱㄱ 저기에 댓달자
6명도 6명이지만 최초인게 더 신기
최초인게 놀랍네;; 재수없어 개새끼들
6명ㅋㅋㅋㅋㅋ하
이럴거같아서 지원도 안함..
으휴 뻔해
최초 합격한 6명 여성분들 진짜 너무 멋있고 대단하다.. 불공정한 세상인것도 느껴지면서 복잡하네.. 우리 이렇게 파이 더더더 늘려나가자!!!
ㅋㅋ 고추가벼슬이네
다음은 세배 네배로 더뽑걸아
진짜 미쳤다…
나도 자지벼슬 달고 태어날껄 씨히발 인생 난이도가 다르네
에휴...나도 다음생엔 자지달고 태어나고싶네ㅅㅂ
세상이 아직도 이렇다는게 슬프지만 합격한 6명 너무 축하드려용~~얼마나 치열했을까 ㅜㅜ
이럴줄 알았지만 지원자가 적어서 적게뽑았다는 소리 못하게 지원함 ㅡㅡ
역시 기사 댓글이 완성시켜주지
이거 기사 보고 놀라서 검색하고 여기 왔어 ㅋㅋ 200명중에 6명 그것도 여성 최초합이라니 이제서라도 뽑은 걸 다행이라 해야할지 들어가신 6명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화이팅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 더 많이 뽑는다고 생각할게 현차야
기사에 댓글 달자 여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