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피시는 분들 이제 2017년부턴 정말 금연 하셔야 되겠네요..
담배가 아니라 금배가 될 것 같은.. 기사보다가 올려요.
http://weeklytrade.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36&item=&no=18466
기사내용
호주가 오는 2017년부터 담배에 대한 세금을 매년 12.5%씩 올려 2020년에는 담배 한 갑 가격이 40호주달러(약 3만4590원)가 되도록 만들 예정이라고 호주 시드니 모닝 헤럴드가 4일 보도했다.
호주 정부는 3일 발표한 2017년 예산안에 이 같은 담배 증세안을 포함시켰으며 4년 간 연속 매년 12.5%씩 담배 세금을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호주는 지금도 담배 값이 세계에서 가장 비싼 나라 중 하나로,현재 담배 값은 25개피 들이 한 갑에 25호주달러이다.
이 같은 담배값 인상 소식에 애연가들은 비명을 지르고 있다.
담배 회사들도 담배 한 갑 가격이 40호주달러까지 오르면 애연가들이 암시장의 불법 수입 담배를 찾게 될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나 맬컴 턴불 호주 총리는 호주 국민들이 흡연을 멀리 하도록 하기 위해 이 같은 담배값 인상이 필요하다면 이를 통해 세수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담배 값이 5달러였던 지난 1995년 호주의 흡연율은 25%였지만 이후 거듭된 담배 세금 인상과 함께 2012년 세계 최초로 건강에 미치는 피해를 경고하는 사진을 담배갑에 부착하는 규제를 도입함으로써 현재 호주의 흡연율은 13%로 절반 가까이 떨어졌다.
호주 국민들은 대체로 담배값 인상에 호의적 반응을 나타냈지만 일부에서는 흡연자들에 대한 괴롭힘이라는 지적도 제기하고 있다.
담배 회사들은 "증세에 반대해온 과거 정부의 정책과 모순되는 결정"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첫댓글 그래도 솔직하네요 증세의 목적을 최소 인정을하는거보면..
담배 회사들 ㅋㅋㅋㅋㅋ
걸으면서 담배 작작 좀 펴댑시다.. 뒤에 있는 사람들 아주 구역질 남
특히 횡단보도 신호등
한국도 최소 2만원까지 올려야하는데 서민 주머니 터는 증세라는 잘못된 인식때문에 정부가 머뭇거리고 있죠. 반대해도 강력하게 밀어부칠건 밀어부쳐야 하는데 이래저래 똥 묻은 강아지 마냥 눈치보는 한국정부가 한심하지요.
끊어야 하는데...힘들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