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잘 하려는 의도가 있을찌라도 하나님께서는 다른 복음 좇는 자, 사람의 계명 지키는 자는
결단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알려주고 있기에 결코 불법을 행하면 안되겠습니다!!
하나님 주신 말씀대로만 행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꼭 되어야겠어요^^
사순절 사순절(四旬節, Lent)은 기독교에서 부활절(Easter) 이전 40일간 금욕으로 참회하는 기간을 가리킨다. 사순절은 주일(일요일 예배)을 제외하고 계산하기에 실제로는 40일이 넘는다. 사순절 절기가 시작되는 날은 항상 수요일이기 때문에 ‘재의 수요일’이라고도 불린다.
사순절의 유래와 날짜 논쟁 사순절은 예수님의 부활을 미리 준비하는 절차가 필요하다는 사상에서 비롯되었다. 이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자, 준비 기간은 어느 정도가 합당한지를 놓고 논쟁이 일어났다. 3세기 초에는 절기의 기간을 정하지 않고 이틀이나 사흘 정도 지켰다. 그러다가 A.D. 325년 니케아 공의회를 통해 사순절 기간이 40일로 정해졌다.
성경적 의의 하나님께서는 사순절을 어떻게 바라보실까.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성경을 보면 된다.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것으로, 우리에게 진리를 가르쳐주고, 우리의 삶 가운데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를 알게 해주며, 그 잘못을 바로 잡아준다(디모데후서 3:16~17). 모든 신앙적 문제들에 대한 답을 성경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성경에 사순절을 행하라고 기록되어 있을까. 무엇보다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직접 목격한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이 사순절과 같은 특별한 기간을 정하여 지켰을까. 그들의 행적을 기록한 신약성경을 수차례 읽어봐도 사순절의 근거는 하나도 찾아볼 수 없다. 아무리 좋은 취지를 가지고 있어도 성경으로 증명할 수 없는 절기는 사람의 계명일 뿐이다. 누구든지 성경의 말씀에서 사람의 생각을 덧붙이면 재앙을 받는다는 예수님의 증언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다(요한계시록 22:18~20).
예수님의 고난을 올바로 기념하는 방법 성경대로 예수님의 고난을 기념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혼인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때에 너희가 그 손님으로 금식하게 할 수 있느뇨 그러나 그 날에 이르러 저희가 신랑을 빼앗기리니 그 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누가복음 5:34~35) 성경에서 신랑은 예수님을 가리킨다(마태복음 22:1~10, 25:1~13). ‘신랑을 빼앗긴다’는 표현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실 것을 뜻한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다음 날인 성력 1월 15일에 십자가 고난을 당하셨는데, 성경에서는 이 날을 ‘무교절’이라 부른다. 무교절은 과거 이스라엘 백성들이 유월절을 지켜 재앙에서 보호받은 후, 이집트를 탈출하여 홍해를 건너기까지 겪었던 고난에서 비롯된 절기다. 구약시대에는 7일을 지켰지만 신약시대에는 예수님의 고난을 되새기는 의미로, 유월절 자정부터 예수님이 운명하신 오후까지 금식하며 예배를 드린다(출애굽기 12:17~20, 레위기 23:6~8, 사도행전 20:6). 하나님께 조금 더 잘 보이려는 마음으로 무언가를 더하면 그것이 곧 우상 숭배이고 사람의 계명이다. 성경대로 하는 것이 순종이다. 진심으로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고 본받으려 한다면, 사람에 의해 제정된 사순절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새 언약의 무교절을 지켜야 한다.
첫댓글 하나님의 절기 유월절이 사라지니 사람들의 견해가 들어와서 하나님의 구원에서 멀어지는 것을 느끼게 되네요~
새언약 유월절 지키라 당부하신 하나님 말씀도 행치 않으면서 뭘 새로운 걸 자꾸 만들어 지키려하는지, 답답하네요ㅠ
더 잘하려는 행동이 오히려 더 독이 되는 것 같네요. 성경을 근거하여 하나님께서 명하신 계명을 지켜야지 사람의 생각으로 만든 것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것은 구원 받을 수 없습니다.
오히려 하나님 말씀대로만 행하려는 확고한 의지로 다른 복음을 확실히 배격하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야겠지요!!
하나님의 법과 아닌것을 구분할 수 있는 축복을 허락해 주신 엘로힘하나님꼐 감사드립니다!!
아멘!! 우리에게는 보는 눈과 듣는 귀와 깨닫는 마음 허락해주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성경대로 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성경에 있는 안식일 유월절 지키지 않으면서 왠 사순절? 정말 안타깝네요~~
사순절에 대해 많이 이야기 하던데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못하고 맹목적으로 행하는 경우가 많지요.
봄철만 되면 사순절 어쩌고 저쩌고. 정말 많이들 떠들어댑니다. 알지 못하고 행하다가 결국 멸망으로 갈 인생들 깨우쳐 돌이키는 일에 앞장서는 우리들이 되어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켜야 구원을 받을 수 있죠.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가 아닌 다른 날들을 지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