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안면 8월 이장회의… 추진사업 설명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군 청안면은 6일 면사무소에서 각 마을 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이장회의를 열어 추진사업을 설명했다.
청안면은 먼저 31회 괴산군민대상 수상대상자 추천 및 홍보에 관해 설명했다.
사회경제부문에는 지역사회개발, 교육발전, 지역농업 및 산업발전, 환경보전 소득증대, 기업유치 등 지역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한자를 대상으로 한다.
문화복지부문에는 향토문화창달, 예술진흥, 학술발전, 체육진흥, 여성발전, 사회사업 등 지역문화발전 및 주민복지증진에 기여한 자 등이다.
선행봉사부문에는 경로효친실천, 선행,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미풍양속을 고양하고, 타의귀감이 되는 자 등이다.
특별공로부문에는 국내·외에서 괴산군을 크게 빛내거나 출향인사 중 괴산군 발전에 기여한 자 등이다.
시상인원은 분야별 1명, 특별공로부문 다수에게 시상한다. 수상대상자 자격은 추천공고일 현재 괴산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5년이상거주하고 있는 자 등이며, 과거 5년이상 거주했던 자가 선발 공고일 현재 2년이상 거주하는 자도 포함이다.
접수는 오는 23일까지이며, 주민홍보 및 자세한 내용은 청안면 총무팀에 문의 가능하다.
이어,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 알림 ▲괴산군 이장협의회 워크숍 및 화합 한마당 행사 알림 ▲신속 정확한 동향보고 협조 당부 ▲괴산형 어르신 돌봄 특화사업 시행 ▲노인·고독사 위험 대상자(1인가구) 폭염 대비 홍보 요청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주민 대피명령 제도 적극 활용 ▲2024년 벼 재배농업인 경영안정지원사업 ▲2025년 농식품산업분야 도비 지원사업 수요조사 알림 ▲폭염특보에 따른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 행동요령 마을방송 ▲재활용품(폐건전지·투명페트병·종이팩) 교환사업 변경알림 ▲2024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홍보 ▲야생동물 폐사체 신고 홍보 등 사업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