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사하기. 출석 확인.
2. 오늘 배운 내용을 소개하기.
3. 성모 b p m f d t n l g k j q zh ch sh r발음 복습하기.
4. 성모 b p m f d t n l g k j q zh ch sh가 들어간 단어를 복 습하기.
5. 요일 표현법 복습하기.
6. 연습문제를 같이 풀기.
7. 성모 z c 발음 익히기.
8. 성모 z가 들어간 단어 脏 zāng 더럽다, 怎么样 zěnmeyàng 어때? 배우기.
9. 성모 c가 들어간 단어 草莓 cǎoméi 딸기, 词典 cídiǎn 사전 배우기.
10. 성모 z c가 운모 a o e i u ü를 만났을 때 발음 익히기.
11. 오늘 배운 내용을 함께 복습하고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기.
강사님과 함께 지난주 어휘를 다함께 복습하고 잘 안되는 발음은 반복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교통수단 9개 어휘 중 몇 가지를 알고 있는지 친구들 앞에 나와 발표하였는데 공책을 보지 않고 외워서 말하니 발음이 기억나지 않아 속상한 마음이 들었지만, 아동들이 친구들 앞에 나와 발표하는 활동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성모 z c 발음 익히기를 하였는데 발음이 잘 안되는 아동에게 혀를 말지 않고 발음해 보도록 개별 지도해주셨고, 아동들이 강사님의 발음을 듣고 따라 말해보며 발음하기 어려운 어휘는 공책에 필기하며 습득하는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