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02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No pain no gain고통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익명(케이모스트컴퍼니 제공)
오늘의 유투브:
🍀 ‘운동'이렇게 하면 죽어가던 뇌도 짱짱하게 되살아난다!.KBS 생로병사의 비밀 300회 특집 『운동화 신은 뇌』 이렇게 하세요! 건망증 치매 싹 사라집니다.../소리내어읽다• 조회수 2.1천회· 2시간 전 https://youtu.be/AivvCV5yiNo?si=d2lVle01TnTpvfSa
#1. 오픈채팅 사용자 7%, 광고 보고 제품 구매 경험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카카오톡 오픈채팅 또는 네이버톡 이용 경험이 있는 15~49세는 평균 2.7개의 채팅방에 참가하고 있다. 오픈채팅을 이용하며 광고를 본 적 있다는 응답은 49%였고, 광고를 클릭한 적이 있다는 응답은 21%였다.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는 응답은 7%로 전환율은 37%였다.
#2. 중장년층 몰린 밴드의 변신
네이버의 밴드가 중장년층 대표 커뮤니티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대는 1946~1965년생이며, 36%가 밴드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카카오스토리가 24.1%로 뒤를 이었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각각 20.2%, 15.3%에 그쳤다.
#3. 틱톡, 중소기업 지원 마케팅 앞세워 이커머스 공략
틱톡이 중소상공인에게 새로운 소비자를 발굴하고 해외 소비자를 공략할 수 있도록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틱톡이 중소기업의 광고·마케팅 기능을 강화하는 데는 최근 글로벌 곳곳에서 플랫폼 산업에 대한 규제가 심화되는 것에도 영향이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4. 이노션, IFC몰에 200m 대형 광고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1일부터 서울 여의도 IFC몰의 미디어 광고 매체 운영을 시작한다. 이노션은 옥외 강남-서초-여의도로 이어지는 서울 주요 상권의 프리미엄 광고 매체를 직접 운영·판매하는 옥외광고 비즈니스 사업자로 입지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5. 네이버, 치지직에 '클립 에디터' 적용
네이버가 정식서비스 개시 후 숏폼 편집 프로그램 '클립 에디터'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치지직 스트리머들이 숏폼을 제작해 클립에 송출하는 것이 쉬워진다. 네이버는 장기적으로는 라이브 커머스, 멤버십 서비스 등 핵심 사업을 치지직과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6. 카카오쇼핑라이브, 인플루언서 기획전 시청자 수 140만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지난 26일부터 24시간 동안 진행한 인플루언서 기획전 누적 시청자 수가 14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작년의 높은 호응에 덕분에 두 번째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레페리와 함께 뷰티 크리에이터 pick 기획전을 진행했다.
#7. 로쿠, 홈 화면에 동영상 광고 도입한다
미국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로쿠(Roku)가 로쿠OS 홈 화면에 동영상 광고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무료 광고 지원 스트리밍과 홈 화면에 콘텐츠를 배치하는 등 로쿠OS에서 광고 노출을 확대하려는 회사의 노력에 따른 것이란 분석이다.
출처: Kmost company Ltd.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