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9982DD475AC0EB7E10)
전에 쓰던 레바도 헬리코일 작업 개시
아래 나사산이 5mm 정도 나가서 더 긴 나사를
구해 끼운후 3년 정도 사용했던 것입니다.
혹여나 해서 이렇게 조치 했었지만
괜한 성가심과 무게만 더했던듯 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AE28475AC0EB7E27)
좌측 위쪽은 멀쩡하나, 우측 아래쪽은
5mm 정도 나사산이 나간 것이 보입니다.
그 아래 10mm 정도 나사산이 살아있어
10mm 더 긴 나사로 교체해서
3년산 무리없이사용해오던 것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E4DD475AC0EB7F06)
드릴 준비, 으허헝~ 무섭쥐? ^&^
![](https://t1.daumcdn.net/cfile/cafe/991664475AC0EB7F01)
두개다 드릴링이 잘 되었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A643475AC0EB7F0C)
아래쪽 구멍은 3년전에 긴 나사를 끼워
캘리퍼를 고정 할 때 뽁! 했던 것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2960475AC0EB7F38)
탭내기, 탭작업도 깔끔하게 잘 되었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A8ED475AC0EB7F0C)
헬리코일 삽입 및 락타이트 고정
삽입후 탱 제거바를 밀어넣어 툭! 쳐서
안쪽 탱을 끊어내는 것인데,
저 바가 안빠져 반대로 비트니 탱이 탱~ 하며
제거됨. 실제 대부분 이렇게 제거합니다.
^*^
![](https://t1.daumcdn.net/cfile/cafe/99C910475AC0EB8024)
캘리퍼와 휠 부착 점검
180mm 로터 어뎁터가 붙어있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F205475AC0EB801F)
두 로워레그 비교 - 로워레그는 꼭 같은데
안쪽 스텐션 튜브를 잡아주는 부싱이 다릅니다.
XC32은 길이 10mm 짜리 두개, 좌우 4개
레바는 30mm 두개,좌우 4개를 썼더군요.
레바 부싱은 8년 쓴 상태로도 유격이 없는데
XC32 부싱은 관리가 제대로 안된 상태에서
길이도 짧아 빨리 마모되었나 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EE1B4F5AC0EB801F)
8년 가까이 써온 레바 로워레그 모양이..
^*^
![](https://t1.daumcdn.net/cfile/cafe/99966E4F5AC0EB800D)
반대편 쪽도 ^&^
8년 가까이 써온 락샥 레바 로워레그 모양새가
여기저기 바위에 긁히고 찍히고 엉망이라
깨끗한 XC32 로워레그를 수리해서 교체하려 했는데
안에 부싱마모가 심해서 교체해야할 상황이더군요.
부싱구하기도 힘들고 연장도 없으니
재고 부품함으로 휘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