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타문화원입니다. 벌써 5월 7일이네요~
다름이 아니고 5월 14일에 저희 문화원에서 베르따 로하스의 렉쳐콘서트가 열립니다!
아마도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연주자와 대화도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소량의 CD도 준비되구요, 끝나고 다과도 즐기고, 사인 받는 시간도 가지려고 합니다!
시간은 저녁 7시 30분이구요, 비용은 3만원으로 정했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분들 오셔서 즐거운 시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기타문화원 [ http://www.guitarcc.co.kr ]
- PROGRAM -
Sor
Variations Op. 9
Tarrega
Capricho Arabe
Rodrigo
Un Tiempo fue Italica Famosa
Ismael Ledesma
Balada del Indio
Quique Sinesi
Cielo Abierto
Second Half:
The Best of Agustin Barrios
Un Sueno en la Floresta
La Catedral:
-Preludio Saudade
-Andante Religioso
-Allegro Solemne
Two Waltzes:
Op. 8 Nro 3
Op. 8 Nro 4
Three Paraguayan Popular Pieces:
-Ca"azapa
-London Carape
-Danza Paraguaya
Las Abejas
Maxixe
프로필
파라과이에서 태어난 베르타 로하스는 런던, 짤스부르크, 비엔나, 본, 로마, 부다페스트, 워싱턴 DC, 상 파울로, 칠레 산티아고, 몬테비데오, 부에노스 아이레스 등에서 서정적인 음악을 선사해왔다. 그녀는 힐러리 클린턴이 참석했던 세계 영부인회의의 개막식에 초청되어 연주하였다.
어느 곳에서나 그녀의 연주는 음악 애호가들을 사로 잡았다.
1996년 워싱턴 디씨의 존 말로 기타 시리즈의 “씨리즈 인기상”을 수상한 그녀는 친근한 무대 매너와 인상적인 연주로 청중을 매료시켰다.
워싱턴 포스트지에의 최고의 기타연주가로 선정된 그녀는 도리안 레코딩에서 두장의 CD “Concierto Latinoamericano” 와 “Intimate Barrios”를 발표했다. 1996년 미국 케네디 센터 회원으로 뽑힌 그녀는 워싱턴 디시에서 존 에프 케네디 센터에의해 연주가로서의 예술적 우수성이 인정되었다. 이로 인해 그녀는 오가니제이션 오브 아메리칸 스테이트의 장학금을 받으며 콘서트 아티스트인 미구엘 바루에코의 사사로 피바디 음악학교에서 대학원 과정을 마쳤다.
베르타 로하스는 우루과이 에스쿠엘라 음악대학교 기타과에서 학사학위를 받았고 피다디 음악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녀는 우루과이에서 “아벨 칼레바로, 에두아르도 페르난데스, 마리오 페세”로부터 사사 받고 파라과이에서 펠리페 소사 와 비올레타 드 메스트랄 그리고 미국에서는 마누엘 바루에코와 레이 체스터에게 사사를 받았다.
베르타는 몬테비데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아순세노 데 쿠에르다스 앙상블, 필로무지카 데 아순시옹 그리고 아르코스에서 솔로 주자로 활동해 왔다.
위대한 기타연주가인 바라오스의 사후 50주년을 기념하기위한 제 일회 오스틴 바리오스 국제 경연대회 및 축제에서 그녀는 예술감독으로 활동했다. 이 행사에는 존 윌리암스, 홉킨슨 스미스, 아벨 칼레바로, 구라시엘라 폼포니, 앙리코 핀토, 그리고 리차드 스토버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초대 되었다.
“Classical Guitar Magazine(클레시칼 기타 매가진)”의 2003년 6월호에 그녀와의 광범위한 인터뷰 기사가 실렸다. 현재 다라리오와 계약하고 있는 그녀는 2004-2005년 다다리오 캘리에 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