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R을위한 프레임 워크 'ARCore "발표, Apple의 ARKit에 대항
미국 Google은 8 월 29 일 (현지 시간) Android 기기에서 증강 현실 (AR : Augmented Reality) 환경을 제공하는 프레임 워크 "ARCore"을 발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의 초기 프리뷰 버전을 발표했다. 회사의 AR 플랫폼 "Tango"의 기술을 기반으로하고 있지만, Tango처럼 Tango 용 하드웨어 필요없이 ARCore에서 구축 된 AR 응용 프로그램은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 일반적인 Android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있다. 미리보기 종료 시점에서 1 억대의 Android 디바이스를 대상으로하는 것을 목표로하고있다.
ARCore는 모바일 장치의 위치를 추적하고 주변 환경을 인식한다.
모션 추적 : 장치의 카메라에 포착 된 실내의 기능 포인트와 IMU (관성 측정 장치) 센서에서 데이터를 맞게 장치의 위치와 방향을 결정한다.
환경 인식 : 모션 추적에 사용되는 기능 지점에서 비행기를 판단하고, 바닥이나 테이블 등에 가상 객체를 자연스럽게 배치한다.
환경 빛 : 주위의 빛과 밝기를 파악하고, 가상 객체의 빛이 개발자의 의도대로의 밝기는 주변 환경과 융화 자연스럽고 리얼한 빛이되도록 조정.
ARCore 앱 개발은 Android Studio, Web (AR on the Web), Unity, Unreal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프리뷰 버전이 지원하는 장치는 Android 7.0 Nougat 이상에서 동작하는 "Google Pixel」 「동 Pixel XL」, 「Samsung Galaxy S8"(SM-G950U, SM-G950N, SM-G950FD, SM-G950FD, SM-G950W , SM-G950U1).
Google은 Tango 외에도 3D 개체 도구 "Blocks"과 공간 페인트 도구 "Tilt Brush"라는 AR / VR 컨텐츠 제작 도구를 제공하는 등 컴퓨팅의 앞으로의 가능성으로 AR에 주력 해왔다. AR 플랫폼은 Apple이 "iOS 11 '(올 가을에 정식 릴리즈)에서 AR을위한 프레임 워크'ARKit"를 투입한다. Tango 또는 Microsoft의 HoloLens에 비해 AR 체험의 제약은 있지만, 이미 많은 사용자가있는 몇 억대 규모의 iOS 기기에서 사용할 수있는 것이 개발자에게 큰 매력이되고있다. ARCore는 Apple의 ARKit에 대항하는 "모든 모바일 사용자에 AR"을 목표로 한 프레임 워크이다. Google은 Samsung, Huawei, LG, ASUS 등 파트너와 협력하면서 "ARCore 지원 장치 1 억대」의 실현에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