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2022년 1월 28일(금) 14시~, 중·고딩친구들과 수원 영통역에서 집결, 수원 매미산, 아람산과 기흥호수변을 걷기로 하였다. 나는 영통역에 조금 늦게 도착(14:20)하여 친구들께 전화를 하였더니 경희대 정문으로 오라고 하였다.
수원 영통역에 와서 매미산, 아람산을 갔다가 뒤풀이는 경희대학교 정문 앞의 '좌우지간'이란 김치찌개를 맛있게 잘 하는 식당이 없어졌나 싶어서 그 식당을 찾다보니 경희대 정문에는 조금 늦게 도착하여 일정 친구가 전화을 하였다.
경희대 정문에서 친구들을 만나 '매미산', '아람산'과 '기흥호수'(신갈저수지) 둘레길을 걷고, 시간이 되어서 계획대로 '좌우지간' 식당을 찾아 갔는데, 문이 닺혀 있어서 바로 앞에 '맛주렁' 식당으로 가 이것저것 맛있게 먹고·마셨다.
수원시 영통역 근처에 사는 일정친구가 여기까지 왔으니 집에 가서 포도주에 맛있는 호박죽도 먹고 가라 해서 잠시 일정친구 집에 가 포도주와 호박죽을 맛있게 먹고, 사진 촬영을 하였기에 올렸네. '기흥호수'를 잠시 소개 하갰네.
기흥호수는 '신갈저수지'라고도 하며 수도권 남부에서 제일 넓으며, 여의도 면적의 1/3정도로 '기흥호수둘레길'은 총 연장길이 10여 km로 걷기 운동을 할 경우, 2시간 반에서 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한다.
특히나 둘레길은 전체가 수변로로 이어져 있으나 경희대 구간은 아직도 매미산, 아름산길로 연결되어 있어 공사중에 있었는데 오늘 와서 보니 거의 다 된것 같았다. 오늘 산책은 '매미산', '아람산'과 '기흥호수'의 순환산책로 길을 걸었나이다.
◈ 년월일/집결 : 2022년 1월 28일(금) / 수인선 영토역 1번출구 (14시)
◈ 산책코스 : 집-영통역-경희대 정문-매미산-아람산-기흥호수-<원대복귀>-경희대 앞-뒤풀이 장소-영통역-집
◈ 참석 : 3명
◈ 뒤풀이 : '돼지갈비' 등에 막걸리 / "맛주렁"식당<수원시 영통구 (010) 8279-0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