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가격은 비싼데 중국산 많이 쓰네CATL은 워낙 큰 회사니깐 그렇다치고Farasis는 뭐하는 회사임?
첫댓글 sk보단 나을걸
CATL은 몰라도 파라시스는 좀...
배터리 제조사가 크게 중요함??자동차 회사서 배터리 설계해서 외주주는거 아님???
자네, 내 인생 설계 외주 주고 싶네
@돌아왓다 어디야
독3사는 그럴 실력 없음. 그리고 자기가 설계한 배터리 외주 주더라도 제조 공정 기술력은 중요함
@따조 독3 배터리 설계기술이 없다는거?
@알베르또 ㅇㅇ
@따조 구랭?? 왜??
@알베르또 걔넨 원래 내연기관 강자들이라 전기차쪽 대응은 좀 늦었거든 그래서 배터리 회사들이랑 파트너십 구하려고 여기저기 붙었음. 근데 벤츠는 최대 주주가 중국 회사들이다보니 파트너십도 중국 배터리 회사랑 한 모양
@알베르또 애초에 배터리 제대로 설계해서 외주 맡길 급 되는 회사는 사실 테슬라 밖에 없을 걸
@따조 전기차 많아진게 기껏해야 10년인데 설계를 논하기엔 너무 이르지 않니?독3이라고 하면서 벤츠만 예를 드는건 너무 나간거같거
@알베르또 니 말처럼 전기차 많아진 게 최근인데 내연차 만들던 독3사가 어떻게 배터리설계기술을 가지겠나. 전기차용 플랫폼 나온 것도 최근에서야 이뤄진 일인데. 배터리제조사들한테 의존할 수밖에 없겠지
@알베르또 그럼 너 말대로 내연차 회사들이 배터리 설계를 해서 외주는 어케 맡겨? 앞뒤가 안 맞잖아
@따조 내말은 설계능력은 고만고만할거같다는거근디 벤츠가 유독떨어지는건지 아님 qc를 못한건지
@알베르또 현기차는 삼성 슼 엘지가 전부다 한국 기업이라 꾸준히 거기서 인력 끌어모아서 사정이 좀 더 나은 거야. 국가 산업 구조라는 걸 무시 못 하지
@알베르또 배터리 제조회사들은 오랫동안 배터리 연구해왔는데 설계기술력 차이가 없다고??
@여름방학 ㄴㄴ 자동차 회사끼리
@알베르또 벰이랑 아우디는 파트너십이 한국 배터리 회사들임. 근데 벤츠는 10위 따리도 안 되는 파라시스를 유독 많이 쓰는 게 벤츠 지분 구조랑 연관이 있을 거 같음
@따조 우선 배터리 생산외주는 내가 한번도 못봄. 위에 말대로 현대차가 이제 해보려고 하는거같음보통 배터리회사에서 설계부터 다함그리고 사실 배터리 회사의 능력은 제조능력임
@알베르또 자동차 회사끼리는 테슬라 빼고 큰 차이 없을 것 같긴한데. 그러다보니 사람들이 배터리 제조사에 더 예민해지는거 아님? 배터리 제조사 기술력에 의존하는 게 많을테니. 현대는 아예 엘지랑 합작회사 만들어서 배터리공급하더만
한국은 배터리 소재 제조 연구를 전부 한국인과 한국 기업들이 하는 나라고 걔네 꿈이 킹차 이직이거든
ㅇㅎ 난 차회ㅛㅏ에서 배터리 설계해서 배터리 회사서 팩만드는걸로 알앗는데 아닌갑네벤츠가 국산빠떼리써도 안살거같긴해벤츠 ㄹㅇ 좆구려
ㄴㄴ 그 정도 되는 급은 테슬라 정도고 나머지는 일부 연구 역량 정돈데 독3사는 그나마도 잘 못 함. 이제야 파트너 구해서 뭐 좀 해보려 하는데 벤츠 같은 경우에는 중국 픽이 뻑난 케이스인 듯
@따조 근디 테슬라 차 너무 못만들어
@알베르또 바퀴달린 태블릿 내장 스마트냉장고라고 생각하고 타고 다녀라
@따조 나 테슬라 안탐ㅎㅎ
충격과 공포네.
S클래스에도 짱깨 배터리 들어가네 씹;;;
첫댓글 sk보단 나을걸
CATL은 몰라도 파라시스는 좀...
배터리 제조사가 크게 중요함??
자동차 회사서 배터리 설계해서 외주주는거 아님???
자네, 내 인생 설계 외주 주고 싶네
@돌아왓다 어디야
독3사는 그럴 실력 없음. 그리고 자기가 설계한 배터리 외주 주더라도 제조 공정 기술력은 중요함
@따조 독3 배터리 설계기술이 없다는거?
@알베르또 ㅇㅇ
@따조 구랭?? 왜??
@알베르또 걔넨 원래 내연기관 강자들이라 전기차쪽 대응은 좀 늦었거든 그래서 배터리 회사들이랑 파트너십 구하려고 여기저기 붙었음. 근데 벤츠는 최대 주주가 중국 회사들이다보니 파트너십도 중국 배터리 회사랑 한 모양
@알베르또 애초에 배터리 제대로 설계해서 외주 맡길 급 되는 회사는 사실 테슬라 밖에 없을 걸
@따조 전기차 많아진게 기껏해야 10년인데 설계를 논하기엔 너무 이르지 않니?
독3이라고 하면서 벤츠만 예를 드는건 너무 나간거같거
@알베르또 니 말처럼 전기차 많아진 게 최근인데 내연차 만들던 독3사가 어떻게 배터리설계기술을 가지겠나. 전기차용 플랫폼 나온 것도 최근에서야 이뤄진 일인데. 배터리제조사들한테 의존할 수밖에 없겠지
@알베르또 그럼 너 말대로 내연차 회사들이 배터리 설계를 해서 외주는 어케 맡겨? 앞뒤가 안 맞잖아
@따조 내말은 설계능력은 고만고만할거같다는거
근디 벤츠가 유독떨어지는건지 아님 qc를 못한건지
@알베르또 현기차는 삼성 슼 엘지가 전부다 한국 기업이라 꾸준히 거기서 인력 끌어모아서 사정이 좀 더 나은 거야. 국가 산업 구조라는 걸 무시 못 하지
@알베르또 배터리 제조회사들은 오랫동안 배터리 연구해왔는데 설계기술력 차이가 없다고??
@여름방학 ㄴㄴ 자동차 회사끼리
@알베르또 벰이랑 아우디는 파트너십이 한국 배터리 회사들임. 근데 벤츠는 10위 따리도 안 되는 파라시스를 유독 많이 쓰는 게 벤츠 지분 구조랑 연관이 있을 거 같음
@따조 우선 배터리 생산외주는 내가 한번도 못봄. 위에 말대로 현대차가 이제 해보려고 하는거같음
보통 배터리회사에서 설계부터 다함
그리고 사실 배터리 회사의 능력은 제조능력임
@알베르또 자동차 회사끼리는 테슬라 빼고 큰 차이 없을 것 같긴한데. 그러다보니 사람들이 배터리 제조사에 더 예민해지는거 아님? 배터리 제조사 기술력에 의존하는 게 많을테니. 현대는 아예 엘지랑 합작회사 만들어서 배터리공급하더만
한국은 배터리 소재 제조 연구를 전부 한국인과 한국 기업들이 하는 나라고 걔네 꿈이 킹차 이직이거든
ㅇㅎ 난 차회ㅛㅏ에서 배터리 설계해서 배터리 회사서 팩만드는걸로 알앗는데 아닌갑네
벤츠가 국산빠떼리써도 안살거같긴해
벤츠 ㄹㅇ 좆구려
ㄴㄴ 그 정도 되는 급은 테슬라 정도고 나머지는 일부 연구 역량 정돈데 독3사는 그나마도 잘 못 함. 이제야 파트너 구해서 뭐 좀 해보려 하는데 벤츠 같은 경우에는 중국 픽이 뻑난 케이스인 듯
@따조 근디 테슬라 차 너무 못만들어
@알베르또 바퀴달린 태블릿 내장 스마트냉장고라고 생각하고 타고 다녀라
@따조 나 테슬라 안탐ㅎㅎ
충격과 공포네.
S클래스에도 짱깨 배터리 들어가네 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