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기자]=지난 11월 23일, 이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경희)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글로벌 리더로서의 첫걸음! 이천시 청소년 해외 선진대학 탐방단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탐방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배양하고, 참가자들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서류 심사와 추첨을 거쳐 최종 선발된 청소년 30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소양교육을 통해 탐방단의 역할과 향후 일정을 공유하였고, 이어 팀워크와 협동심을 강화하기 위한 친밀감 형성 활동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유대감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처음 만난 자리라 다소 어색했던 분위기는 관계 형성 활동과 팀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점차 화기애애하게 변했으며, 특히 팀빌딩 활동에서는 탐방단이 싱가포르 현지 탐방 동안 수행할 활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분과별로 역할을 나누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며 기획분과, 스포츠·안전분과, 홍보분과, IT분과, 문화·예술분과 등 5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을 계획하며 현지 탐방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탐방단에 참여한 박주희(양정여고 1학년)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이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천시를 대표하는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참여하지 못하는 친구들의 몫까지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천시 청소년 해외 선진대학 탐방단」은 오는 2025년 1월 13일부터 4박 6일의 일정으로 싱가포르를 방문할 예정이며,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와 난양공과대학교 등 세계적인 대학을 탐방하며 재학생 교류활동과 교수 특강을 통해 선진 교육 시스템을 경험하여 글로벌 마인드 향상과 폭넓은 시야를 갖추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