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구의 획기적 발전을 견인할 일산3지구 대우 푸르지오 본격 분양 소식을 안내합니다.
유명 브랜드 아파트 쏟아진다!
대우등 46곳서 3만4,200가구 공급예정!
올 9월부터 시작되는 가을 분양시장에서는 시공능력 순위 및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업체들이 대규모 물량을 쏟아낼 예정이다.
26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뱅크가 시공능력 상위 30위 아파트 중에서 분양 물량이 많은 업체 10곳을 조사한 결과 전국 46곳에서 총 3만4,200여가구(주상복합ㆍ오피스텔 포함)가 공급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분양 물량이 가장 많은 곳은 삼성물산으로 총 5곳의 사업장에서 5,936가구를 선보일 예정이고 롯데 4,084가구, 대우 3,571가구, 동부 3,084가구, 벽산 2,788가구 순으로 나타났다.
대구ㆍ부산ㆍ울산ㆍ충남 등 지방에서는 대우ㆍ벽산ㆍ롯데ㆍ현대산업개발 등이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를 내놓는다. 대우건설은 9월 현대중공업ㆍ현대자동차ㆍ미포조선소 등이 밀집해 있는 울산 동구 전하동에서 1,345가구 중 427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벽산건설도 10월 중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서 1,669가구 중 1,096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및 수도권 분양을 보면, 삼성물산은 총 5,936가구 중 928가구를 일반에 선보인다. 일반 물량이 가장 많은 ‘래미안반포’는 반포 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것으로 85~267㎡형으로 구성됐다. 오는 9월에 분양할 예정이며 대형 쇼핑몰과 반포고ㆍ세화고 등 학군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건설은 은평 응암7~9구역을 재개발해 345가구를 10월 중에 공급할 계획이다. 응암 힐스테이트는 지하철 3호선 녹번역, 6호선 새절역을 도보 10분으로 이용할 수 있어 더블 역세권으로 평가 받고 있다. 경기도에서는 현대산업개발이 수원 권선동에서 1,382가구를 11월에 분양한다. 수원시 민간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단지는 112~188㎡형으로 구성됐으며 장다리천ㆍ우시장천ㆍ근린공원ㆍ수원버스터미널 등이 인근에 있다.
<서울경제신문, 2008.08.26, 전재호 기자 jeon@sed.co.kr>
첫댓글 안녕하세요. 부테크 회원 여러분! 오는 9월중에 드디어 일산3지구가 본격 분양에 들어갑니다[모델하우스 위치: 대왕암입구,이미 완공됨]. 또한, 올해말경 일산1지구가 분양에 들어가며, 내년초에 일산2지구가 분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로써 울산 최대/최고 재건축단지가 웅장한 모습으로 동구의 스카이라인을 대변모시킬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동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획기적 인프라 발전과 더불어 동구는 향후 울산의 타지역과 차별화된 부동산 가치 상승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구의 획기적 발전은 이제부터 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투자 유망지역으로 대두하고 있는 동구를 주목하십시요. 감사합니다.
부동산최고님 분양가는 얼마 정도로 예상을 하시나요? 동구는 최근 몇년동안 분양을 한적이 없는거 같은데요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먼저 조합원 평당 분양가를 보겠습니다. 30평형대는 7백만원, 40평형대는 7백30만원, 50평형대는 7백7십만원입니다. 1지구, 2지구, 3지구 중에서 3지구인 대우푸르지오가 가장 먼저 재건축이 진행된 결과로 가장 싼 분양가가 된 결과입니다. 그렇다면 일반분양의 평당 분양가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3지구 재건축이 지분제인 만큼 보통 조합원 분양가(價) 보다 10%-20% 정도 비싼 가격으로 분양가가 결정됩니다. 따라서 조합원 분양가보다 15% 상향된 경우로 보시면, 30평형대는 800백만원내외, 40평형대는 840만원내외, 50평형대는 9백만원내외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건축자재비의 폭등과 예상치 못한 건축 공법 도입 등으로 인하여 일반분양에 대한 분양가가 더 높아질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다음 곧이어 올해말 분양될 e-편한세상의 조합원 평당 분양가를 보시면, 30평형대는 8백5십만원, 40평형대는 8백8십만원, 60평형대는 9백2십만원, 80평형대는 1천1백만원입니다. 따라서 e-편한세상의 일반분양의 평당 분양가는 30평형대가 9백50만원내외, 40평형대가 1천만원내외, 60평형대가 1천5십만원내외, 80평형대는 1천2백만원내외로 예상됩니다. 울산 최대 일산재건축단지는 약4,000세대의 메가톤급 대단지로 완공후 매우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 같습니다.
가장 싼 가격으로 분양되는 대우푸르지오이지만 완공후 4,000세대 메가톤급의 프리미엄은 더 클수도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높은 청약 경쟁률이 예상됩니다. 특히 울산 최대/최고가 될 일산재건축 아파트의 완공을 계기로 "동구로 가자! 동구로 가자!" 라는 열풍이 예상됩니다. 울산 최고의 대형마트 삼성홈플러스가 8월초 입점하였고, 값 비싼 기름값 등으로 타지역으로 진출했던 많은 사람들의 U턴 현상과 업황호황에 따른 인구 급증 현상도 발생할 것입니다. 특히 일류대형학원들이 동구를 최대의 요지로 판단하여 동구 진출 본격화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동구의 학군은 자연스럽게 울산 최고의 명문 학군으로 편성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부동산최고님 동구쪽에 계신회원님 같으신테 부동산업 종사자이신지 아니면 일반회원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항상 동구 부동산 상황에 대해서 낙관적으로만 말씀하시는 것 같아 외람되지만 한말씀드립니다 아시다시피 현재 전국, 울산부동산시장은 대체로 어려운 실정입니다 울산이 비록 대기업 호황으로 잘 버틴다고하지만 여러 외부악재에도 잘 헤쳐나갈지 의문이 듭니다 또한 부동산에서 물량과다공급은 집값 하락의 최대 원인이 됍니다 비록 재건축이라고는 하지만 기존아파트에 비해 고가의 새아파트가 얼마나 수요를 창출할지 예상하기가 쉽지않습니다 단순히 대단지 새아파트라고 해서 프리미엄이 붙고 무조건 좋다 하기에는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부동산업 종사자가 아닙니다. 또한 일산재건축 아파트와는 전혀 무관한 사람으로서 평범한 샐러리맨입니다. 주식에는 주식값을 예측하는 애널리스트가 있다면, 부동산쪽의 애널리스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좋은 정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부동산최고님이 보기에 님이 위에쓰신글은 분양업자로 보이세요,아니면 일반인으로 보이세요?. 아래도 그렇고,차라리 분양관계자라면 아무 대꾸도 않겠으나, 일반인의 글로 보이지는 않구요. 참 궁금한 질문이 있는데,북구의 아파트 미래는 어찌보시나요?
현재의 시장은 관망이죠. 분양이 아니고, 정이 사야겠다면 자신의 능력내에서 1억이하의 25평대들도 많쟎아요? 이게 정답이죠. 그게 허황된 대출낀 분양보다는 현재의 시점에서 굳이 집을 사야겠다면 가장 현명한 답변으로 보여집니다.
30평대도 싼집들 많아요, 일단은 움직이면 손해입니다. 현재의 위치에서 당분간은 추이를 지켜보심이.. 여기저기 2억넘게 분양되는 30평대들도 대출이 없다면 모를까? 시내 중심도 연식이 있더라도 1억중반대로 움직이는데......
울산의 시장이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동구의 시장상황은 잘모르겠지만 남구나 여타지역은 지금 상당히 어렵지 않습니까 그리고 인구증가는 미미한 울산에서 공급은 계속 늘고, 금리도 계속 인상추세이며 조선경기, 또 울산을 떠받치고있는 자동차, 석유화학경기가 어디로 갈지 모르며 몇년 후 부동산 경기가 호전되어 2000년대 초와 같이 될수있을지없을지 귀신도 모르는 일 아닙니까 정말 우리가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신중한 접근을 해야할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님의 의견에 무조건 반대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핑크빛 예상만 내놓으신다면 회원들의 올바른 판단을 위해서 감히 글을 올립니다 개인적인 감정은 없기에 오해는 말아주세요
303님 제가 한마디 거들자면 4000세대 중 일반 분양은 푸르지오 400세대정도를 빼면 거의 없습니다.조합원분양으로도 80~90%분양완료입니다.수요를 걱정할 이유는 없고요.
한마디 더 거들자면 일반분양분중 "저층" (1~2층전부 일반분양) 과 비인기인 큰평형대 아파트를 뺀다면 일반분양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다면 지금이 구입적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상 저의 생각입니다.^^
조선경기 시황도 현재는 피크치를 넘겨 정체되다가 2년후 부터는 완연한 하락추세가 예상됩니다. 아울러, 세계 경기도 침체국면 초입 단계입니다. 베트남은 IMF 진입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떠들어 보았자 마음같지 되지 않을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냉정하게 판단하셔야 합니다. 서울 강남 집값에 대한 전문가 의견이 60%가 버블이라 합니다. 어느 정도 과장되게 생각합니다만.....
아직 분양가가 나오진 않았지만 윗분들 말씀을 토대로 만일 30평대가 800만원이면 34평이 2억7천 남짓... 앞으로 동구 최대 중심지 치고는 현명한 가격대라고 봅니다. 대단지로 비교하자면 매곡 월드 2억6천정도 했나요? 선전했다지요... 근데 인프라가 좀 심한 말이지만 매곡이 10년 지나도 지금의 저 자리만큼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