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고 충전대란이고 추우면 안 좋고 각종 전자장비 오작동 등 이것도 문제지만
사고 발생시 화재위험이 크고 화재 나면 완전 녹아내려서 번호판, 차대번호, 탑승자의 신분증 핸드폰 등 식별 불가
블박도 다 녹아내려 아무런 증거 영상도 안 남음
누가 죽었는지도 알 수 없음..
범죄에 악용되기 딱 좋음
맘만 먹으면 누구 하나 쥐도 새도 모르게 보낼듯
출처: 이종격투기 원문보기 글쓴이: 제크젝크
첫댓글 근처에 cctv 없나??
신원이 어려울정도까지 탈 동안 진압이 안되는건가ㄷㄷ 최신 소방서들은 전기차 화재전용 진압법이 있던데.... 위에 사진은 혼자서 물만 쏘네ㅠ
빨리 꺼도 몇십분이라 결과는...
이러저러한 문제는 여전히 많지만, 대세는 전기차겠죠. 전 여전히 못 타지만
진짜 무섭네요 전기차..꼭 타야만하는건가요;;
저는 나중에 안정화 되면 탈래요
전기차 관련주가가 내 미래를 불태웟네요...
전기차배터리화재시 열폭주현상 여전히 해답을 못찾는상황이라 아직은 위험성이 있어보이네요.
전 동생전기차를 운전할땐 몰랐는데, 나중에 전기차택시 뒤에 타니 전혀안하는 멀미가 ㅠㅠ 그래서 아직까진 살일은 없을듯하네여.
전기차 택시 멀미심해서 잘안탑니다. 무섭기도하고.
택시기사분이 운전을 못하는겁니다.전기차택시승객이 불편해하면 내연차운전습관에서 개선해야하는데, 생업이신분들이 안그러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흰둥파파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동생차 타이칸은 하루에 몇시간동안 몰고다녀도 멀미한적 없었거든요..
@SplendorCuz 그런거같아요.. 제차 찾으러 갈때 15분동안 탄거같았는데.. 바로 제차타고 오면서 내연기관의 그진동이 넘 편하게 느껴졌네요 ㅋㅋ
아... 나으 전기차 주식은 도무지 ㅠㅠ
내연기관의 개발은 종점으로 왔는데 전기로 전면 대체하기엔 아직이고..이 과도기가 언제까지 갈지.. 계속 길어지기만 하네요
와 이 부분은 정말 무섭네요.. 저도 아무래도 다음차는 하이브리드로 갈까 그냥 생각만 하는 중인데, 하이브리드도 비슷한 위험이 있으려나요?
하이브리드는 저 정도까지는 아닐 겁니다.탑재된 배터리의 용량과 크기가 순수 전기차에 비해 적기 때문에 화재가 나더라도 저렇게 전소될 정도는 아닐 거예요.
@MJ.DW.DR.BG.DM 댓글 감사합니다 :)
교통 cctv로 차량 번호판 식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정계 주요인물이나 연예인급 아니면 발품팔아 움직일 경찰이 아니죠..
통계로 보면 내연기관이 더 화재 비율이 높더군요.
근데 그 화재의 발화 속도와 진압 난이도가 완전 다르더라고요진압의 방법도 계속 개발되고 있는데 여전히 어렵고출동했을 때는 이미 늦은 경우도 많은..
그럴수 밖에 없는게 오래된 내연기관차량이 훨씬 많거든요.. 전기차는 오래되봐야 10년 안쪽이죠
@샴푸 같은 차량 대수를 분모로 설정하고 낸 통계입니다
@페이드어웨이 비율이라면서요;; 그 분모에 차량 년식에 대한 정보가 있어야죠
@샴푸 분모를 말하는게 비율을 말하는 것이죠.
@페이드어웨이 그러니까 정확한 년식 비교 없이 전체 비교를 하면 당연히 내연기관이 높겠죠.. 저도 내연기관으로 먹고 사는데요..관리 안된 오래된 내연기관 차들 불 나는거 다 들어가니 비율이 높을 수 밖에요
@샴푸
@페이드어웨이 자료 감사합니다. 사실 이것도 정확한 통계는 아닌데 전기차 사고로 인한 화재는 미포함이라 전기차 차량 판매가 늘어날 수록 변화는 있겠네요. 위 화재도 사고로 인한거니까요
전고체 배터리가 상용화되기 전까지는 내연기관 유지하려구요.
저도 전기차는 무서워서 못타겠어요 불편하기도하고
전기차는 화재도 그렇지만 일단 충전 속도가 느려서.. 거기다 겨울되면 배터리 효율성도 엄청 떨어지죠.
슬슬 추가매수해야겠군요
첫댓글 근처에 cctv 없나??
신원이 어려울정도까지 탈 동안 진압이 안되는건가ㄷㄷ 최신 소방서들은 전기차 화재전용 진압법이 있던데.... 위에 사진은 혼자서 물만 쏘네ㅠ
빨리 꺼도 몇십분이라 결과는...
이러저러한 문제는 여전히 많지만, 대세는 전기차겠죠. 전 여전히 못 타지만
진짜 무섭네요 전기차..
꼭 타야만하는건가요;;
저는 나중에 안정화 되면 탈래요
전기차 관련주가가 내 미래를 불태웟네요...
전기차배터리화재시 열폭주현상 여전히 해답을 못찾는상황이라 아직은 위험성이 있어보이네요.
전 동생전기차를 운전할땐 몰랐는데, 나중에 전기차택시 뒤에 타니 전혀안하는 멀미가 ㅠㅠ 그래서 아직까진 살일은 없을듯하네여.
전기차 택시 멀미심해서 잘안탑니다. 무섭기도하고.
택시기사분이 운전을 못하는겁니다.
전기차택시승객이 불편해하면 내연차운전습관에서 개선해야하는데, 생업이신분들이 안그러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흰둥파파 저만 그런게 아니었군요.. 동생차 타이칸은 하루에 몇시간동안 몰고다녀도 멀미한적 없었거든요..
@SplendorCuz 그런거같아요.. 제차 찾으러 갈때 15분동안 탄거같았는데.. 바로 제차타고 오면서 내연기관의 그진동이 넘 편하게 느껴졌네요 ㅋㅋ
아... 나으 전기차 주식은 도무지 ㅠㅠ
내연기관의 개발은 종점으로 왔는데 전기로 전면 대체하기엔 아직이고..
이 과도기가 언제까지 갈지.. 계속 길어지기만 하네요
와 이 부분은 정말 무섭네요.. 저도 아무래도 다음차는 하이브리드로 갈까 그냥 생각만 하는 중인데, 하이브리드도 비슷한 위험이 있으려나요?
하이브리드는 저 정도까지는 아닐 겁니다.
탑재된 배터리의 용량과 크기가 순수 전기차에 비해 적기 때문에 화재가 나더라도 저렇게 전소될 정도는 아닐 거예요.
@MJ.DW.DR.BG.DM 댓글 감사합니다 :)
교통 cctv로 차량 번호판 식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정계 주요인물이나 연예인급 아니면 발품팔아 움직일 경찰이 아니죠..
통계로 보면 내연기관이 더 화재 비율이 높더군요.
근데 그 화재의 발화 속도와 진압 난이도가 완전 다르더라고요
진압의 방법도 계속 개발되고 있는데 여전히 어렵고
출동했을 때는 이미 늦은 경우도 많은..
그럴수 밖에 없는게 오래된 내연기관차량이 훨씬 많거든요.. 전기차는 오래되봐야 10년 안쪽이죠
@샴푸 같은 차량 대수를 분모로 설정하고 낸 통계입니다
@페이드어웨이 비율이라면서요;; 그 분모에 차량 년식에 대한 정보가 있어야죠
@샴푸 분모를 말하는게 비율을 말하는 것이죠.
@페이드어웨이 그러니까 정확한 년식 비교 없이 전체 비교를 하면 당연히 내연기관이 높겠죠.. 저도 내연기관으로 먹고 사는데요..관리 안된 오래된 내연기관 차들 불 나는거 다 들어가니 비율이 높을 수 밖에요
@샴푸
@페이드어웨이 자료 감사합니다. 사실 이것도 정확한 통계는 아닌데 전기차 사고로 인한 화재는 미포함이라 전기차 차량 판매가 늘어날 수록 변화는 있겠네요. 위 화재도 사고로 인한거니까요
전고체 배터리가 상용화되기 전까지는 내연기관 유지하려구요.
저도 전기차는 무서워서 못타겠어요 불편하기도하고
전기차는 화재도 그렇지만 일단 충전 속도가 느려서.. 거기다 겨울되면 배터리 효율성도 엄청 떨어지죠.
슬슬 추가매수해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