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남부선 폐선구간 개발사업인 그린레일웨이 사업 지도입니다.
이중에 핵심은 미포-구송정역 구간으로서
해운대해변열차라는 풍경열차가 운행됩니다.
일본의 도롯코열차나 우리나라의 V-train 같은 개념이구요.
그러나 차량은 노면전차 형태의 차량을 쓸 예정입니다. (배터리방식 무가선트램)
현재 시운전 중입니다.
아울러 미포-청사포 구간은
월미바다열차 같이 높은 곳에서 달리는 열차가 추가로 운행됩니다.
차량은 4인승 소형이라는군요.
첫댓글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기회가 된다면 꼭 가봐야겠습니다.
1. 구 해운대역이나 최소 중동역 인근 (이마트옆)까지 연장해서, 지하철 2호선과 소프트 환승이 되었으면 합니다.단순 관광시설 이상으로 대중교통 역할을 적극 부여했으면 합니다. 2. 제안노선 : 부산 도시철도 동부산선 중동역입구(2호선 소프트환승) - 미포(해운대 세무서) - 청사포(마을버스 환승) - 구 송정역 - 오시리아역 (동해남부선 소프트환승)교차점 : 중동역입구 (2선 1홈) / 청사포역(2선 1홈/검토) / 구 송정역 / 오시리아역 (2선 1홈)
폐선 재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참 좋은것 같아요
첫댓글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기회가 된다면 꼭 가봐야겠습니다.
1. 구 해운대역이나 최소 중동역 인근 (이마트옆)까지 연장해서, 지하철 2호선과 소프트 환승이 되었으면 합니다.
단순 관광시설 이상으로 대중교통 역할을 적극 부여했으면 합니다.
2. 제안노선 : 부산 도시철도 동부산선
중동역입구(2호선 소프트환승) - 미포(해운대 세무서) - 청사포(마을버스 환승) - 구 송정역 - 오시리아역 (동해남부선 소프트환승)
교차점 : 중동역입구 (2선 1홈) / 청사포역(2선 1홈/검토) / 구 송정역 / 오시리아역 (2선 1홈)
폐선 재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참 좋은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