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1:4
4.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편지하노니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장차 오실 이와 그의 보좌 앞에
있는 일곱 영과
일곱 교회는 실제적인 아시아에
있었던 초대 교회를 뜻합니다
그래서 일곱 교회에게 편지를 하는
것입니다
일곱 교회는 과거의 초대 교회입니다
각각의 초대 교회의 상태를 편지로
보내어 알리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초대 교회인 일곱 교회를
나타내는 것이지만 우리에게도 속하는
편지입니다
일곱 교회의 편지는 우리의 거울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초대 일곱 교회를 뛰어 넘어
우리들에게도 향하는 편지가 됩니다
내가 어느 교회의 칭찬과 책망에
속하는가?
자신의 상태를 나타내는 거울이
됩니다
각 일곱 교회는 내 자신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일곱 교회를 역사 속 시대의
흐름에 존재했었던 과거의 교회로
해석해서는 안됩니다
사데 교회는 어느 시대의 교회이며
기간은 몇 년부터 몇 년까지이다
중세 유럽의 교황의 핍박 기간이
어느 교회의 시대이다라는 해석은
그릇된 해석입니다
일곱 교회는 초대 교회를 뜻합니다
그 초대 교회의 상태가 지금의 나의
상태인 것입니다
나의 상태가 어느 교회에 속하는가?
내가 사데 교회의 상태에 속하는가?
내가 빌라델비아 교회의 상태에
속하는가?
역사가 아닌 영적인 흐름에 맞추어야
합니다
그 속에 라오디게아 교회가 있습니다
마지막 교회인 라오디게아 교회
라오디게아 교회가 마지막 우리를
뜻합니다
현실의 교회와 영적으로 일치를
합니다
현실도 일치를 하고 영적으로도
일치를 합니다
이것을 가지고 초대 교회를 역사의
흐름에 묶어서 해석해서는 안됩니다
라오디게아 교회는 초대 교회의
일곱 교회 중 하나의 교회이지만
마지막 교회인 우리를 뜻하는
이중성을 띄고 있다는 것 뿐입니다
이중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이중성을 이해를 못하기에 초대
교회를 역사 속에 묶어서 어느 교회는
어느 시대 몇 년부터 몇 년까지이다
라는 그릇된 해석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예언이 가지고 있는 이중성 반복성을
이해하십시요
초대 교회를 뜻하지만 우리를 뜻하는
이중성의 예언
예언이 가지고 있는 이중성 반복성을
이해하면 쉽게 풀리는 문제입니다
예언이 가지고 있는 이중성을 이해를
못하기에 일곱 교회를 역사의 흐름에
묶어서 해석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언이 가지고 있는 이중성 반복성을
이해하십시요
말씀의 예언에는 반복성 이중성을
가진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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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 교회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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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9.08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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