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가 자체구상 중인 경강선 삼동~안성 연장안에 대한 연구용역 결과 중에 경제성 분석 결과에 대한 회원분들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B/C 0.81, NPV -4942억원, IRR 2.7
첫댓글 용인시는 용인경전철 광교중앙 연장조차 못하고 있으면서 별별 구상은 다 만들어 보는 것 같습니다.용인이나 안성 지역민이 아니어서 검토구간의 인구, 유동성이 어떤지 잘 모르지만 제가 보기에 용인~안성구간은 경제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용인~경기광주만 용인경전철 연장으로 변경하여 추진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안성은 평택~안성~장호원,감곡으로 남경기선(가칭) 철도를 건설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2~4량짜리 광역전철을 도입하여 평택항~안중(서해)~평택(경부)~공도~당왕~삼죽~죽산~일죽~장호원,감곡(중부내륙)으로 운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389149630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NPV가 저 모양이면 선뜻 할만하네... 하기는 어렵겠네요.
아직 용인시에 사타자료는 제출되지 않았지만 NPV가 무려 5000억원 적자라면 쉽지않겠지요. 의견 감사합니다.^^
저는 경강선 연장말고 별도 노선으로 운행했음 좋겠네요.
첫댓글 용인시는 용인경전철 광교중앙 연장조차 못하고 있으면서 별별 구상은 다 만들어 보는 것 같습니다.
용인이나 안성 지역민이 아니어서 검토구간의 인구, 유동성이 어떤지 잘 모르지만 제가 보기에 용인~안성구간은 경제성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용인~경기광주만 용인경전철 연장으로 변경하여 추진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안성은 평택~안성~장호원,감곡으로 남경기선(가칭) 철도를 건설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2~4량짜리 광역전철을 도입하여 평택항~안중(서해)~평택(경부)~공도~당왕~삼죽~죽산~일죽~장호원,감곡(중부내륙)으로 운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389149630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NPV가 저 모양이면 선뜻 할만하네... 하기는 어렵겠네요.
아직 용인시에 사타자료는 제출되지 않았지만 NPV가 무려 5000억원 적자라면 쉽지않겠지요. 의견 감사합니다.^^
저는 경강선 연장말고 별도 노선으로 운행했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