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다....물론이다. 러시아 영화 , 어학 자료 없어서 못봤지 이렇게 자막까지 깔아서 준다면 더할 나위 없다. 게다가 일련의 작품을 보면 진짜 러시아 국민영화들 즉 그네들의 정서를 십분 담고있는 작품들이다. 그런데 쫌 딴지를 걸고 싶다. 우선 아래 작품들은 얼마전부터 러시안 클래식으로 러시아 내에서 dvd로 출시되고 있는 작품들이다. 아래 얘기하는 dvd로 작업했다는 말인즉 러시아에서 dvd타이틀 사서 비디오 연결해서 자막은 러시아어로 설정해놓고 화면에 뜨는거 그대로 녹화한 것일 뿐이다. 시간품, 손품이 쫌 든다고 할까...15000원이면 현지 dvd가격에 거의 필적한다. 쪼금 싸거나(러샤dvd우리나라보다 비싸다).....동전의 양면이다. 어려운 자료 구해서 이렇게 보급해주는거 감사하기도 하고 장사속이 보이기도 하고....특히 모스크바는 눈물을 믿지 않는다는 정식 발매되었다. dvd로...한 5000원 더주면 주연배우 인터뷰에 장면 컷까지 들어있는 한글자막 러샤자막 지원되는 dvd살수 있단 말이다....
물론 이 영화들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보급할 계산없는 장사꾼은 없다. 하지만 앞서 말한 양쪽의 저울에서 나의 판단으로는 후자쪽으로 기우는 것 같다. 하나팔면 본전이고 손익 분기점이다. 두개째부터는 그냥 남는 것이다. 물론 러샤까지가서 사온 발품.....하지만 이 영화 사기위해서 일부러 러샤 간건 아니다. 저 카페 원래 매년 시베리아 횡단 하면서 이런거 저런거 참 많이도 사왔었다. 공유의 의미 한번 생각했으면 한다. 다들 척박한 상황에서 러샤 공부하기 얼마나 힘든가 물론 요즘 교보문고 가보니깐 참 희안한 교재도 많이 나왔지만 아직 열악한 것은 사실이다. 물론 필요한 사람은 하나 5만원해도 사서 보겠지만 같은 러시아를 사랑하고 공부하는 입장에서 조금은 배려심이 부족한것 같다. 혹 구입하시는 우리 카페회원님 있으시면 하나 사서 1000원주고 공테잎사서 복사해서 여기저기좀 돌려주기 바란다. 나한테도 하나 보내주고...
--------------------- [원본 메세지] ---------------------
한국의 4강 기념으로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러시아어 풀 러시아어 자막 지원 영화를 할인하여 판매하고자 합니다.
총 9개의 영화를 기존 가격 총 13만 5천원 (러시아 음악 회원 기준)에서 10만원으로 인하하여 많은 분들이 방학기간 동안 공부를 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러시아어 자막 지원이 되는 이 영화들은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며, 교육 효과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개씩 사고자 하는 분들은 그 전과 같은 개당 15000원이며, 한개 구입시 우송료 2000원을 더 받습니다. 그러나 2개이상은 운송료가 없습니다.
모두 DVD에서 작업한 비디오 테이프라 화질은 좋습니다.
러시아 어학교재를 원하시는 분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교재입니다.
아래 작품은 모두 러시아에서 훌륭한 평가를 받는 좋은 작품들이며, 자막이 더해져 더욱 공부하는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