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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명 |
제품명 |
가격 (달러) |
용량 (oz) |
소비자 평점 |
소비자 사용 후기 |
판매 순위 |
닥터 자르트 (Dr. Jart+) |
Premium Beauty Balm SPF 45 PA+++ |
39 |
1.4 |
4.4/5 |
가벼운 사용감, 빠른 흡수력 |
2 |
투 페이스드 (Too Faced) |
Tinted Beauty Balm SPF 20 |
32 |
1.5 |
4.3/5 |
가벼운 사용감, 자연스러운 피부표현(4가지 색상) |
5 |
닥터 자르트 (Dr. Jart+) |
Water Fuse Beauty Balm SPF 25 PA++ |
34 |
1.7 |
4.1/5 |
가벼운 사용감, 수분공급 |
4 |
스매시박스 (Smashbox) |
Camera Ready BB Cream SPF 35 |
39 |
1.0 |
4.1/5 |
자외선차단, 가벼운 사용감, 자연스러운 피부표현 (5가지 색상) |
1 |
클리니크 (Clinique) |
Age Defense BB Cream SPF 30 |
37 |
1.4 |
4/5 |
자연스러운 피부표현, 커버력, 가벼운 사용감(3가지 색상) |
3 |
주: Sephora 홈페이지 상 판매순위 및 사용후기(2012.5.20. 기준)
자료원: Sephora 홈페이지
○ 이외에도 바비브라운, Mac, 에스티로더 등에서 비비크림을 잇달아 출시하며 각 브랜드와 제품별로 보습, 미백기능 차별화 전쟁에 돌입함.
○ 최근 비비크림 인기가 고조되자 로레알 자 브랜드인 가르니에(Garnier)에서 중저가(12달러 수준) 비비크림을 출시하며 고가 브랜드 제품이 주를 이루던 미 비비크림 시장에 진출해 인기몰이 중
□ 한국제품, 뷰티매니아들 사이에 인지도 상승 중
○ Sephora에 입점한 닥터 자르트 제품 이외에도 중저가 브랜드인 미샤, Skin79 제품이 뷰티매니아와 블로거들 사이에 인지도가 높은 편
- 이외 Skinfood, Hanskin, Tonymoly 등도 진출해 있음.
인기있는 중저가 한국 비비크림
브랜드명 |
제품명 |
Skin 79 |
Super Plus BB Cream |
Missha |
Perfect Cover BB Cream |
Skinfood |
Aloe Sun BB Cream |
자료원: google.com
□ 비비크림 시장 진출 시 기억할 점
○ 미국시장 진출 서둘러야: 비비크림 시장이 형성초기에 접어든 만큼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폭은 다소 좁은 편으로 향후 비비크림 시장 확대가능성을 감안할 때 우리기업의 적극적인 미 시장 진출 노력이 요구됨.
○ 자연스러운 피부표현 제품: 소비자들의 비비크림 구매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꼽을 수 있음. 다양한 인종이 분포함에 따라 이들 피부색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주는 제품이 경쟁력 있음.
- 미국, 유럽 브랜드는 3가지 이상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출시한 반면, 한국 브랜드는 1가지 색상만 있어 소비자들이 이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는 경우 많음.
- 또한,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주기 위해 한국 비비크림 색상에 회색빛이 도는 것에 대한 불만도 다수였음. 밝고 화사한 피부톤을 선호하는 한국인과는 달리 미 소비자들은 자신의 피부톤에 가장 자연스럽게 맞는 제품을 선호함.
○ 기능성 강조한 다양화 된 제품 선호: 피부타입에 따라 기능성(유분조절, 수분공급 등)을 강조한 제품이 경쟁력이 있음.
○ 피부 유해성분 최소화 한 제품 선호 : 화장품 구매 시 제품의 기능 이외에도 화학성분을 확인하는 소비자가 많으며 이러한 트렌드가 확대됨에 따라 미국 뷰티시장 진출을 위해서 피부에 유해한 방부제나 화학성분(예:paraben, sulfates, synthetic fragrances, synthetic dyes, petrochemicals, phthalates, GMOs, triclosan 등)을 포함하지 않은 제품이 경쟁력 있음.
○ 가짜제품 온라인 불법유통 대비: 이베이나 아마존을 통해 가짜 Skin 79(제품명: 핫핑크 비비크림)비비크림이 유통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피해자가 속출하자 유투브를 통해 진품 분별법이 유포됨.
- 가짜 제품 구매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Skin 79는 정품 인증스티커 부착으로 진품확인을 용이하게 함.
□ 시사점 및 전망
○ 현재 미 뷰티시장 내 비비크림 점유율은 불과 2%이지만 향후 뷰티시장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성장할 가능성 증폭
- 비비크림은 아시아인 피부 관리 비결로 알려지면서 한국제품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에 용이한 것으로 평가됨.
- 또한, 미국에 확대되는 한류열풍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가능성 존재
○ 비비크림의 기능성을 극대화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미국 시장진출을 서둘러야 할 것임.
자료원: 각 사 홈페이지, Newsguide.com, youtube, ebay, 코트라 댈러스 무역관 자체 종합자료 및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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