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암초병설유치원
기분 up up, 쌩쌩 신나는 자전거와 놀이기구!
□ 농암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구본일)는 5월 24일 원아들이 상주자전거박물관 및 경천랜드 견학을 실시하였다.
□ 먼저 자전거박물관 견학을 하였다. 자전거박물관은 자전거의 역사와 자전거 모양의 변천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자전거박물관 전시실에 비치되어 있는 여러 가지 자전거 체험 공간에서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인체의 움직임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고, 자전거를 이용하면 지구 환경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 두 번째는 경천랜드 내의 여러 가지 놀이기구들을 이용하여 친구들과 작은 무당벌레도 되어 보고 공룡이 되어 하늘을 날아보기도 하고 말을 탄 멋진 왕자, 공주가 되어 신나고 즐거운 놀이의 시간을 가졌다. 또 인공폭포의 물소리를 듣고 보았으며, 공원을 산책하며 여러 가지 식물들을 관찰하고, 특히 염소가 새끼를 12마리를 낳아서 엄마 젖을 먹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먹고 씩씩하게 커라” 고 하면서 말을 걸기도 하였다.
□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서 자전거 박물관 견학은 환경을 오염시키는 자동차 대신 자전거의 유익함에 대해 알아보았고, 경천랜드에서는 봄의 경치를 감상하고 즐겼으며, 두 곳의 견학으로 유아들에게 자연친화적인 교육활동의 체험학습이 되었다.
첫댓글 멀리(?) 가셔서 좋은 경험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