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 “‘원정도박 의혹’ 사실이 아니라며 법적 대응방침”이라는 입장... 즉시 시행하기 바란다. (2025-06-13)
2025.12.12. 이청우 실장은 세계일보에 통일교는 일부 언론이 보도한 한학자 총재의 ‘원정도박 의혹’은 사실이 아니며 관련 보도에 법적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통일교에서는 법적 대응을 취하는데 시간을 끌지 말고 즉시 법적인 조치를 시행하기 바란다.
https://www.segye.com/newsView/20250612520644?OutUrl=naver
세계일보 기사에 의하면 가정연합 대외협력본부는 12일 입장문을 통해 “한 총재가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해 수백억 원정 도박을 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는 종교와 창설자, 선교 역사에 대한 몰이해를 넘어 최소한의 존중도 찾아볼 수 없는 종교탄압이고 인권 침해”라고 밝혔다고 한다.
가정연합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미국 서부 선교본부를 두고 있다. 종교 지도자가 선교 중심 국가와 거점을 방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면서 “한 총재 도박 주장은 해외 혐한 매체나 가정연합과 분쟁 중인 소송 당사자가 오래전부터 주장해온 내용으로 마치 이를 근거가 있는 언론 보도로 인용한 데 대해 심각한 유감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앞서 jtbc가 방송을 통해 통일교 핵심 관계자들이 검찰 소환 조사를 받았다고 보도한 데 대해서도 “검찰의 ‘건진법사’수사와 관련해 통일교에서 소환 조사를 받은 사람은 없다”며 “검찰 조사를 받은 대상자는 건진법사에게 현금과 명품을 전달한 사실이 적발돼 수사를 받는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 모 씨의 가족과 측근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가정연합(통일교)의 주장대로라면 2025.06.05. 남부지검에 소환을 받아 조사를 받은 사람은 이신혜, 재정국장이나 조성태 처장이라 소환이라는 것을 밝힌 것이다.
2025.06.09. 경호관계자로 한학자 총재를 경호하면서 라스베이거스 원정 도박에 관여한 사람 중에 윤영호의 가족과 측근이 누구인지 의문이다.
세계일보 기사에 의하면 가정연합은 특히 jtbc가 윤씨 측이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출처 불명의 문서를 계속 인용, 보도하는 데 대해 “SNS로 유포되는 ‘정론직필’을 필명으로 하는 괴문서는 사실상 뇌물과 횡령 혐의로 곤경에 빠진 윤씨 입장을 대변한다”면서 “문건의 신빙성에 대해 최소한의 확인 노력 없이 인용 보도하는 것은 본 연합의 명예를 훼손할 뿐 아니라 언론으로서의 검증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것이 아닌지 묻고 싶다”고 주장했다. 이어 “본 연합이 지향하는 가치와 창설자의 뜻을 믿고 함께 해온 국내외 많은 분들이 더 이상 상처받는 일이 없도록 법적 절차를 진행하겠다”며 jtbc에 1000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등 가능한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가정연합에서 주장하는 것과 같이 (정론직필)은 윤영호를 대변한다. 그렇다고 (정론직필)의 내용을 허위라고 주장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정록직필)의 내용은 대부분 사실이고 윤영호만 아는 내용을 공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청우 실장과 대외협력본부는 해외원정 도박 내용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 그럼에도 세계일보들 통하여 공개적으로 JTBC에 1000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등 가능한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하였다. 이는 통일교에서 언론의 보도가 허위라는 것을 식구들에게 알리는 것으로 끝나서는 안 되고 반드시 사실규명을 하여야 할 중요한 내용이다.
이청우 실장이 대외협력본부를 통하여 통일교에서 공식적으로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것을 공개한 것에 감사를 드리는 바이다.
2025-06-13
최 종 근
[통일교부정부패추방감시위원회]
JTBC 뉴스의 [단독] 검찰 건진법사 수사팀, 한학자 총재 ‘원정도박 의혹’ 수사 착수 보도를 보면서 (2025-06-11)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028
통일교에서 윤영호에 대한 꼬리 자르기가 불가한 사유 1. – 검찰 라스베가스 카지노 도박 수사도 병행 (2025-06-10)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446
(정론직필) 윤영호가 한학자 총재에게 보고한 5천여 페이지의 상세보고서가 있다는 것을 공개 (2025-06-0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440
현실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한학자 총재 – 검찰에 ‘당당히 조사받겠다’ (2025-06-06)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ZXsd/1014
한학자 총재 출국금지 20일 이내에 해결하겠다는 이청우 실장의 호언장담 (2025-06-05)
https://cafe.daum.net/antiuccorruption/as2X/43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6.13 2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