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역은 부지가 협소하고 위치도 좋지 않아 예전에 하남역으로 이전하려고 했으나 전형적인 지역이기주의로 인하여 현 위치에 역사만 증축했으나 여러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부족한 주차문제. 불법택시 및 버스정차 등으로 인한 교통정체 등 혼잡도가 극에 달한다. 또한 광주역연결 문제도 하남역에서 극락강역으로 직결하면 도시재생문제도 해결된다. 그리고 광주역~하남역~송정역~서광주역~효천역간 선로를 도시철도로 사용하면 철도의 효율도 놉아지리라 생각된다.
첫댓글호남고속철을 건설때부터 광주광역시에서는 과거 송정리역 컨테이너집하장의 부지에 복합환승센터 및 주차장을 건설하려 했습니다. 그래서 광주송정역 재건축당시 건설했던 남측통로를 환승센터와 연결하기 위해 철거하지 않은 것이지요. 하지만 환승센터의 민자건설이 계속 불발되면서 지금까지 주차 및 교통혼잡이 계속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남역의 위치가 좋을 수도 있었지만 호남고속철 계획할때(2005년 이전)에는 하남2지구가 막 개발을 시작한 수준의 외진곳이었고, 송정리역에 지하철이 건설, 광주시에서도 송정리역을 키우려는 계획이었기때문에 하남역쪽에 건설되지 않은 것입니다.
하남역에서 극락강역 사이 신선건설시 부지문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토지 및 건물 보상이 어마어마 할 것 같은데요? 하남역으로 위치를 옮긴다고 교통혼잡이 발생하지 않을까요? 지하철이 없어서 더 혼잡하고 불편할 것 같은데요?
이미 하남역에 컨테이너기지와 차량기지까지 다 개발한 상태이고 선로도 역건설이 불가능한 구조(경사)이므로 붕괴위험 등 특별한 이유가 아니라면 하남역을 재개발할 경제성, 필요성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호남고속철을 건설때부터 광주광역시에서는 과거 송정리역 컨테이너집하장의 부지에 복합환승센터 및 주차장을 건설하려 했습니다. 그래서 광주송정역 재건축당시 건설했던 남측통로를 환승센터와 연결하기 위해 철거하지 않은 것이지요. 하지만 환승센터의 민자건설이 계속 불발되면서 지금까지 주차 및 교통혼잡이 계속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남역의 위치가 좋을 수도 있었지만 호남고속철 계획할때(2005년 이전)에는 하남2지구가 막 개발을 시작한 수준의 외진곳이었고, 송정리역에 지하철이 건설, 광주시에서도 송정리역을 키우려는 계획이었기때문에 하남역쪽에 건설되지 않은 것입니다.
하남역에서 극락강역 사이 신선건설시 부지문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토지 및 건물 보상이 어마어마 할 것 같은데요?
하남역으로 위치를 옮긴다고 교통혼잡이 발생하지 않을까요? 지하철이 없어서 더 혼잡하고 불편할 것 같은데요?
이미 하남역에 컨테이너기지와 차량기지까지 다 개발한 상태이고 선로도 역건설이 불가능한 구조(경사)이므로 붕괴위험 등 특별한 이유가 아니라면 하남역을 재개발할 경제성, 필요성은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