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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인기검색어에 올라서 찾아보니... 이런 내용이...;;;
우리집은 몇달전에 SK 인터넷 전화로 바꿨는데...
6개월이 지나면 KT에서 정보를 지운다네요.
그래서 돈을 못받는다능...;;
우리집도 6개월 됐던가..;;;
출처: http://v.daum.net/link/9498075
KT 환급금 조회하고 받자!!
이웃님들 KT 환급금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저는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조금 뒤쳐졌나 봅니다. ^^;
KT 환급금이라는 것은
"2002년 이전에 kt(한국통신)집전화 설치한분들 중
본인허락없이 시내,외 정액제(맞춤형 정액:시내.시외요금정액제/더블프리정액제)
를 강제적으로 부과하여 전화요금이 청구된 경우"
돌려준다고 합니다.
인터넷 |
인터넷은 조회만 가능하고 환급 신청은 안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폭주상태인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쿡 사이트(http://www.qook.co.kr)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 [요금조회납부] → [요금조회납부관리] → [요금조회납부]
로 가셔서 서비스 또는 상품을 조회하시면 되겠습니다.
전화 |
100번으로 거신 후에 2번 누르고 상담원을 연결합니다.
연결되면 정액제 가입날과 해지날 그리고 동의여부를 물어본 후 환급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인터넷과 전화상으로 환급 조회는 가족, 친지 모두 가능하지만
환급금 신청은 본인 또는 배우자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환급금 : (정액제 - 실사용액) + 부가세 10% + 법정이자 5%>
적게는 20만원 많게는 100만원 이상도 된다고하니
작은 금액이 아니기에 정당한 돈을 돌려받아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출처: http://cafe.daum.net/mmnix/Dlhe/16774
KT의 꼼수가 진화하듯, 이 포스팅도 진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새로운 정보가 추가될 때마다 내용에 추가& 수정하겠습니다.
몇 년째... 나도 모르는 사이에.. KT에 용돈을 주고 있다~?
(SK 브로드밴드 사용하시는 분들도 확인해보세요. 환불조치는 아래 Tip과 비슷합니다.)
모두들 확인해보세요.
여러 서비스를 고객의 동의없이 KT측에서 맘대로 가입시켜둔 경우가 많습니다.
한 달씩 따져보면 큰 금액은 아니지만, 몇 년씩 쌓이면 꽤 큰 금액입니다.
제가 예전에도 이 글을 여러 카페에 올렸었는데... 수천통의 감사 쪽지가 쇄도했었답니다.
적게는 10만원 이내, 많게는 60만원가량 돌려받으셨다고..
얼마 전... 이 글을 다시 올려서 많은 분들이 환불을 받으셨는데... 최고 120만원대까지 돌려받으셨습니다.
KT 지로 용지를 확인해보시면 알아보기 힘듭니다. 인터넷으로 직접 상세 내용을 알아보시길 바래요.
가입한 명의자 이름으로 사이트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아버지명의인데, 사이트엔 아들 이름으로 가입하면 조회가 당연히 안 되겠지요??
사이트를 가입해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 순서대로 보시면 맞춤형이나, 마이스타일, 더블프리 등은 확인이 쉬우실겁니다.
전화 명의자 이름으로 KT 공식 사이트에 회원가입하고 로그인!
회원가입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겠다는 분들을 위해..
2.그러면 저기 위에↑ 처럼 빨간 동그라미 쳐놓은 부분(청구월)에 클릭
3.요금 상세내역이 뜹니다.
요기까지 보면은 가입 안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속지마세요~
스크롤을 끝으로 내려보시오~
4.그러면 서비스청구내역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의 서비스 번호에 클릭을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커서 갖다대면 파랗게 나오는 부분을 클릭하세오~
클릭했더니 서비스 상세요금 나오는데,
아까는 나오지 않았던 시내/시외 통화에 맞춤형이라고 써있습니다!
확인하실 부분 요약 & 정리
★KT쓰시는 분들★
맞춤형 정액제(2002년도 쯤부터 가입된 경우가 많고, 환불시 금액이 큰 편입니다.)
더블프리(2005년 경부터 가입된 경우가 많습니다.)
마이스타일(환불시 금액이 크진 않습니다.)
Ann 3Pack 서비스( 3,500원)
착신전환서비스
링고(집전화 컬러링)
통화중 대기음 서비스
발신자 표시서비스(집전화에 발신자 표시 전화가 아닌 분도 가입되어있는 경우 많네요.)
★
인터넷도 KT(메가패스)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인터넷 타임코디
클린 아이
★
컨텐츠료 확인
컨텐츠료도 빠져나가는지 확인해보십시오.
환불은 불가능하나, 사용하지도 않는 서비스를 자동결제로 사용자가 잊고있는데도 빠져나가고 있을지 모릅니다.
이건 KT에 따질 부분은 아닙니다만, 다날이나, 멜론,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기프티콘 등등...
가입동의가 되어있기 때문에 환불요구 해도(가입동의한 사용자가 미성년자일 경우라도..) 환불은 안 해줍니다.
그렇지만, 불 필요한 서비스료 계속 빠져나가면 돈이 아깝지요~
해당 사이트 확인하시고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라면 해지신청하십시오.
★
★SK브로드 밴드를 사용하시는 분★
PC닥터(인터넷 상세보기로 확인 가능하답니다.)
녹턴 플러스(명확히 어떤 서비스인지는 모르지만, 정액제 비슷)
컨텐츠료
SK브로드밴드의 경우는 제가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까페에 올렸던 글에 달린 댓글을 보니..
KT처럼 이런 식으로 빠져나가는 정액제가 있다고 합니다.
PC닥터 정액제로 3,000원
PC(컴퓨터) 장애를 해결하는 그런 류의 프로그램인데, 처음 가입 후 일정기간 무료이고,
그 기간이 지나면 스물스물 결제된다고 합니다.
V3쓰시는 분들이 많으니, 솔직히 별로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이지요.
그리고, PC 검사를 해준다는 식으로 얘기하면서 가입동의라고 친답니다.
SK 브로드 밴드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까페에 올려서 댓글들을 보니... 가입동의에 대한 불만도 엄청 많았습니다.
전화해서 환불요구하실 때... 고객님께서 가입동의를 하셨다는 말에 속지 마십시오.
여러 댓글로 사례들을 보니...
전화상담원이 서비스 가입을 권하면서 말을 분명치 않게 하면서, 이용자가 말대꾸로 네네~한 것도
가입동의랍시고 녹취한 기록도 있었구요.
집에 식구들 중 누구 이름을 대면서 그 사람이 가입 동의 했다고 하는데...
그 사람이 미성년자인 경우도 있었고, 같이 살지도 않는 친척이거나,
더 어이없는 경우는 알지도 못하는 사람 이름을 대면서 가입동의를 했다는 둥...
꼭 녹취 기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래된 자료라 녹취 기록이 없다고 한다면, TM일을 해봐서 안다고 녹취기록 없다는게 말이 되냐고 따지십시오.
맞춤형 시내시외 통화요금이나 더블프리요금,마이스타일 링고가 빠져나가는지 보세요.
빠져나간다면 60%이상~90%은 환불받을 수 있는 돈입니다.
요기서 잠깐~!
무작정 상담원에게 환불해달라고 하면... 환불 안 해주려고 머리를 씁니다.
Tip을 좀 풀자면,
나: 가입한 기억이 없는데,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환불을 요구하고 싶습니다.
KT측 상담원 : 예전에 가입 하셨습니다.
(물론 본인이 가입하신 분은 당연히 안 되지만, 가입하신 기억이 없으시다면!)
나 : 녹취 기록을 보여주세요.
KT측 상담원 : 그 정액제를 사용 안 하셨으면 요금이 더 많이 나오셨을 겁니다.
(요새 집전화보다 휴대폰 사용을 많이 하시는 집들이 많으니까 속으시면 아니됩니다~)
녹취 기록이 없다고 우기는 KT상담원도 있습니다.
녹취 기록이 없다고 걱정하시지 마시고, 무조건 상세 내역을 뽑아 팩스로 보내달라고 하십시오.
집에 팩스가 없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동네 문방구에라도 부탁하십시오.
나 :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릴 하시나? 그럼 지금까지의 몇 년간의 내욕을 전부 뽑아주십시오.
KT측 상담원 : 그럼 알겠습니다. 6개월 비용만 청구해드리겠습니다.
(혹은, 개인 정보 보호때문에 보여드릴 수가 없다고 우깁니다.)
나 : 장난하느냐. 가입 동의없이 당신들 측에서 맘대로 가입해둔 것은 명백히 명의도용이다.
인터넷과 각종 TV쪽(불만제로나.. 그런 류의 프로그램)에 이 사실을 알리겠다.
명의 도용으로 금감원이나 소비자 보호원에 고발조치하겠다.
지금까지 동의없이 돈 낸 것도 말도 안 되는 상황인데, 몇 년간 낸 돈 이자까지 내놔라.
그리고, 당장 정액제 해지하라. 사이트 확인해서 해지 안 되어있으면 가만 안 있는다.
제 글을 보시고, 가끔...
독하게 따질 사람이 없다고 걱정 하시는데...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고 이대로 차근차근 따지시면 대체로 환불받기 쉬웠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녹취기록이 없다고 잡아뗀다고 어떻게 하느냐 하시는데.. 끝까지 물고 늘어지십시오.
녹취 기록이 없다는 건 말이 안 된다.
다른 서비스사에서 TM업무를 본 적이 있기 때문에 녹취록 없다는 말 못 믿는다.
팩스로 지금까지의 상세 내역을 보내라고 하시거나, 직접 집 근처의 전화국에 찾아가십시오.
혹은, 그 서비스들로 인해 혜택을 많이 받았는데.. 그걸 환불해달라고 하면, 돈을 더 내라고 하는데,
솔직히 집전화 사용을 많이 안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금감원에 명의 도용과 사기로 고발조치하겠다라고 하십시오.
각종 언론매체에 제보하겠다, 유명블로거에게 이 내용을 제보하겠다라고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만약의 경우, 오리발을 끝까지 내밀 경우를 대비하여,
상담원과의 통화를 녹취하십시오. 상담원의 이름도 꼭 물어보십시오.
한가지 더 추가합니다. 상담원이 부정적으로 나올 경우 조금 있다가 다시 다른 상담원과 통화해보십시오.
상담원마다 대처요령이 달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쪽에서 돈 환불 안 해주려고 별놈의 말 하지만, 그냥 넘어가시면 안 됩니다.
요즘 이런 류의 고발 글들이 많이 올라오면서 환불해주지 않으려고 온갖 꼼수를 부린답니다.
KT 사이트 : http://www.kt.com/ 전화번호 : 100번
SK 브로드밴드 : http://www.skbroadband.com/ 국번없이 106 번
엄연히 내 돈인데, 내 동의없이 소비자의 눈을 가리고 아웅하는 대기업체의 어이없는 만행.
우리나라 대기업들 좀 반성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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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오늘 이것때문에 아이폰4 런칭 행사는 뒤로 묻혀버리는
잌. 엄마한테 얘기해봐야긋네요..환급 받을게 있을지없을지 모르겄지만...환급받으면 맛난거 사먹자해야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