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광고회사 순위라면 취급고에 대한 규모를 말씀하시는 건지? 그 순위로 놓고본다면 1. 제일기획, 2 HS애드, 3이노션, 4SK마케팅컴퍼니, 5.대홍기획, 6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7위 오리콤 8위 TBWA코리아 9위 웰콤 10위 상암커뮤니케이션즈....1위부터 3위는 거의 변동은 없다고 보시면 되고 영업물량에 따라서 위 인하우스, 또는 독립대행사는 순위가 조금씩 바뀌긴 합니다...이것도 자세한 사항은 아니고 대체적인 순위인것이니그냥 참조만 하시길...광고쟁이 가서 보심 09년5월 광고회사 순위가 있으니 알아보시고..전혀 전공무관이시면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아주 힘듭니다.이상적인 말보다는 현실적인 조언이 더 필요할듯해서 냉정한 답변죄송
사실이 아닙니다.대행사는 전공보다 학교 영어 커리어를 더 많이 봅니다.광고홍보학과 프리미엄 보다 좋은 대학 프리미엄이 더 큽니다.그리고 전혀 전공무관? 무슨 과인지 모르겠는데요.얼마만큼 역량이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의학과 나와야 의사되는데요 광고는 학문자체가 광고학과를 나와야 하는 그런 패러다임이 아닙니다.
영어를 보는 것은 외국계 client들이 많은 대행사들이 평가하는 항목이구요.동일한 조건에서 비전공자와 전공자..인사담당자라면 누굴뽑을까요..비전공자가 들어갈 수 있는 요건은 관련 공모전에 많은 경험,수상경력이 있고 광고관련 기관,단체에서 오랫동안 실무지식 및 인턴경험이 있는 자원들일 겁니다...광고라는 것이 다양한 경험과 종합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성향의 업종이지만 광고와 관련된 지식,경험이 없는 사람을 대행사담당자들이 채용하려 할까요? 광고회사는 인력외에는 재산이란것이 없기에 그리고 대행사의 ROI차원에서 실무투입대비 즉시이익을 창출해야 하기때문에 검증할만한 기준이 없는 사람을 쓰는 일은 현실적으로 없습니
10년차 이상 차장 국장급 이상 광고홍보학과 나오신 분들 거의 드뭅니다.그리고 광고라는 학문자체가 대학교에서 편하게 다 배울 수 있는 학문이라면? 참 얼마나 좋겠습니까? ROI측면이라 경력직 많이 뽑는거구요 신입들 뽑는 경우에는 실질적인 공모전 경험도 보지만 사고력 자체도 많이 봅니다.경영학과 국문학과도 큰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지요..
논란이 좀 있는거 같아 지나가다 한글자 적습니다. 일단 영어는 메이저 대행사 혹은 외국계를 클라이언트로 둔 중소급 대행사에서 반드시 살피는 항목이구요, 작은 대행사에서는 별로 물어보는일 없는 항목입니다. 하지만, 차후 이직이나 개인적 성취를 위해서는 입사후에도 영어를 놓으시면 안된다는 것이 답이 될 것 같습니다.
전공은 사실 무관하다고 보는 것이 맞을꺼 같네요.. 오히려 일부 대행사에서 '광홍과 출신이 어설픈 기교등등으로 인해 편협하고 사고가 굳은 사람이 많음'을 말씀하시며 선호하지 않는 분을 뵌적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광홍과 출신이 기피되는 것도 아니고, 특별한 이점이 없다고 할까요? 제가 제일기획에 신입으로 들어간 두분을 아는데, 한분은 법학과를 한분은 언정(광홍?)을 나오셨답니다~ 두분다 공모전쪽으로 날리시던 분들.. 물론 영어도 잘하십니다.. ^^
첫댓글 광고회사 순위라면 취급고에 대한 규모를 말씀하시는 건지? 그 순위로 놓고본다면 1. 제일기획, 2 HS애드, 3이노션, 4SK마케팅컴퍼니, 5.대홍기획, 6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7위 오리콤 8위 TBWA코리아 9위 웰콤 10위 상암커뮤니케이션즈....1위부터 3위는 거의 변동은 없다고 보시면 되고 영업물량에 따라서 위 인하우스, 또는 독립대행사는 순위가 조금씩 바뀌긴 합니다...이것도 자세한 사항은 아니고 대체적인 순위인것이니그냥 참조만 하시길...광고쟁이 가서 보심 09년5월 광고회사 순위가 있으니 알아보시고..전혀 전공무관이시면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아주 힘듭니다.이상적인 말보다는 현실적인 조언이 더 필요할듯해서 냉정한 답변죄송
진솔한 답변 감사합니다 ^^
이노션이 2위인데요ㅋ
유니버설맥켄은 어디갔나요 ㅋ
유니버셜맥켄을 절대 폄하하려는 것은 아니구^^;;맥켄은 원래30위안에 못들었습니다~
사실이 아닙니다.대행사는 전공보다 학교 영어 커리어를 더 많이 봅니다.광고홍보학과 프리미엄 보다 좋은 대학 프리미엄이 더 큽니다.그리고 전혀 전공무관? 무슨 과인지 모르겠는데요.얼마만큼 역량이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의학과 나와야 의사되는데요 광고는 학문자체가 광고학과를 나와야 하는 그런 패러다임이 아닙니다.
영어를 보는 것은 외국계 client들이 많은 대행사들이 평가하는 항목이구요.동일한 조건에서 비전공자와 전공자..인사담당자라면 누굴뽑을까요..비전공자가 들어갈 수 있는 요건은 관련 공모전에 많은 경험,수상경력이 있고 광고관련 기관,단체에서 오랫동안 실무지식 및 인턴경험이 있는 자원들일 겁니다...광고라는 것이 다양한 경험과 종합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성향의 업종이지만 광고와 관련된 지식,경험이 없는 사람을 대행사담당자들이 채용하려 할까요? 광고회사는 인력외에는 재산이란것이 없기에 그리고 대행사의 ROI차원에서 실무투입대비 즉시이익을 창출해야 하기때문에 검증할만한 기준이 없는 사람을 쓰는 일은 현실적으로 없습니
외국계 없어도 토익 봅니다.
10년차 이상 차장 국장급 이상 광고홍보학과 나오신 분들 거의 드뭅니다.그리고 광고라는 학문자체가 대학교에서 편하게 다 배울 수 있는 학문이라면? 참 얼마나 좋겠습니까? ROI측면이라 경력직 많이 뽑는거구요 신입들 뽑는 경우에는 실질적인 공모전 경험도 보지만 사고력 자체도 많이 봅니다.경영학과 국문학과도 큰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지요..
메이저 광고회사 신입 중에 광고 전공인 사람은 채 20%도 안될겁니다.. 윗분 말처럼 사고력을 보는거죠. 오히려 인문학 출신이 선호되기도 하고요...
영어를 보는 것은 외국계 client들이 많은 대행사들이 평가하는 항목..???????? 사실이 아니구요.저도 이런 나라 좋은 나라라고 생각합니다.영어 별로 필요 없어요.근데 보거든요..광고회사도 회사니깐 회사의 보편성과 광고의 특수성 동시적용 하거든요..
논란이 좀 있는거 같아 지나가다 한글자 적습니다. 일단 영어는 메이저 대행사 혹은 외국계를 클라이언트로 둔 중소급 대행사에서 반드시 살피는 항목이구요, 작은 대행사에서는 별로 물어보는일 없는 항목입니다. 하지만, 차후 이직이나 개인적 성취를 위해서는 입사후에도 영어를 놓으시면 안된다는 것이 답이 될 것 같습니다.
전공은 사실 무관하다고 보는 것이 맞을꺼 같네요.. 오히려 일부 대행사에서 '광홍과 출신이 어설픈 기교등등으로 인해 편협하고 사고가 굳은 사람이 많음'을 말씀하시며 선호하지 않는 분을 뵌적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광홍과 출신이 기피되는 것도 아니고, 특별한 이점이 없다고 할까요? 제가 제일기획에 신입으로 들어간 두분을 아는데, 한분은 법학과를 한분은 언정(광홍?)을 나오셨답니다~ 두분다 공모전쪽으로 날리시던 분들.. 물론 영어도 잘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