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냑은 셰리쪽이라 와인계통의 단맛과 향긋함이 있고 우포리는 버번쪽이라 스파이시함과 아몬드/초콜릿같은 견과류맛이 있죠. 향의 깊이감은 전자가 좀 더 우위고 맛의 다채로움은 후자가 나았던거 같아서 개인적인 생각에 입문자분들이 버번을 좀 더 쉽게 즐기실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Quentin Tarantino아란 쉐리 11.7이면 좋은 가격입니다. 알콜에 따른 타격감은 40도랑 CS(55도이상)는 좀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서로 비교해보시면 차이가 느껴지실수있는데 거부감은 개인 취향인지라 직접 느껴보시고 판단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행히 도로낙vs아란 둘다 좋은 위스키이니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첫댓글 우드포드 니트로 마셔도 훌륭했습니다
그냥 우포리랑 우포리 더블은 차이가 꽤 크다고 들었는데 뭐 드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Quentin Tarantino 그냥 우포리요 더블 추천 많이하던데 그냥도 좋았습니다
드로냑은 셰리쪽이라 와인계통의 단맛과 향긋함이 있고 우포리는 버번쪽이라 스파이시함과 아몬드/초콜릿같은 견과류맛이 있죠. 향의 깊이감은 전자가 좀 더 우위고 맛의 다채로움은 후자가 나았던거 같아서 개인적인 생각에 입문자분들이 버번을 좀 더 쉽게 즐기실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만약 궁금한게 버번보다는 셰리라면 드로낙 가도 될까요? 우포리도 궁금하긴 한데 버번을 안 먹어본건 아니라서요
로얄살루트21/32, 글렌리벳 18, 조니18, 잭다니엘, 와텈 정도 먹어봣습니다
@Quentin Tarantino 드로냑도 충분히 즐기시기에 좋은 브랜드이고 셰리라면 입문하기에 더할 나위없죠 ㅎㅎ 그동안 워낙 좋은 술 위주로 드셔서 드로냑 12년이어도 알콜향이 좀 세게 느껴질수도 있을거 같긴합니다.
@싼쵸이 아란 쉐리는 어떤가요??
@Quentin Tarantino 아란 쉐리는 저도 아직 못먹어봤네요. 헌데 아란10년산은 제가 평소 가장 좋아하는 위스키 중 하나이고 아란 라인업이 전부 워낙 부드럽고 밸런스가 좋은지라 데일리용이나 입문하실때 많이 추천하는 편입니다!
@싼쵸이 아란 쉐리 한번 가봐야겠어요 ㅋㅋㅋ 드로낙은 바이알로 사고
@Quentin Tarantino
@Quentin Tarantino 아란 쉐리캐스크는 거의 55도.. 거의 CS에 가깝습니다.
드로낙 12년은 43도..
둘다 맛난 위스키들이지만 아란이 좀더 타격감이 강하게 느껴질겁니다.
@레이 ALLEN 드로낙은 바이알로 샀어요
도수 자체는 수정방 이과두주 정도 되는 도수도 먹어보긴 했는데 (50도 이상) 위스키는 많이 다를까요?
아란 쉐리 11.7에 샀습니다
@Quentin Tarantino 아란 쉐리 11.7이면 좋은 가격입니다.
알콜에 따른 타격감은 40도랑 CS(55도이상)는 좀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서로 비교해보시면 차이가 느껴지실수있는데 거부감은 개인 취향인지라 직접 느껴보시고 판단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행히 도로낙vs아란 둘다 좋은 위스키이니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레이 ALLEN 감사합니다 저도 이제 쉐리 경험자 됩니다 히힛 기대돼요
우드포드는 종류가 하두 다양해서 맛과 향이 다틀립니다. 버번 입문용으로는ㅠ
저같은경우는 아로마와 부드러움을 즐기고싶을때는 셰리.
타격감과 알콜자체를 즐기고싶을때는 버번 갑니다.
그리고 피트위스키 즐기시려면 작년말에 출시된 미클토어 터보(구하기 힘들어요)
함 드셔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드로낙이나 다른 쉐리로 한번 가볼까요 이번엔
쉐리 입문이시면 드로낙12, 글렌모렌지 라산타도 괜찮습니다.
버번 입문은 좀 부드러운 편인 버팔로 트레이스나 우포리 괜찮습니다.
드로낙12 먹어보고 싶어서 바이알로 사왔습니다!
우포리 더블 오크는 입문용이라 하기에는 한단계위의 위스키라 판단됩니다. (물론 맛있습니다.)
입문용이라면 우포리 디스틸러 셀렉트를 추천드리며
개인적으로는 포로지스 싱글 배럴을 추천드립니다. 이외로 과소평가 받는 버번이라 생각합니다.
포로지스 저도 들어봤어요! 나중에 버번 살때 참고해보겠습니다!!
둘이 결이 많이 다르지만 전 우포리 더블오크요. 둘 중에서는요
다음 위스키는 우포리로 가보겠습니다!!
초보입맛으로 봤을때 글렌드로냑 12도 좋은데 저는 발베니12 더블우드 추천합니다^^
발베니... 초보 국밥픽!!!
우포리 강추요. 버번이 보통 에어링 없인 맛있게 먹기 힘든데 우포리는 첫향부터 기가 막혀요
우포리 나중에 사봐야겠네요
위스키 자체가 처음 이신가요????
아니면 다른 위스키를 드셨는데
저 둘중에 하나를 추천받고 싶으신 건가요?
후자요
먹어본 위스키는 위 댓글에 적어두었습니다!
@Quentin Tarantino 그렇다면 개인적으로는 우포리입니당ㅋㅋㅋ
파묘에도 나오는 우드포드리저브 추천!ㅋㅋㅋ
파묘에도 나왔나보네요 다음 버번은 우포리 가겠습니다ㅜ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