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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질문 동해선에서 emu-260이 운행된다면 영덕-삼척 사이 역 운영에 대해
jin-young 추천 1 조회 779 20.10.14 19:42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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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10.14 22:35

    첫댓글 장항선처럼 비록 단선이지만 복선화를 전제로 노반은 확보를 해 놓았어야 했습니다. 현재 동해선은 대부분 구간이 터널 교량으로 만약 복선화를 한다 해도 장항선 복선화와 달라 거의 신선 부설에 준하는 막대한 공사비가 소요될 것입니다.

  • 작성자 20.10.14 22:58

    수도권과 직접 연결된 장항선 연선 구간과는 달리 직접 연결된 지역이 아니라서 그런지 예상 수요가 낮게 나와서 그렇게 된 듯 합니다.

  • 20.10.15 16:28

    반대로 우선 150을 많이 운행하면서 2~3시간에 한번꼴로 KTX(260)를 투입, 수요를 보고 조절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 20.10.15 18:41

    완전 개통될 동해선은 단선 복선 상관없이 150급 전동차 운행만으로도 충분히 수요를 잡을것으로 생각합니다
    제 생각은 여객보다 동해안을 따라서 발생하는 각종 화물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철도운송을 할수 있을지가 더 많이 생각해 보아야할 과제입니다

  • 20.10.15 18:58

    저도 다른 분들처럼 EMU-150 같은 일반여객을 많이 투입하고 2~3시간 간격으로 260을 놓으면 어떨까 싶네요..

  • 20.10.15 19:50

    일단 동해선은 러시아와 연결되고 나서 수요 봐야 합니다. 지금 개통하더라도 영덕 이후로는 거의 이동량 없어요. 포항 신경주 태화강 기장 해운대가 주 수요층이 몰린 구간이라서.. emu150이 부전이나 동대구에서 출발하더라도 대부분 포항 종착일겁니다. 포항 이북으로 코레일이 열차 투입하더라도 운행 손실고려하면 비싼 emu250 투입 하겠죠.

  • 20.10.17 01:56

    동해선 포항~삼척 간은 수요가 많지 않기에 2량 편성 EMU-150을 투입해서 1~2시간 간격으로 각역 정차로 경주~동해 간을 오가고 일부는 부전이나 강릉까지 연장 운행하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이 구간의 현재 시외버스 운행 회수를 감안하면 승객 유치는 쉽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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