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적령기 청년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노동시장 유연성 제고, ▲세대간 고용격차 해소, ▲주택가격 하향 안정화, ▲과도한 사교육 비용 해소, ▲경제적 렌트가 큰 직업군에서 사회적 기여와 개인적 보상간 격차 축소 등 출산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정책의 적극적인 추진을 제시했다.
저게 가능하려면 기득권층인 6070대 자산을 빼서 아래로 흐르게 만들어야 하는데 그럼 빨갱이 소리나 들을텐데 퍽이나 가능하겠습니다. 이번 정권 들어오면서 오히려 더 부자 감세하고 과학계 날개 꺽으면서 사실상 한국은 성장동력을 잃어버렸죠. 이제 외국인들 왕창 데려와서 머릿수 채우고 인종 갈등을 조장해 혐오 장사하는 쪽으로 흐를 거라 봅니다. 출산율이 회복될 일은 적어도 현 10대까지의 세대에서도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어쩌면 앞으로도 쭉 그럴지 모르고요.
합리적인 선에서 멈추지 않고 자기 이익에만 몰두한 구성원이 많았으니 이제 청구된 계산서에 대한 대가를 치를 일만 남은거죠.
첫댓글 노무현 대통령때 수도 이전이 마지막 기회였죠. 이걸 해결할 방법은 사실상 없습니다. 되지도 않겠지만 만약에 관련 내용으로 국민투표 붙여도 50퍼센트 이상이 수도권 사는데 당연히 질 수 밖에 없구요.
지금와서 보니 이 대한민국이 그져 일시적인 호흡기가 아닌 새로운 심장을 얻는 유일한 선택지였다는거죠..이제는 수천수억은 물론 수조원을 써도 더 이상 지방 소멸과 수도권 쏠림은 막을수 없죠..그냥 받아 들이고 그거에 맞게 적응해야지..
저게 가능하려면 기득권층인 6070대 자산을 빼서 아래로 흐르게 만들어야 하는데 그럼 빨갱이 소리나 들을텐데 퍽이나 가능하겠습니다.
이번 정권 들어오면서 오히려 더 부자 감세하고 과학계 날개 꺽으면서 사실상 한국은 성장동력을 잃어버렸죠.
이제 외국인들 왕창 데려와서 머릿수 채우고 인종 갈등을 조장해 혐오 장사하는 쪽으로 흐를 거라 봅니다.
출산율이 회복될 일은 적어도 현 10대까지의 세대에서도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어쩌면 앞으로도 쭉 그럴지 모르고요.
합리적인 선에서 멈추지 않고 자기 이익에만 몰두한 구성원이 많았으니 이제 청구된 계산서에 대한 대가를 치를 일만 남은거죠.
조던황제님 만큼 전 식견도 없지만... 봉합되지 않은 여려가지 사회갈등과 천민자본주의의 대단원이 종료되며? 이제 '가불된 영광의 대가'를 치를 날이 올 거 같네요...... 아이들이 있는 저로선 하고싶지 않은 어두운 전망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