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신형 디지털 패턴 전투복(출처: YTN)
올해 9월부터 해병대 교육단(신병훈련소)에 입소하는 신병부터 보급할 예정인 해병대 고유의 신형 디지털 패턴의 전투복과 기존의 새무 워커의 단점을 개선한 신형 전투화가 보급 될 예정입니다.
신형 전투복은 타이거 스트라이프를 벤치마킹해서 해병대 고유의 디지털 위장 무늬를 채용했으며, 전투복 곳곳에 숨은 그림 찾기 형태의 해병대 앵커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크기가 워낙 작은 크기여서 가까이에서 보지 않는 이상 찾기 어려울 정도로 심플하게 제작됐습니다.
고유의 전투복을 보급하기까지 우여곡절을 많이 겪은 만큼 차질없이 보급되길 희망합니다.
해병대 개선 전투화(출처:군사저널)
개선 전투화는 기존 전투화의 단점인 방투습 기능을 개선하고 신속한 착용을 도모하기 위해서 신속 끈조임 기능이 추가된 형태입니다.
방투습 기능은 개발업체가 자체 예산을 들여서 개발한 기술로 발등 덮개(베라)까지 완전 방수가 가능한 구조로 개발된 관계로 기존의 전투화에 비해서 훨씬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군복 디자인은 아주 훌륭해 보이네요.. 다만 저걸 붓으로 그릴라면 죽어났네요~~~
곳곳에 숨어 있다는 앵커 찾으려다가 눈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ㅋ. 마니아님 잘 계시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가까이에서 보지 않으면 찾기 힘듭니다.
미해병 MARPAT에도 숨은 무늬가 있지요.
멋지네요 진짜~! 이제 우리국군도 캐주얼 시대가 도래하는군요~!
돼지털 픽셀은 진짜 대세지만 멋이 하나도 없어요. ㅠㅠ
세무 전투화.... 분명히 저거 광내라고 시키는 간부 있을 듯 ㅋㅋㅋ
저걸 광내라고 시키는 장교는 없죠 ^^ 다만 세무워커 털어달라고 맡기는 장교가 있다면 꼬운티 내느라 세무에 구두약 덕지덕지 발라버리는 졸병들이 있죠 ㅎㅎ
타이거스트라이프모양의 픽셀 멋지네요~!!!
조만간 보아시스템이 적용된 군화를 볼 수 있을거 같은 예감도 드는데요.
한참전에 바뀌어야했던건데 엑스반도나얼릉신형전술조끼로바뀌어야할긴ㅁ데
휴가나올때 저걸 입고 나오진 않을테니 사회에서 보긴 힘들겠네요.
홍길동~무릎을 붙여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