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군수사령관, 또 참모차장에..헤엄귀순 8군단장 유임박대로 입력 2021. 05. 27. 15:38 댓글 8개
자동요약
음성 기사 듣기
번역 설정
공유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새창열림
국방부, 27일 상반기 장군 인사 명단 발표
황대일 군수사령관, 육군 참모총장 임명
전임 박주경 차장도 군수사령관서 직행
[서울=뉴시스] 황대일 신임 육군 참모차장. 2021.05.27. (사진=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육군 군수사령관이 연이어 육군참모차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부실급식과 불량 피복 등으로 군수 분야 문제점이 부각되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국방부가 27일 발표한 상반기 장군 인사에서 황대일 육군 군수사령관(중장)이 육군 참모차장으로 보직이동했다. 황 신임 차장은 9사단장, 3사관학교장, 1군단장을 역임하고 최근까지 군수사령관으로 일해 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육군 군수사령관이 육군 참모차장으로 임명됐다. 지난해 12월 박주경 군수사령관(중장)이 참모차장으로 보직이동한 바 있다. 박주경 전 차장은 현재 코로나19 백신수송지원본부장으로 일하고 있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최근 논란이 된 부실급식과 불량보급품 등 문제에 밝은 군수 분야 사령관을 참모차장으로 임명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군수사령관은 전군 군수지원 위계상 최상위에서 군수물자 확보 계획을 수립하고 조달 받으며 이를 배분하는 역할을 한다. 참모차장은 육군 참모장 역할을 하며 참모총장 부재 시 대리한다.
[청주=뉴시스]강종민 기자 =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질병관리청장)과 최복수 행안부 재난관리실장, 박주경 국방부 백신수송지원본부장, 이기일 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김상봉 식약처 바이오생약국장, 경찰청 송민헌 차장 등이 28일 오후 충북 청주 질병관리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세부 시행계획 등을 발표하고 있다. 2021.01.28. ppkjm@newsis.com
이 밖에 지난 2월 강원 고성군 북한 남성 헤엄 귀순 사건 당시 경계 실패 책임을 물어 엄중 경고 조치된 강창구 8군단장은 유임됐다.
당시 보직해임된 표창수 전 22사단장의 대리를 맡던 정형균 전 육군본부 정보작전참모부 계획편성차장은 정식으로 22사단장을 맡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