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16바이콜릭스 (Bikeholics) 56차 (중랑천 -의정부 -퇴계원 -왕숙천 종주) 라이딩 결과
일시 : 2008, 3, 9 (일) 10:30 ~ 18:30
코스 : 잠실- 응봉 -중랑천 -의정부 -부용천 -퇴계원 -왕숙천 -잠실철교 -응봉 (95km)
참석자 : 임종국 -오영숙,손창인 -박정순, 김간진, 김경식, 조성춘, 전인구, 예진 -김명수 (선두콘닥) 10명
이야기:
52차 라이딩 부터 바이콜릭스는 라이딩코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우리의 라이딩 영역을 넓히기위한 시도이다.
오늘코스는 의정부 부용천과 왕숙천에 멈추었던 우리의 영토를 퇴계원이란 새 영역을 중간코스로 연결하는 대장정이다.
잠실에서 퇴계원을 돌아오는 거의 100km에 달하는 강변과 차도, 비포장의 그야말로 크로스칸트리 라이딩이다.
중랑천 살곶이다리 부근 한양대둔치에 모인 7인 각오가 새롭다.지난해보다 2배정도 늘어난 자전거행렬.
가히 자전거반,길반의 복잡한 강변 자전거도로 로 변해 있었다.
장평교 부근에서 합류한 김경식대원과 반갑게 조우, 월계교 부근에서 만난 김간진..우리는 9명으로 긴~장사진으로 달린다
쉽게 중랑천을 작별하고 의정부시내 부용천으로 들어서새말교 천보교도 넘는다.부용천 잔차종점.
효자고교 부근 준치에서 간식으로 허기진 배를 달랜다. 양갱,커피,만두(임종국대원이 직접만든것) 초콜렛..!!
탄수화물이 소진된 몸에 번쩍 힘이 솟는다. 잔차길끝 다리건너 수목원 우측방향 !! 퇴계원 가는 길이다.
외곽순환도로 밑 굴다리를 통과 만가대 4거리를 인도로 달린다.의정부 - 퇴계원간 도로보수 관계로 밀바로 통과
숯돌고개 전부터 차도 주행이라 스쳐 지나가는 자동차의 시샘질주를 아랑곳하지않고 질서 정연한 바이콜..!!!
수준급의 매스라이딩 이다.수락산이 보이고 유원지 입구 청학동 화로구이 집에서 때늦은 점심 돼지갈비로 힘을 채운다.
이후 신나는 다운힐 씽씽..!!전광교,별내 Ic -퇴계원 갈림길 3거리를 밀바로..!! 퇴계원입구 철도 건널목에서 잠시 멈춤
김간진대원이 혼자 정식으로 차도주행.. !!길을 안내하려고 위험을 무릎쓴다.
어드벤쳐맨 김간진..!! 모두 고속질주 20km/시속 이다.퇴계원 동쪽끝 진관교를 건너며 고대하던 왕숙천과 만난다.
멀리서 손 흔들며 뒤늦게 달려온 전인구대원..!! 그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그에게 바이콜寶刀..!! 비상용 나이프선사..
귀로의 바이콜 구리의 강한바람과 싸운다.모두들 지친다.그러나 워커힐 언덕을 단숨에 넘는다.
1km의 꾸준한 업힐..!!그간 다져온 체력의 덕분이리라....장하다 바이콜 !!
우리의 극한 라이딩 제주도일주도 문제 없을것 같다.
지는해, 석양 받으며 내일을 약속하며.........안녕히 ~~~바이콜 아듀 !!!
★중랑천 한양대둔치에서 만남~~
★의정부로 향해 출발 ~~
★ 군자교 지나 -- 월릉교에서-김간진대원, 장평교에서 -김경식대원, 도킹한뒤 상계동 당현4교 건너편 쉼터에서 잠시휴식.
★쭈~욱 뻗은 중랑천 잔차길...창동 어림에서 다른 동호회원과 인사를 나누고,,,,,,
★우리 바이콜~~ 달립니다.
★이미 의정부시내.... 중랑천과 작별하고 부용천으로 들어섭니다.
★새말교와 천보교도 통과합니다.
★부용천 잔차길 종점.효자고교 둔치에서 잠시 휴식..... 간식...
★잔차길끝...다리건너 수목원 우측방향이 우리가 처음 밟게될 퇴계원 가는 길이다.
★이제 퇴계원 가는길 찾기, 부용천 둑을 거쳐 의정부 -포천간 도로로 이어진 외곽순환도로를 만나,
굴다리 밑으로 통과한후 민락단지의 한국 수자원공사쪽 인도를 이용하게 된다.
★그길의 끝 산들 마을 앞 삼거리 인도를 건너 좌측 포천행길의 반대편 우측방향 만가대 사거리를 인도로 향하고
★만가대 4거리에서 좌회전, 의정부 -퇴계원간 길을 만난다. 인도의 포장공사로 인해 <밀바> 로 통과하고
★이후 넓은 인도~~..숯돌고개 전에서 인도가 끝나면 차도로 나서고 가파른 언덕이다.
사진촬영은 엄두도 못낼정도로 험난한 코스다. 곧 수락산유원지 입구청학동 화로구이집이보인다.
★점심후 청학동부터의 길은 전반적인 내리막으로 신나게 질주....
전광교다리 별내 IC- 퇴계원갈림 3거리를 밀바로 통과
★전광교건넌 차도주행 다행히 차량통행이 적어 안심하는 가운데 이내 퇴계원입구, 철도 건널목도 통과한다.
★퇴계원시내는 한산해서 도로 가운데를 정정당당 고속으로 신나게 달린다.
★퇴계원의 동쪽끝 진관교를 건너며 왕숙천을 만나 제방길로 들어 선다.
★사로교도 지난후 왕숙천 얕은다리를 건넌지점, 야~~!!! 우리가 애용해온 한강에서부터의 왕숙천코스 종점이네???
★이제 다시 한강으로 향한다.오늘은 왕숙천코스의 회귀점이 아니라, 중랑천 -부용천에서 연속하는 통과지점의 의미다.
★와~~전인구대원..!!!
★청학동에서 점심먹을때 연락을 주고 잠실에서 혼자 달려온 전인구대원...!!! 반가운 도킹의 하이파이브
★반가움에 만나...찰칵...!!! 의정부 -퇴계원 환상라이딩 성공 축하..!!왕숙천이 바이콜로인해 더욱 빛나는 순간이다.
★대장 바이크손이 전인구대원에게 비상용 나이프를 선물하고 모두 축하박수....
★구리한강 시민공원 ......석양에 물든 한강 수변과 잔차길 -~~ 귀로의 라이딩
★잠실철교 북단 여기서 우리 일행들 작별의 악수를 한다...잠실방향으로(김명수,예진,조성춘,전인구)..다리를 건넌다.
다음 라이딩까지 안녕히~~~~
★멋진 촬영해주신 김명수대원 수고 하셨습니다.
첫댓글 바이콜의 활동영역이 한단계 업글 !! 축하 함다. 특히 조성춘 대원 수고 하였슴다.
숯돌고개 오르막 차도중행 때 샘내듯 위협적으로 달리던 자동차 운전자들. 대체로 젊은이들인데 지금생각해도 무법자들이지. 아직 자전거도 차도에 서면 차라는 점을 몰라 그러리라 생각하지만, 고글 벗은 우리 얼굴 보여주었으면 아이구 아버지 어머니 하면서 매너있게 양보해 운전했을 것이란 생각이 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