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속의 기업 ‘애터미’ 유통의 허브가 되다 | ||||||||||||||||||||||||||||||||||
가격 거품 빠진 대중 명품으로 6개국 진출, 국내 최초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 ||||||||||||||||||||||||||||||||||
| ||||||||||||||||||||||||||||||||||
네트워크마케팅이란 제조업자→도매업자→소매업자→소비자와 같은 일반적인 유통경로를 거치지 않고 회사가 유통시키는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자신의 체험을 다른 소비자에게 광고하고 다시 그 소비자가 광고자가 되어 다른 소비자에게 자신의 체험을 광고하는 과정이 순차적·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마케팅형식을 말한다. 아무리 좋은 상품을 만들었다고 해도 상품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마케팅이 없다면 소비자가 사용하지 못하는 무용지물이나 다름없다. 판매는 기업의 본질이므로 그 핵을 이루고 있는 네트워크마케팅은 국가 경제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때문에 네트워크마케팅은 21세기에 들어서 그 어떤 관계 마케팅보다 첨단 마케팅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 때 일부 부도덕한 업자들로 인해 때때로 부작용에 휩싸이며 전체가 매도되는 경우도 있었으나 지금은 꾸준한 정도(正道)를 걷는 사업자들로 인해 네트워크마케팅은 신개념 유통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애터미(주) 역시 정도를 걷는 네트워크마케팅을 실시, 지금은 한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정통 네트워크마케팅 기업으로서 그 자리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가격 거품이 빠진 대중 명품으로 글로벌 기업 도약 애터미(주)(www.atomy.kr)는 국내 경기 침체 속에서도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에 우수한 제품과 진보적이고 새로운 유통 서비스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고객의 성공, 유통의 허브, 초일류 기업을 목표로 출발한 애터미(주)는 (주)선바이오텍(SBT)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주)선바이오텍은 한국원자력 연구원과 한국콜마가 합작하여 설립한 기업으로 교육과학기술부 승인 대덕 연구개발 특구 제1호 연구소기업이다. 헤모힘은 한국원자력연구원 식품생명공학연구팀과 (주)선바이오텍의 기술로 개발·제조한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헤모힘은 천연 생약물질인 당귀, 천궁 및 백작약 등의 혼합추출물로부터 생명공학과 방사선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한 면역기능이 탁월한 새로운 복합물질이다. 임상실험을 통해 안전성과 기능성이 입증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청(KFDA)으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는 처음으로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았다. 특히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수년간 국책과제로 연구 개발, 국내 특허 및 미국 그리고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4개국에서 기능성 소재로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아톰미 치약은 수용성프로폴리스 추출물과 자일리톨의 복합 상승 작용으로 충치억제 효과를 배가 시켰으며 향균력을 강화시켜 잇몸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녹차추출물의 함유로 구취제거에도 탁월하다. 특허를 획득한 아톰미 화장품을 주력 상품으로 건강기능식품 헤모힘과 아톰미 치약(의약외품), 샴푸, 헤어팩, 바디클렌져, 양모제, 위생품과 3월 중으로 출시될 1종 주방세제, 세탁세제, 다목적 세제, 콤팩트 등을 판매하는 애터미(주)는 유통회사의 본분은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파는 것’이라는 신념하에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할인매장 가격과 같거나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에게 좋은 상품을 싸게 공급하기 위해서 광고를 하지 않고 소개 받은 고객이 체험을 통해 품질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품질이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에는 사용하던 상품이라도 환불 또는 교환 해주는 100% 고객품질만족보증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애터미(주)는 국내시장 성공을 발판으로 미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캐나다, 호주, 베트남 등지로 상품이 판매되어 나가고 있다. 특히 미국에 이미 3,000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형성되어 1월 중 시애틀에 미국지사가 오픈됐다. 오는 연말 안으로 캐나다와 일본에 지사가 설립되면 국내 최초로 성공한 네트워크마케팅 글로벌 기업이 탄생하게 된다. 네트워크마케팅 본질은 감동이 그물처럼 엮어지는 것 가격 거품이 빠진 대중 명품으로 소비자들에게는 만족을, 판매자들에게는 이익의 증대를 가져다주는 네트워크마케팅은 기업의 제품광고비나 유통비, 매장유지비 등의 지출비용을 줄여 소비자에게 돌려주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마케팅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얘기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일반화된 유통방식이며,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비전 있는 자영사업으로 입증되고 있다. 지난 17년 간 네트워크마케팅에 몸담아 온 이 업계의 산 증인인 이덕우 로열마스터는 애터미(주)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비전 있는 자영사업이 될 수 있다며 “네트워크마케팅의 본질은 합리적인 가격의 좋은 제품을 써본 소비자가 그 품질의 우수성을 다른 소비자에게 전해 그 감동이 그물처럼 짜여져서 형성된 소비자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한다. 그런 의미에서 지난 2004년 국내 연구소 기업법이 국회에서 통과되면서 국내 최대 국책 연구소인 한국 원자력연구원과 화장품과 의약품 기술의 강자인 100년 역사의 한국 콜마(2009년 6월15일자 한국경제 신문 참조)가 합작하여 설립된 (주)선바이오텍의 탁월한 제품과 저렴한 가격이 네트워크마케팅 본질에 적중했다는 것이 이덕우 로열마스터의 얘기다. 애터미(주)는 이 상품을 한국 원자력연구원에서 연구할 때 사용된 연구 개발비가 세금으로 지출된 관계로 제품 값에 반영되지 않고, 또 애터미 본사도 월 60억 원의 높은 매출을 올림에도 불구하고 최소의 인원으로 작은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전국에 직영 지사를 설립하지 않고 철저한 전산화를 통해 극단적으로 비용을 절감하여 소비자에게 초저가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본질에 충실한 애터미(주)의 경영 마인드는 기업은 물론 판매자, 소비자들에게 Win-Win-Win 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 이덕우 총본부장은 애터미(주)의 로얄마스터(총본부장)로서 산하에 회원 3만 명, 월 15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현재 종로에 교육센터를 설립하고 소비자 멤버십 확장과 신규사업자 교육에 매진중이다. 한 명의 사업자보다 100명의 소비자를 만드는 것이 훨씬 쉽고 유익하다고 말하는 이덕우 로열마스터는 사업자란 “많은 소비자를 거느린 소비자”라고 단언한다. 17년이란 세월을 네트워크 마케팅에 몸담아 오며 실패도 많이 해봤다는 이덕우 로열마스터. 그는 “5전 6기 성공한 사람의 과거는 비참할수록 아름답다고 하지만 애터미(주)에 발을 들여놓기까지 너무 긴 세월과 너무 많은 비용을 지불했습니다”라며 “이번 성공은 단연코 저의 능력으로 성공한 것이 아니라 애터미라는 훌륭한 도구를 만났기에 짧은 기간에 고소득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애터미(주)는 앞으로 2~3년 후면 해외 판매가 활성화 되어 명실상부한 애국기업으로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하는 이덕우 로열마스터는 회사의 발전과 함께 그에 부응한 자신의 목표도 확고히 세우고 열심히 노력중이다. 인생을 살면서 직업은 누구나 갖기 마련이다. 그중엔 좋은 직장을 얻어서 안정된 생활을 할 수도 있고, 처음부터 사업을 시작해 자신의 인생에 정면승부를 걸어 멋진 생활을 할 수도 있다. 문제는 세월의 흐름에 따라 좋은 직장이 만족을 주지 못하고 꿈을 퇴색시키는 경우가 많다는 것. 만약 안정된 직장생활과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똑같이 10년을 한다고 했을 때 네트워크마케팅의 매력은 모험과 도전을 통한 확실한 성공에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