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3차알파의 주인공 토우마 편을 준비했습니다. 이 정보글은 일본 위키피디아의 자료를 근거로 하는 글입니다.
이름 : 토우마 카노우 / トウマ・カノウ
전용BGM : 闘志、果てなく 투지, 끝없이 (雷鳳) / 疾・風・神・雷 질 풍 신 뢰 (大雷鳳)
성우 : 카세 야스유키 / 加瀬 康之 (71년생) / 파판12의 라스라, 건담00의 에미리오 등
토우마는 3차알파의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8월 10일 A형의 남자. 수 많은 알바로 생계를 이어가는 프리터입니다. 온갖 아르바이트를 해왔기 때문에, 그 경험을 살려서 미아 찾기를 한다거나 파티에서 요리를 한다거나, 특이한 활약상도 자랑합니다. 만능 알바생 토우마! (으응...?) 나이는 19세이며, 게임 중에서도 "곧 있으면 20세"라고 발언합니다. 고교시절에는 연습에 자주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가라테 부에 소속해 있던 것 같습니다.
토우마가 그의 기체 라이오(雷鳳)에 탑승하는 장면도 아르바이트(!)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택배 알바를 하다가, 단지 탈 것의 운전 면허를 가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라이오에 탑승하게 됩니다. 이후 테츠야, 가이, 젠가 등 여러 싸움전문가(!)의 가르침을 받았고, 숙적 바란도반과의 싸움을 거치면서, 서서히 한 사람의 전사로 성장해 나갑니다. 사실 우연이 전부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토우마는 일찌기 봉인전쟁 당시 액세서리 노점판매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는데... (365일 알바 전문 토우마 ㅜ.ㅜ) 이 때 전투에 휘말리게 됩니다. 당시 젠가가 토우마를 도운 적이 있었으며, 그 이후로 다이젠가를 두고 "여름날의 거인"이라고 부릅니다. 전쟁 중에서도 사람을 구하는 다이젠가의 모습을 보며 감동을 받아, 군에 들어가고 싶어 했지만, 딱히 결심을 하지 못해서 프리터로서 하루 하루 보내고 있었던 것입니다. 여하튼 결과적으로 토우마는 알바전문가에서 다이라이오를 조종하는 열혈주인공으로 거듭난 것입니다!
미나키에 대해서는 한 눈에 그녀에게 반해서, 그녀의 힘이 되고자 필사적으로 노력하지만, 제자리에 맴돌뿐입니다. 그러나 기회는 찾아오는 법! 라이오에 들어있는 시스템 LIOH가 폭주하며, 이것을 계기로 미나키는 라이오를 만든 아버지를 맹신하고 있던 마음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우게 됩니다. 이후에도 힘만을 추구하다가 바란 도반에게 깨지기도하는 등 여러가지 일을 겪게 됩니다. 토우마는 이러한 많은 싸움을 거쳐서 드디어 다이라이오를 완벽하게 조종해 내는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머릿속에서 아버지 카올 박사를 쭉 신경쓰고 있던 미나키의 마음을 토우마가 이렇게 구해낸 것입니다. 한편 토우마는 역대의 오리지널 캐릭터 중에서 유일하게 특수한 배경을 가지지 않는 진짜 일반인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이제껏 주인공들은 군대 등의 경험, 보통 인간이 아니다, 다른 세계 출신, 로봇 개발자의 피를 이어받았거나, 뉴타입이거나 사이코드라이버 등의 특수한 능력이나 소질을 가지는 경우가 대다수) 뭐, 일반인 치고는 만능 아르바이트 생이긴 합니다만 (...) 팬들은 그를 두고 생활의 달인, 알바의 달인, 16년간 알바만을 해오신... (중략)
OG외전에서도 토우마는 청년으로 등장하는데, 뭐하고 있었을까요? 예, 아르바이트겠지요. 야끼소바를 파는 알바를 하고 있었습니다 (...) 마그나스에게 대들다가 죽을 뻔 하지만, 젠가 일행이 토우마를 도와줍니다. (한편 토우마는 이 때의 추억을 주마등처럼 회상하며, 왜 내 인생은 알바의 추억 밖에 없는 것인가...를 한탄하고 있었습니다. 오우... 지못미) 이 이벤트는 3차알파에 있었던 다이젠가가 토우마를 도와주었다 라고 하는 "여름날의 거인"의 설정을 이벤트로서 정식으로 재현한 것입니다. 이것으로 이야기를 마칩니다. OG세계에도 등장을 바라고 있는 인기알바남 토우마! 그 기체의 화려함을 다시 한 번 보고 싶은 팬들 많겠지요!?
2009. 08. 22. 작성.
도움주신 분들 - 휴프논크라운, 개념찾는조커, 무한겟타파워, 응서기, 하루카마오, gong, FA
후기
OG에서 언제나올거냐~
전투연출 대박캐릭터!
안해봐서리... (두 명;;;)
테마음악감상
첫댓글 라이더 킥이 아니라 라이오 킥!! 아무튼 류덕후는 역시 로봇에 관련된 예언자가 맞습니다.
토우마 !!!!!!!!!!!!!!!!!!!!!!!
다이젠가는 칼쓰고 다이토롬베(?)는 사격하고 다이라이오는 격투계열이니 DGG4호기는 뭐가 되려나?
다이라이오는 킥이 주력이니 4호기가 나온다면 펀치가 주력인 기체가 나올지도..거기다 다이라이오와의 합체기??
DGG4호기는 오토바이가 되겠죠. (매니악한 이유.)
저...적절한데요...
정말 최고의 이펙트엿던...
알고보니 DGG4호기는 발시오네에 봉인되어있었...(응?)
슈퍼로봇대전에서 간만히 등장한, 허세 없고 숨겨진 정체 같은것 없는 담백하고 묵직한 주인공.
다이라이오를 볼때마다 생각나는 단어는... 하체비만;;;
예전에 DGG4호는 전함이란 소리도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