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행정안전부 장관상에서 국무총리상으로 격상된 이번 대회에는 서울특별시 및 전국 총163개의 기관이 참가, 76개 기관이 1차 관문을 통과해 전문심사위원들의 까다로운 현장 실사를 거쳤는데요.
시청역 화장실은 오래된 시설에도 불구하고 세심하게 고객의 필요와 눈높이에 맞추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자~! 그럼 남자화장실부터 공개합니다.
2호선 시청역 9번, 10번 출구에서 내려오면 자기질 타일, 아기자기한 소품 및 레드 카펫으로 꾸며진 화장실 입구가 보입니다. 바로 이곳이 남자화장실~!외부 엘리베이터 출구, 게이트용 내부계단과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도 매우 우수하지요.
놀랍게도 개별 소변기마다 클리너가 장착~~위생 철저
흰색·은색으로 꾸며져 청결하고 깔끔해 보이는 내부인테리어
남자화장실에서도 아이의 기저귀를 갈 수 있지요~기저귀 교환대 설치~^^
방수가 되는 레드카펫에서 우아하게 내 아이와 함께 손도 씻을 수 있지요
벽면 그림과 화분으로 깔끔한 남자화장실에 포인트를 줬어요
이렇듯 남성화장실에는 변화와 혁신이 보였는데요 기저귀갈이대, 어린이의 키높이를 맞춘 세면대가 설치되어 어린자녀를 둔 남성고객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답니다.
깨끗한 것을 넘어 여성이 행복함을 느끼는 여자화장실을 공개합니다.
여성화장실의 우아함도 이제는 호텔 화장실 못지 않습니다.여성화장실의 전용 화장대를 비롯해 넉넉한 변기수 등 길게 늘어선 줄을 이제는 보지 못해요~^^
여성이 행복한 女幸화장실 입구
무려 9칸의 넉넉한 변기수, 흰색·은색으로 꾸며져 청결하고 깔끔해 보이는 내부인테리어
예쁜 꽃인테리어와 화분이 조화를 이루는 깔끔한 세면대
아이와 엄마의 공간_보호자 동반 화장실
아이와 엄마가 나란히~^^
동반자녀와 화장실에서도 즐겁게 보낼 수 있어요~예쁜 변기통과 기저귀교환대
예쁘게 화장을 고칠 수있는 깔끔한 간이 화장대
민감한 여성을 배려한 전자 탈취기
어때요~이정도면 깨끗하고 멋진가요~?? 여성들의 소중한 공간 이제는 지하철역에서 마음 편히 사용하세요
소외된 장애인 화장실도 명품공간으로~~
지하철 한쪽 구석에 있었던 장애인 화장실도 남성용, 여성용 화장실로 분리되어 명품공간으로 거듭났어요.
이렇듯 공중화장실이 호텔 화장실 못지않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철저하게 시민입장에서 만들고 배려한 화장실 이제는 잘 관리해서 명품공간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일이 남았네요.
그래서 그런지 곳곳에는 화장실 이용 에티켓이 적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