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확인내용 → 결혼티켓의 종류 |
프리미엄 |
스위트 |
조촐 |
성당 결혼식 여부 |
O |
O |
O |
결혼식 이후 사진촬영 이벤트 |
O |
O |
X |
웨딩파크 몬스터+결혼상자 이벤트 진행 |
O |
X |
X |
결혼식 종료시 꽃장식+랜덤아이템 지급 |
O |
X |
X |
초대가능한 청첩장 개수(신랑/신부 각각) |
30장 |
15장 |
5장 |
현재 테섭에서는 가격이 0으로 나와 있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 책정은 본섭에 적용이 되고 나서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위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세 가지 웨딩 티켓은 여러가지 옵션에 많은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이 세 가지 캐시아이템은 상당한 가격차이를 보일 지도 모른다는게 개인적인 예상.
그리고 꼭 알아 두어야 할 점. 이 '웨딩티켓'이란 캐시아이템은 [성당예약] 과정에 필요한 아이템인데 이 [성당예약] 과정은 신랑이 하건 신부가 하건 맘대로 - 이기 때문에 누가 사건 상관없다. 즉, 반지를 만드는 것은 100% 신랑의 역할이지만 그것을 이유로 캐시까지 남자가 부담한다거나 하는 사기결혼이 있어서는 안되겠다.(그렇다고 꼭 여자가 사야한다는 것도 아니다. 말 그대로 '돈 되는 사람이' 사시길)
앞으로 적을 일이 없어서 미리 적어 두지지만, 이혼은 50만 메소를 내고 결혼보다는 상당히 간단하게 할 수 있고 이혼 후 24시간이 지나면 다시 재결혼이 가능하다(이 경우 만들어진 결혼반지는 사라진다). 필자라면 결혼을 위해 캐시를 쓴 것이 아까워서 이혼 못할 것 같은데...헛소리는 그만하고. 결혼과정을 알기 전에 캐시부터 사놓자. 그리고 아모리아에 입장하면 왼쪽 아래 구석에 반지를 든 NPC[알레그로]가 있다. 여기부터 반지의 완성까지는 신랑 쪽이 수행하며 동시에 이 사람이 지옥[...]의 시작점이다.
사랑의 증표 퀘스트의 포인트는 '어떻게 해야 빨리 쉽게 끝낼까' 이다.
알레그로와 대화한다고 해도 바로 반지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일단 [사랑의 증표]라는 아이템을 4개 모아오라고 말한다. 사랑의 증표를 모으려면? 각 마을에 지정된 NPC와 대화하면 된다. 마을을 돌아다녀야 되기 때문에 상당히 피곤한 일이 될 수도 있다. 게다가 몇몇 NPC는 마을에 있는게 아니라 필드나 공원 등 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 사랑의 증표 NPC와 필요아이템 목록
+ 헤네시스 : 마야 : 주황버섯의갓 40개
* 엘리니아 : 로웬 : 부드러운깃털 20개
+ 페리온 : 이얀 : 장작 40개
+ 커닝시티 : 넬라 : 뿔버섯의갓 40개
+ 오르비스공원 : 에릭손 : 샐리온의꼬리 20개
+ 에오스탑입구 : 보좌관티군 : 곰인형의솜뭉치 20개
+ 아쿠아리움 동물원 : 뮤즈 : 딱딱한비늘 20개
+ 무릉 천도과수원1 : 한태수 : 바늘쌈지 30개
+ 아리안트 마을 : 지유르 : 클로버 40개
+ 리프레 : 팜 : 레쉬의털뭉치 10개
단순히 생각하면 페리온-엘리니아-헤네시스-커닝시티 순으로 돌면서 하는 것이 제일 빠를거라 생각하기 쉬우나 맹점이 있다. 엘리니아 로웬의 요구아이템은 [부드러운깃털]인데 의외로 뻣뻣한 깃털에 비해 드롭몬스터가 적다. 더군다나 그 드롭몹을 빅토리아아일랜드 안에서만 생각하면 쉽사리 생각나지 않을 것이다. 또 커닝시티의 넬라의 요구아이템은 뿔버섯인데 그 주변 맵에는 뿔버섯이 존재하질 않는다[...] 그래서 말인데...... 필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해결방법은 이렇다.
안전빵:이지모드
1. 헤네시스(주갓40) → 페리온까지 도보로 올라오며 뿔버섯과 스텀프류의 몬스터를 잡아서 장작과 뿔갓 확보 → 페리온(장작40) → 커닝시티(뿔버섯40) → 엘리니아 이동 → 배를 타고 루디브리엄까지 이동 → 루디브리엄(솜뭉치20) 2. 헤네시스(주갓40) → 페리온(장작40) → 엘리니아 이동 → 오르비스 이동 → 샐리온을 잡으면서 부드러운깃털 확보 → 오르비스 완료(샐리온20) → 엘리니아(부드러운깃털20)
|
어드벤쳐:노멀모드
1. 루디브리엄(솜뭉치20을 모으며 더키팸을 잡아 부드러운깃털 확보) → 오르비스(꼬리20 모으면서 부드러운깃털 확보) → 리프네(털뭉치10) → 마법의씨앗 통해 엘리니아 이동 → 엘리니아(깃털20)
|
막장[...]:루나틱모드 - 비추천. 자신이 이런 쪽에 자신있다고 생각한다면 한번 도전해 보시길
1. 리프네(털뭉치10) → 아리안트 이동(클로버40) → 무릉 이동(쌈지도구30) → 아쿠아리움 이동(비늘20) 2. 루디브리엄(털뭉치20) → 에오스탑을 통해 아쿠아리움 이동 → 아쿠아리움(비늘20) → 오르비스탑을 타고 오르비스 이동(꼬리20) → 엘리니아 이동(깃털20)
|
마지막은 농담으로 적어본거고[...] 루디,헤네,커닝,페리 4가지를 완료하는 것이 가장 쉽다고 생각된다. 아리안트쪽도 몬스터 레벨이 낮다만 이동해야 하는 거리가 너무 멀고 무릉은 아예 비추천. 리프레는 어느정도 레벨이 된다면 이쪽부터 먼저 완료할 것을 권장하고 싶다.
말이 길지만...아무튼 4개를 모으면 다시 아모리아로 가서 알레그로와 대화하자. 그럼 반지의 내용을 고르는 새로운 대화창이 뜬다. 스샷은 생략하고 재료 리스트만 적어보면
※ 약혼반지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 목록
+ 문스톤링(1캐럿) : 달의돌1 + 80000 + 다이아몬드2
+ 문스톤링(2캐럿) : 달의돌1 + 80000 + 다이아몬드4
+ 문스톤링(3캐럿) : 달의돌1 + 80000 + 다이아몬드6
+ 샤이닝스타링(1캐럿) : 별의돌1 + 40000 + 다이아몬드2
+ 샤이닝스타링(2캐럿) : 별의돌1 + 40000 + 다이아몬드4
+ 샤이닝스타링(3캐럿) : 별의돌1 + 40000 + 다이아몬드6
+ 골드하트링(1캐럿) : 금1 + 20000 + 다이아몬드2
+ 골드하트링(2캐럿) : 금1 + 20000 + 다이아몬드4
+ 골드하트링(3캐럿) : 금1 + 20000 + 다이아몬드6
+ 실버윙링(1캐럿) : 은1 + 10000 + 다이아몬드2
+ 실버윙링(2캐럿) : 은1 + 10000 + 다이아몬드4
+ 실버윙링(3캐럿) : 은1 + 10000 + 다이아몬드6
이렇게 된다. 반지의 종류와 상관없이 STR/DEX/INT/LUK 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는데 다이아몬드의 수에 따라 이 능력치가 차이가 난다. 즉, 핵심은 다이아몬드다. ... 벌써 모아놓고 있으려나. 아무튼,
이 아이템을 전부 모아서 다시 한 번 알레그로와 대화하자. 그럼 [사랑의증표4]와 [반지재료]를 주고 약혼반지 함을 얻을 수 있다. 이쯤 되면 결혼의 2/3은 끝난 거나 마찬가지니 한 숨 돌리고 다시 진행하도록 하자.
조사한게 아까워서 ::: 각 NPC 요구아이템 대사창
조사한게 아까워서 ::: 각 NPC 별 사랑의증표 스샷
반지가 준비되었다면 다음 아이템이 소비 아이템창이 들어있을 것이다. 필자는 별돌을 이용해 샤이닝스타링을 만들었다.(단지 옵션이 궁금해서 만들었;;;)
약혼반지함 ::: 이걸로 프로포즈[?]를 한다.
이름을 적으면 청혼 완료. 승락하면 반지가 나타난다.
신랑쪽이 이 아이템을 클릭하면 신부 이름을 입력하라는 대화창이 뜬다. 캐릭터명을 적으면 그 사람에게 받아들이지를 묻고 여기에 YES를 외치면 약혼 성립. 더불어서 약혼반지함은 사라지고 '약혼반지'함이 '기타'창에 들어가 있을 것이다. 그렇다. 아직까지는 착용을 할 수 없다.
이 다음부터는 신랑쪽이 하는 일과 신부쪽이 하는 일이 나뉜다. 여자가 전부 할 수도 있고 남녀가 동시에 하는 것도 가능하나 여기에서는 이 이벤트를 처음 하는 사람을 고려해 먼저 여자가 할 일을 여자가 하고 남자가 할 일도 따로 떼내서 살펴보도록 하자.
일단 [르베르토4세]를 클릭하자. 그럼 서약서를 받아오라고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맵 왼쪽의 NPC[게리와샤티마]와 대화를 해야 한다. 딴소리지만 다른 NPC 대화창에 '성직자 존'이라는 이름이 나오는데 [르베르토4세]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왜 '존'이라고 적었냐면 글로벌 메이플에서 한국보다 먼저 아모리아가 등장했을때 NPC 이름이 'High Prist John'이었기 때문에 번역상의 어의없는 실수 되겠다.
(이 버그는 1.2.92 추가패치로 수정되었다. 기타 대사창 버그도 추가패치와 함께 고쳐진 상태)
그냥 그대로 타이핑만 하면 서약 완료... 열라 간단;;;
지금 한국의 아모리아와 많은 차이가 있다.
※ 데이터 출처 : hidden-street.net
그럼 '나의 사랑을 맹세합니다. 진실한 마음으로 영원히 사랑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밑의 입력창에 그대로 치기만 하면 서약 끝. 기타창에 [사랑의서약]이라는 아이템이 들어온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를 르베르토4세에게 가져다주면 허가서를 받을 수 있다.
서약과 승락서. 이것으로 하나 완료.
한편, 신랑 쪽에서는 성당을 예약한다. 원래는 예약을 위해 티켓(캐시템), 약혼반지가 필요한데 필요한 것은 이미 다 갖춰져 있는 상태. 그냥 클릭만으로도 해결가능한 과정이다. 예약을 하겠다고 하면 Wishlist라는 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에 '선물로 받고 싶은 것'을 입력하자. 아무거나 입력할 수 있으니 굳이 아이템이 아니라도 생관없다.
예약과정...근데 복도는 어디야.
위시리스트 창. 꼭 아이템이 아니라도 된다.
성당 예약이 끝나면 영수증과 청첩장을 받을 수 있다(기타창) 영수증은 최종적으로 결혼식장에 입장해야 하는 준비물이고(결혼식이 끝나면 사라진다), 청첩장은 더블클릭해서 원하는 사람에게 보낼 수 있다. 프리미엄 결혼식의 경우 신랑이 30개, 신부가 30개씩 받으므로 총 60명까지 초대가능하고 조촐한 웨딩예약이나 스위트 웨딩예약을 한 경우 청첩장의 개수가 프리미엄 결혼예약을 했을 때보다 줄어든다. 현재 테섭은 청첩장을 보낼때 받는 사람이 바로 볼 수 없고 재접속을 해야 볼 수 있는 버그가 있다. 본섭에 적용될 때에는 고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청첩창은 더블클릭해서 보내자.
여기서부터 주의할점. 앞으로 나오는 대화창은 신랑이나 신부 아무나 1명만 누르면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의논이 필요하다. 신부는 놀고 있는데 신랑이 지겹다면서 다음 맵으로 가자고 버튼을 눌러버리는 황당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그 전에 그럴 거면 뭐하러 결혼을...;
안나를 함부로 클릭하지 말것. 즐기지도 못하고 쫓겨날 수도 있다.
2단계의 모든 준비가 끝나면 NPC[클라랜스수녀님]을 클릭해 결혼 준비가 다 되었다고 말하자. 그럼 성당 안으로 들여보내 주는데 '---님과 ---님이 ---채널 대성당에서 결혼할 예정'이라는 메세지가 동시에 서버 전체에 나타난다. 당연하겠지만 결혼은 1채널당 한 커플만 가능하니 누군가 결혼을 진행중이라면 다른 채널로 이동하도록 하자.
웨딩홀에 들어가면 20분 남았다는 카운트다운 시계가 작동하고 (아마도) 위쪽에 하객이 위치하고 있을 것이다. 청첩장을 받은 사람들은 신랑/신부가 들어오고 난 다음 [클라랜스]수녀를 누르면 들어올 수 있다. 이 하객들은 맵을 나갈 때까지 아래로 내려올 수 없다.
NPC[안나수녀님]을 누르면 2분동안 팡파레 아이템을 이용한 이펙트가 보여지고 바로 다음 맵으로 이동하게 된다. 일단 [안나]수녀를 눌러 결혼을 시작하면 초대받은 하객이라도 대성당 안에 들어갈 수 없으니 이 점은 꼭 알아두시길. 그리고 주의점 하나. 웨딩홀에서의 남은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보고 싶다면 [안나수녀님]을 최대한 늦게 누질르기 바란다.. 팡파레 아이템은 5분동안 적용되며 물공+10,마공+8의 효과가 있으나 시간을 계싼 해보도면 절대로 이 효과를 적용시키며 사냥터로 나갈 수 없다. 일찌감치 포기하시길.
(※ 결혼식 이벤트 시간 : 1분 40초 남짓 + 사진촬영시간 : 무조건 3분, 몬스터 이벤트를 포기하고 밖으로 나간다고 해도 아모리아를 빠져나가고 원래 있던 마을을 벗어나는 시간을 치면 사냥터로 가는 건 불가능...orz)
뭘 이런거에 집착하시나 ... 포기하면 편해요.
결혼식의 행사가 끝나면 NPC[발렌티나수녀님]에게 말을 걸자. 웨딩홀을 빠져나가면 사진촬영 맵으로 이동한다. 이 맵은 조촐한 결혼식을 택한 경우 거치지 않고 바로 빠져나가게 된다.
합성으로 캐릭터 지웠습니다. 자유롭게 써먹으시길.
저런 헤어스타일이 복잡한 NPC 싫어....;ㅂ;
맵의 정식 이름은 '웨딩케이크' 스튜디오. 1분간의 준비시간을 주고 자동으로 사진촬영으로 하는데 소개를 들어보면 사진을 공식홈에서 볼 수 있다고 하니(아직 사진을 확인할 수는 없다) 미리 포즈라거나 의상을 준비해서 들어가자. 1분이 지나면 다시 2분의 시간을 주고 유저들간에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웨딩캔들. 그다지 강한 몬스터는 아님.
사진촬영 이후에는 조촐한 이벤트맵 [웨딩파크]로 이동한다. 이 맵은 프리미엄 결혼식을 치르는 경우만 들어올 수 있으며 초졸한 결혼이나 스위트 결혼을 치르는 경우는 입장을 할 수 없는 맵이다.
하객으로 입장하면 '몬스터를 잡아주세요' 정도의 메세지가 뜨는 모양인데 신랑&신부로 들어가면 '결혼했습니다'라는 이해못할 메세지가 뜬다. 아니, 아까 결혼식 끝날때는 안 뜨고 왜 지금 뜨는 거여[...]
아무튼 좀 큰 맵에 '웨딩캔들'이라는 몬스터가 돌아다니고 있다. 경험치 20에 체력이 200정도니 아마도 옥토퍼스 수준의 몬스터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몬스터를 전부 잡으면 NPC[비비안]과 대화해 선물상자로 들어갈 수 있는데 신랑이나 신부가 잡아도 별 영향이 없다. 필자는 모르고 초대를 안해서 신부랑 2명이서 모든 몬스터를 다 잡았다[......왠지 불쌍]
선물상자 안의 상황
선물상자 안에는 10개 정도의 상자가 있는데 이를 때려부수면 각종 원석과 엘릭서, 초콜릿을 얻을 수 있다. 원석 중 크리스탈류는 나오지 않는다. 다 깨고 [비비안]을 누르면 모든 테스터를 경악케 만든 한 마디가 등장.
저건 개발자가 귀찮아서 저렇게 썼는데 미처 수정못한것...아니었어? -_-;;;;;;
마지막으로 도착하는 출구에서 [토마스]를 누르면 무작위로 주문서 및 기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단, 이것은 프리미엄 결혼식에만 해당하며 나머지 두 경우의 결혼식은 끝날 경우 그냥 밖으로 나가게 된다. 뭔가 속보이는 정책[...].
(보상목록 제보받습니다. : mazefind@hanmail.net)
덤으로 하객과 신랑/신부는 '꽃장식'이라는 아이템(※모자)를 받게 된다. 능력치는 물방+25,마방+15인데 이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자. 이 아이템은 결혼식장 맵을 나간 시각을 기념으로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한정아이템이다. 이 꽃장식도 프리미엄 결혼식을 치뤘을 때만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꽃장식 아이템(모자) 1일간만 지속되는 아이템이다.
이로서 결혼식 이벤트는 끝?
아니죠.
하이라이트 - 반지가 남았습니다.
지금까지의 청혼반지는 기타아이템. 이것을 결혼식이 끝나면 착용가능한 결혼반지로 바꿀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아모리아의 NPC[제이콥]과 대화하도록 하자.
그래서 바꾼 결과물...+2는 좀 너무한다고 생각;
※ 결혼반지 능력치 종합
+ 종류 상관없이 1캐럿 반지 : STR+1, DEX+1, INT+1, LUK+1
+ 종류 상관없이 2캐럿 반지 : STR+2, DEX+2, INT+2, LUK+2
+ 종류 상관없이 3캐럿 반지 : STR+3, DEX+3, INT+3, LUK+3
+ 캐럿 상관없이 문스톤링 전체 : 이동속도+5
+ 캐럿 상관없이 샤이닝스타링 전체 : 점프력 +2
+ 캐럿 상관없이 골드하트링 전체 : HP+60
+ 캐럿 상관없이 실버윙링 전체 : MP+60
결혼반지의 능력치는 위에 적힌 것과 같다. 결혼반지는 이혼할 경우 자동으로 사라지며 재혼은 이혼 후 24시간이 지나야 가능하다. 하지만 재혼이 된다고 하더라도 결혼 업뎃 이후 잠시동안은 다이아몬드값이 대폭등할 것이라는 건 이 글을 읽는 대다수가 눈치챌 수 있는 사실. 한번 반지를 깨버리면 다시 만들기 힘들다. 즉, 첫판에 자기가 원하는 능력치를 골라두고 제작을 하자.
아, 그리고 정말 마지막이다. 결혼식이 끝나고 NPC[엔젤리크]와 대화를 해 보자. 신부나 신랑에게 온 선물 리스트를 확인하고 받을 수 있다.
신부/신랑에게 도착한 선물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일단 결혼만을 놓고 보았을때 - 결혼이라는 시스템이 게임에 있으면 괜찮을 것이다. 이렇게 막연하게 생각한다면 이번 패치는 정말로 멋진 패치. 하지만 현실이 그렇듯 어떻게 결혼시스템이 변질될지. 그렇지 않을지는 두고볼 일이다. 이혼을 돈 50만메소 만으로도 할 수 있다는 것도 비난의 여지를 안고 있다지만 여기에 대해서는 판단을 보류하겠다.
버그는 고친다고 쳐도 필자가 이번 결혼시스템에 대해 건의하고 싶은 것은 오직 한 가지. 제대로 된 게임 내의 메뉴얼이다. 어떻게 어떻게 하라는 것을 좀 구체적으로 적어줘야 따라하는데 '준비가 안되셨군요'라고만 하면 보는 사람은 당연히 울화통이 터지지 않겠는가. 몇번 하지도 않는 건데 좀 친절하게 대해달라고!
아니 그러니까 뭘 어쩌라고오오오오...
게다가 글로벌쪽 번역을 그대로 따서 '성직자 존'이라고 적어놓는다거나(존이 어디있는지 필자도 처음에 몰랐다). 대놓고 '나가'라고 하는 비비안 NPC나... 허접하기 그지 없는 NPC창을 보면 결혼시스템 전반적으로 이빨이 하나 빠진 듯한 느낌이다. 진짜 건의한다. NPC가 좀더 친절해지지 않으면 본섭패치때 엄청난 카오스[...]를 경험할 것이다. 안내정도는 할 거라고? 어차피 '---를 만나보세요'라고 적곤 끝낼 거면서...
-mazefind / 포션노가다
메일 : mazefind @ hanmail.net
블로그 : http://gametalk.idoo.net / 미니홈피 : http://planet.daum.net/mazefind
이렇게 적어놓으면 많아서 읽기 귀찮다는 분을 위한
과정 요약(쉬운 이해를 위해 과정을 세부적으로 나눴습니다)
1. 캐시아이템 '결혼식 티켓' 구입
2. 아모리아에 들어가 NPC [알레그로]와 대화
3. 여러 마을의 특정 NPC를 만나 조건을 만족시키고 [사랑의 증표] 4개 수집
4. 미리 만들 반지의 재료를 수집(특히 다이아몬드)
5. NPC[알레그로]와 대화해 재료와 사랑의 증표를 주고 약혼반지 획득
6. 약혼반지를 클릭하고 상대 입력 → 신부의 승인 → 약혼 성립
7. 신부 측이 NPC[르베르토4세]와 대화 → NPC[게리와샤티마]와 대화해 [사랑의서약]아이템 획득 → [르베르토4세]와 대화하여 [주례승락서]획득
8. 웨딩 티켓을 가진 쪽이 NPC[마가넷수녀님]과 대화해 해당되는 결혼식장을 예약 → 신랑/신부가 결혼선물로 받고 싶은 리스트를 입력 → 결혼식장 예약(영수증과 청첩창 획득)
9. 신랑/신부가 원하는 유저에게 청첩장 발송(더블클릭)
10. 신랑/신부 중 아무나 NPC[클라랜스수녀님]을 눌러 결혼식장 입장(20분) → 초대받은 하객 입장.
11. 유저들간 이벤트 진행(옵션) → 신랑or신부 중 아무나 NPC[안나수녀님]을 클릭해 본격적인 결혼식 이벤트 발동[이게 시작되면 하객 입장 불가능] → 결혼식이 끝나면 NPC[발렌티나수녀님]을 눌러 탈출.
12. [프리미엄/스위트웨딩 전용]스크린샷 촬영지로 이동(3분) → 1분 준비시간 이후 자동 사진촬영(결과는 공식홈에 보내짐) → 이후 2분동안 유저 스스로 자유촬영
13. [프리미엄웨딩 전용]웨딩파크로 이동(10분) → 몬스터[웨딩 캔들]을 전부 헤치운 뒤 신랑or신부 중 아무나 NPC[비비안]과 대화해 웨딩상자 안으로 이동
14. 나가는곳으로 이동해 NPC[토마스]와 대화, 아모리아로 이동(여기에서 결혼식 종료)
15. NPC[제이콥]과 대화해 약혼반지를 결혼반지로 교환. NPC[엔젤리크]를 통해 하객들이 선물한 아이템 확인가능.
16. 이혼할 때는 NPC[필라]와 대화해 상대 캐릭터명을 입력하고 50만메소 지불 (이혼 후 24시간 이후 재결혼 가능)
* 기사는 제약없이 마음대로 퍼갈 수 있습니다. 단, 글의 수정은 금지하며 출처는 똑바로 밝혀주세요.
첫댓글 음... 아직 그림이 없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