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품의 시작은 고무밑창을 붙인 양말을 만드는 것 이었는데 기존의 사고를 뒤집어 갑피와 밑창이 하나로 결합된 플랫폼은 만듦으로써 불필요한 부분을 없샌 혁신을 이룩한 것이다
그들이 만든 '퓨얼밴드 (Fuellcand ) 는 다소 의외의 제품이다. 스포츠 용품이라기보다는 보다는 전자 제품에 가깝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운동을 하는시람들이 손목에 차고 있으면 얼마나 운동을 했으며 운동으로 소모된 칼로리는 얼마인지 알려줌으로써 만족감을 주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처음 테니스용 머리띠로 부터 출발하여 다양한 실험과 시행착오를 거쳐 2년만에 제품화 되었다.
'혁신과 영감'을 강조하는 나이커의 비전은 그 조직 구성원들로 하여금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함으로써 기존에는 무모하고 엉뚱하게 보일 수 있는 아이디어라도 기꺼이 수용하고 혁신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독려한다.
그러한 명확한 비전으로 인해 나이키는 이노베이션 키친 이라는 R&D 센터를 중심으로 늘 혁신적인 제품개발에서 앞서 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패스트 컴퍼니 Fast Compomy 라는 테크놀러지 전문 인터넷 매체는 수많은 IT 기업들을 제치고 나이키를 '2013년 세계 50대 혁신기업' 중 1위로 선정하였다. 나이키의 혁신 중심적 사고는 나이키로 하여금 수많은 스포츠 용품 업체들과 차별화 되어 시장에서의 우위를 굳건히 지켜가도록 만들어 주고 있다. 모든 웹 페이지를 다운받아 분석함으로써 원하는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제공하고 싶다는 래리 페이지 Larry page 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시작한 google는 '기술의 발전을 통해 인류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고 세상을 바꾸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그들이 만들어 내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철저하게 고객의 관점에서 개발되고 그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하려고 노력한다.